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인연은 한 번 밖에 없을까? 


인연(因緣)의 소중(所重)함을 인지(認知) 못한 탓으로 내 곁을 떠난 사람을 생각(想念)하면 자책(自責)과 후회(後悔) 뿐이다. 한때는 하늘 우러러 백년해로(百年偕老)를 다짐(盟誓)했건만 아차! 하는 순간(瞬間) 서로(相互)를 저버려 지금(只今)은 어디(哪儿)에 사는지도 아예(干脆) 모른다. 관계(關係)의 죽음(死亡)에 의한 아픔(苦痛)이나 상실(喪失)로 인해 사람은 외로(孤獨)워지고 쓸쓸(寂寞)해지고 황폐(荒廢)해진다. 애당초(當初) 나를 절대(絶對) 속이지 않으리라는 신뢰(信賴)와 서로(互相) 해(害)를 끼치지 않으리라는 확신(確信)을 주는 사람이 주변(周邊)에 하나만 있어도 살아가는 일은 막막(寞寞)하지 않고 불안(不安)하지 않았을 것이다.

마음(心情)이 평화(平和)롭게 살아가는 힘(力量)은 서른(三十)이나 마흔(四十) 혹은 오십(五十)이 되어 저절(自然)로 생(生)기는 것이 아니다. 내일(來日)을 자신(自身)의 일(事)처럼 생각(思考)하고 내 아픔(苦痛)과 기쁨(喜悅)을 자기 아픔(苦痛)과 기쁨(喜悅)처럼 생각(思考)해줘야 한다. 간혹(間或) 앞뒤(前後)가 안 맞는 얘기도 들어주며 있는 듯 없는 듯 하면서, 늘 함께 있는 사람의 소중(所重)함을 알고 있는 사람만이 누리는 행복(幸福)이었다는 생각도 든다.

그것이 온전(穩全)한 사랑(愛情)이라는 생각(思考)도 언제나 인연(因緣)은 한 번밖에 오지 않는가도 생각(思考)하며 살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그랬다면 지난날(舊時) 내 곁에 머물렀던 사람에게 상처(傷處)를 덜 줬을 것이다.

결국(結局) 이별(離別)할 수 밖에 없는 관계(關係)였다 해도 언젠가 다시 만났을 때는 시(詩)의 한 구절(句節)처럼 우리가 자주 만난 날들은 칠색 무지개(七色彩虹) 같았다고 말할 수 있게 이별(離別)했을 것이다.

진작(早就), 인연(因緣)은 한 번밖에 오지 않는다고 걸 알고 살았더라면 그 얼마나 좋았을까. 그러면 정말 상대방(相對方)을 그토록 가슴(心情)이 아프지 않게 하였을 걸 ... 남은 건 후회막급(後悔莫及) 뿐이다. 악암(岳岩)

반응형

'일상기록 --- 自作文'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없으면 없는 대로 살 수 없을까?  (0) 2015.11.21
억새풀의 신조  (0) 2015.11.20
이성 간에 친구가 될 수 있을까?  (0) 2015.11.2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