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500,000명의 군인이 마지노선을 돌파했다? 히틀러가 말했다: 당신의 군대는 나를 속이고 있지 않습니까?
글: 붓에 담긴 수백 년 의 역사 제2차 세계 대전이 시작되자 독일은 이전에 유럽의 군사 강국이라고 주장했던 폴란드를 쉽게 물리치고, 옆집의 강력한 슬라브인들과 함께 폴란드의 땅을 행복하게 분할했습니다. 그러나 히틀러에게 이 문제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영국과 프랑스가 여전히 마지노선 뒤에서 칼을 갈고 있기 때문입니다. 폴란드 전역 초기에는 영국과 프랑스가 독일에 선전포고를 한 후 가만히 있었다고 하지만, 히틀러는 영국과 프랑스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도저히 알 수가 없었다. 프랑스에서 그는 독일군 참모에게 비밀리에 영국과 프랑스에 대한 전투 계획을 수립하도록 명령했습니다.
히틀러의 생각에 따르면, 영국과 프랑스와 평화 협상을 할 수 없다면 영국과 프랑스를 한 번에 물리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아주 잘 생각했지만 독일 육군 참모부가 그에게 나방을 얻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1. 싸우기 싫은 독일군 독일군의 경우 폴란드 같은 나라와 싸우기 쉽다고 할 수 있는데, 역시 폴란드 전차가 많지 않고 기동부대가 기본적으로 기병으로 구성되어 있어 정리가 용이하다. 그러나 영국, 프랑스와 전쟁을 하게 놔두면 야전군 장성들은 말할 것도 없고 독일 육군 참모총장들도 이 싸움을 하고 싶어 하지 않을 것이다.
늘 "베르사유의 수치를 씻어내라"고 외치는 그들을 바라보지 말고 마음속으로 영국과 프랑스를 몹시 두려워한다. 과거에는 라인강 비무장지대에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겁이 났지만, 지금은 히틀러가 여전히 그들이 영국과 프랑스와 싸우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들을 완전히 탓할 수는 없지만, 결국 당시 영국과 프랑스의 군사력은 정말 너무 끔찍했다. 프랑스군은 유럽 최초의 군대로 알려져 있으며, 프랑스군만 2,000대 이상의 탱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1,500개 이상의 탱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영국 원정군도 1000대가 넘는 전차를 보유하고 있었고 당시 완전 기계화 군대를 실현한 유일한 존재였다. 2,700여대에 불과해 영국, 프랑스에 비해 유리하지 않다.
더욱이 폴란드 전역 이후 독일군의 상태는 히틀러가 생각했던 것과는 거리가 멀었다. 폴란드군은 취약했지만 단 한 달 만에 독일군에게 전멸당했다. 그러나 독일군이 파견한 기갑부대는 현재 긴급 수리가 필요하며 많은 탱크와 장갑차가 심각한 기계적 결함을 겪고 있어 기본적으로 대대적인 수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보병 부대와 동력 부대가 장착된 트럭은 그다지 좋지 않으며 대부분은 철저한 검사와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독일군이 이러한 탱크, 장갑차 및 트럭을 완전히 수리하려면 최소 3개월이 소요됩니다.
한편, 독일군의 탄약고도 폴란드전투 이후 심각하게 고갈되어 각종 부대의 탄약고가 위험한 상황에 이르렀고, 육군의 탄약창고는 기본적으로 철수하였다.
더욱이 폴란드 전역이 발발하자 독일은 병력을 더욱 동원하기 시작했고, 군대는 새로운 보병사단을 많이 편성했다. 독일을 만족시키기 위해 군대 확장 속도와 무기 요구 사항.
독일군의 현 상황을 감안할 때 독일군 참모부는 독일이 영국, 프랑스를 이길 수 있다고 믿지 않았기 때문에 히틀러가 영국, 프랑스와 전쟁을 일으키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 관건이다.
2. 히틀러의 전쟁 개시 결정 히틀러는 1939년 10월 6일 영국과 프랑스 간의 평화 회담에 대한 제안을 발표했으며 히틀러 자신도 그러한 제안이 결실을 맺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독일의 국제적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그런 제안을 한 것입니다. 그런데 운을 시험해보십시오. 영국과 프랑스가 독일과 싸우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그는 영국, 프랑스와 협상할 기회가 없었을까요?
물론 히틀러가 마침내 얻은 것은 실망이었습니다.영국과 프랑스는 거의 빛의 속도로 대응했고 독일과의 평화 협상을 거부하고 독일이 폴란드 영토에서 즉시 철수하고 폴란드의 독립을 회복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 결과는 히틀러에게 받아들일 수 없었기 때문에 9월 9월에 히틀러는 "총통의 특별 명령 6호"를 발표했습니다. 이 긴 명령에서 히틀러는 독일이 전쟁을 할 수 없다는 이유로 영국 및 프랑스와 전쟁을 하고 싶어하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영국, 프랑스와의 줄다리기에서 영국과 프랑스는 최단 시간 내에 해결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독일이 패할 위기에 놓이게 된다.
그 명령에서 히틀러도 영국과 프랑스가 군사력과 무기와 장비의 양에서 우세하다고 인정했지만, 히틀러는 현재 독일이 모든 면에서 군사력의 정점에 있다고 믿었다. 영국과 프랑스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히틀러의 발언에 대해 독일 육군 참모부는 정말 칭찬을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이제 영국과 프랑스와 싸우는 것이 죽음을 추구하는 행위라고 믿었고, 육군 중령인 브라우치(Brauchich)와 하더(Harder) 육군 참모총장이 이끄는 독일 고위 장군들은 히틀러에게 영국과 프랑스, 독일 국경의 구속을 이용하도록 설득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들은 즉시 영국, 프랑스와 싸워야 합니다. 협상을 시작하려면 협상 조건에 약간의 양보가 있는 한 영국과 프랑스가 독일과 적절한 평화에 도달하는 데 동의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히틀러는 독일이 평화를 이루려면 폴란드의 주권과 독립을 회복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고 이것은 히틀러가 받아들일 수 없는 제안이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이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 Brauchich와 Halder는 공동으로 독일 군사력에 대한 보고서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 독일군 참모부는 독일의 군사력을 자세히 분석하여 1942년 이전에는 독일군이 마지노선을 돌파할 적절한 장비를 갖추지 못했고 독일 해군은 돌파할 적절한 장비를 갖추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1944년 이전의 마지노선. 영국 해군을 무찌르는 것은 불가능하며 독일이 영국과 프랑스를 적극적으로 공격하기보다는 서부 전선에서 방어적 위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보고는 히틀러의 의지를 바꿀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며 다시 히틀러에게 질책을 받았고, 독일군 참모총장이 즉각 전투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3. 육군참모총장의 속임수 브라운쉬와 할더는 히틀러의 태도를 이해할 수 없었고, 왜 히틀러가 영국, 프랑스와의 전쟁에 집착했는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히틀러는 그들에게 사형 명령을 내렸으므로 분명히 그들은 기동할 여지가 없으며 히틀러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전투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교활한 두 사람, Braunschich와 Halder가 그냥 포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오산입니다.그들은 계획된 전투 계획에 개인 물품을 포함시키고 히틀러를 방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할 작정입니다.
Brauchisch와 Halder가 프랑스를 공격하기 위한 "황색 계획"을 공식화했을 때 "황색 계획"의 첫 번째 버전은 단순히 끔찍했습니다. 이 전투 계획에 따르면 독일군은 프랑스 마지노선에 맞서 정면에서 마지노선을 돌파하고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을 격퇴하여 영국군과 프랑스군을 몰아내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솜을 가로지르는 프랑스 연합군.
이로 인해 독일군도 큰 피해를 입게 되며, 마지노선을 돌파하는 데 50만 명의 독일군과 군인이 들 것으로 추산된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 계획은 히틀러를 뇌출혈과 심장병으로 거의 몰아내지 못했고, 브라우치와 할더에게 고함을 지른 후 전쟁 계획을 다시 세우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렇다면 Yellow Scheme 2.0이 더 나아질까요? 불행히도, 브라운쉬와 할더는 다시 엉망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Yellow Plan 2.0은 기본적으로 제1차 세계대전 이전에 Earl Schlieffen이 수립한 "Schlieffen Plan"을 모사했다. 그들은 B군 3개 군단을 주력으로 하고 N군급 전투단을 임시 편성할 계획이었다. 벨기에와 네덜란드에 기습공격을 가하고, 벨기에와 네덜란드를 재빨리 정복한 뒤 프랑스 북부로 진격했다.
이 계획은 영국군과 프랑스군에게 치명적인 것으로 여겨져 오랫동안 주력군을 파비(Fabi) 국경에 주둔시켜 독일군이 함정에 빠지기를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이 계획을 통과시킬 수 없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히틀러는 이 "노란 계획" 2.0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갑자기 독일군이 그를 바보 취급하러 왔다는 것을 느꼈고, 경비병들이 Brauchich와 Halder를 죽음으로 끌고 가도록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히틀러는 이 시점에서 독일군이 스스로를 위해 싸울 필요가 있으므로 화재를 진압하고 Halder와 Brauchic이 다시 계획을 세우도록 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이 교활한 두 사람은 좋은 전투 계획을 세우지 않았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마음속으로 영국과 프랑스와 싸우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이러한 방식으로 지연시켜 히틀러가 기다리면서 영국과 프랑스를 공격합니다.
끝 맺는 말 Brauchich와 Halder는 이것이 히틀러의 생각을 불식시킬 것이라고 생각하며 아주 잘 생각했지만 불행히도 그들은 히틀러를 너무 단순하게 생각했고 독일군의 젊은 장군들도 너무 단순하게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히틀러는 프랑스 공격 계획을 포기하지 않았고, 만슈타인과 구데리안 같은 젊은 장교들은 가볍게 포기하지 않고 진정 실현 가능한 전투 계획을 세웠습니다. 후대에 의한 "Scythe Strike"라는 전투 계획이 곧 공개 될 예정이며, 프랑스 캠페인의 결과는 Brauchich와 Halder의 예상을 뛰어 넘을 것입니다. | 참고 문헌: "제2차 세계 대전의 역사" "잃어버린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