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2023 단풍 시기  / ⓒ여행톡톡

가을이 되면 푸르던 나뭇잎이 붉은빛과 노란빛으로 물들며 알록달록한 색채감의 장관을 선보이는데요. 단풍시기가 되면 잘 알려진 전국 단풍 명소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거나 근처 숙소가 일찍이 예약이 마감되곤 합니다.

 

2023년 가을 단풍 시기를 미리 알고 있다면 전국의 단풍 명소에 있는 숙소를 미리 예약해둘 수 있겠죠. 매년 단풍 시기는 웨더아이에서 예측해 공지하는데요. 2023년 첫 단풍은 작년보다 느릴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2023 단풍 시기와 일정, 전국 단풍 명소까지 한 번에 정리해드리는데요. 단풍은 다른 계절 꽃들보다 오랜시간 볼 수 있으니 여유롭게 나들이 또는 여행 계획을 세워보셔도 좋겠습니다.

2023 단풍 시기 총정리

- 목차 -

1. 2023 첫 단풍, 단풍 절정 일정

2. 전국 단풍명소 총정리

2-1. 서울 경기 단풍 명소

2-2. 강원도, 경상도 단풍 명소

2-3. 충청도, 전라도 단풍 명소

2-4. 부산, 제주 단풍 명소

2023 단풍 시기

1. 2023 첫 단풍, 단풍 절정

2023 단풍 시기  / ⓒ여행톡톡

일반적으로 첫 단풍은 산의 정상에서부터 20%가량 단풍이 들었을 때를 의미하는데요. 2023 가을 단풍 시기는 10월 1일 설악산에서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부지방은 10월 중순부터, 지리산을 비롯한 남부지방에서는 10월 20일과 26일 경 첫 단풍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웨더아이는 예측했는데요.

 

2023년의 단풍은 하루 20~25km의 속도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설악산과 두륜산의 단풍 시작 시기는 한 달 가량의 차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보통 단풍의 절정 시기는 첫 단풍 이후 2주로 볼 수 있는데요. 2023 첫 단풍 시기가 늦게 예상되는만큼 단풍 절정 시기 또한 이전보다는 늦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설악산의 단풍 절정기는 20일~23일, 중부지방은 10월 30~31일, 지리산과 남부지방은 10월 27일~11월 5일 사이로 예측됩니다.

 

2. 전국 2023 단풍 명소 총정리

2-1. 서울 경기 단풍 명소

2023 단풍 시기, 단풍 명소 추천  / ⓒ여행톡톡

서울에는 풍성한 단풍길은 물론 우리나라 전통적인 한옥건물과 어우러진 단풍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창경궁, 경복궁, 창덕궁이 있습니다. 경복궁은 10월까지, 창경궁은 11월까지 야간개장을 운영하고 있어 밤 조명에 더 색채감있는 단풍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서울숲과 덕수궁 돌담길, 올림픽공원은 단풍나무 사이를 걷기 좋은 곳인데요. 특히 서울숲에서는 가벼운 피크닉도 가능하니 단풍 사이에 둘러쌓여 분위기있는 피크닉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경기도에는 단풍 명소로 '광주 화담숲'이 가장 유명한데요. 곧 단풍축제 기간 티켓 사전예매 기간이 찾아오기도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옛 성벽길을 단풍과 함께 걸을 수 있는 화성행궁, 남한산성 등도 단풍 명소로 유명하니 근처에 2023 단풍 명소가 있다면 훌쩍 다녀와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2-2. 강원도, 경상도 단풍 명소

2023 단풍 시기, 단풍 명소 추천  / ⓒ여행톡톡

강원도와 경상도에는 유적지는 물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이 다수 위치해있는만큼 단풍 명소도 풍성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단풍 풍경을 자랑하는 곳들로만 선정해봤는데요. 특히 원주의 소금산그랜드밸리에서는 단풍으로 휩싸인 산과 산 사이를 출렁다리를 통해 걸어볼 수 있습니다.

경상도는 유독 은행나무 명소가 다수 위치해있는데요. 줄지어 쭉 뻗은 은행나무가 은행터널을 만들어주어 환상적인 노란빛 속을 걸어볼 수 있습니다. 경주에는 불국사, 도리마을 등 단풍 명소가 몰려있기도 해 2023 가을 단풍 명소를 찾는 인파가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2-3. 충청도, 전라도 단풍 명소

2023 단풍 시기, 단풍 명소 추천  / ⓒ여행톡톡

수도권에서 가까워 당일치기 또는 1박 2일로 2023 단풍 여행을 떠나기에도 좋은 충청도입니다. 작은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단풍 명소가 많은 편인데요. 호수나 연못에 반영된 알록달록한 단풍은 동화 속 숲길에 들어온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하겠네요.

 

전라도 또한 길게 뻗은 단풍 터널이 많이 위치해있습니다. 특히 2023 단풍 명소 중 가볍게 등산해볼만한 산이 많기도 한데요. 무등산과 월출산은 물론 시원하게 뻗은 단풍 터널을 거닐 수 있는 메타세콰이어길 또한 유명한 단풍 명소이기도 합니다.

2-4. 부산, 제주 단풍 명소

2023 단풍 시기, 단풍 명소 추천  / ⓒ여행톡톡

부산과 제주를 가을 여행지로 선택한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별도로 2023 단풍 명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부산의 경우 용소웰빙공원은 단풍 시즌이 되면 작은 호수를 중심으로 주변이 모두 알록달록한 단풍으로 덮이며 동화 속 호수에서 피크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제주도는 한라산을 중심으로 부근 도로가 모두 단풍 명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100도로와 5·16 도로 등 화려한 단풍 사이를 차를 타고 달려볼 수 있는 단풍 드라이브 명소 또한 곳곳에 있는데요. 제주대학교에는 긴 은행나무길이 있으니 2023 단풍 시즌에 제주도 여행을 간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3 단풍 시기, 단풍 명소 추천  / ⓒ여행톡톡

오늘은 2023 단풍시기와 지역별 단풍 일정, 전국 단풍 명소까지 2023년 단풍에 대한 모든 정보를 총정리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각 지역별로 추천하는 자세한 단풍 명소 또한 곧 자세히 소개해드릴테니 기대해주세요 :)

통상적으로 단풍은 10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도 지속되어 왔는데요. 다른 계절에 비해 알록달록한 풍경을 오래 즐길 수 있으니 다가오는 가을을 마음껏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 단풍 시기 및 전국 단풍 명소 총정리 (+첫 단풍, 단풍절정)

 

2023 단풍 시기 및 전국 단풍 명소 총정리 (+첫 단풍, 단풍절정) - 여행톡톡

가을이 되면 푸르던 나뭇잎이 붉은빛과 노란빛으로 물들며 알록달록한 색채감의 장관을 선보이는데요. 단풍시기가 되면 잘 알려진 전국 단풍 명소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거나 근처 숙소가 일찍

www.tourtoctoc.com

2023년 단풍 예상시기

 

🔎 2023년 단풍 예상시기: Google 검색

 

www.google.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