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내 닉네임이 악암(岳岩)인 이유

사진출처:  A Healthy Dump of Pics Sure To Entertain and Amuse You

 

안녕하세요. 저의 호(號)는 악암(岳岩)입니다. 오늘은 제 호를 블로그 닉네임인 "岳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그럼 먼저 ‘岳’자에 대해 알아본다. 岳자는 ‘큰 산’이나 ‘높은 산’이라는 뜻을 가진 글자다. 岳자는 山(뫼 산)자와 丘(언덕 구)자가 결합한 모습이다. ‘岳’자는 산 뒤에 언덕을 그린 것으로 산세가 가파르고 높은 ‘큰 산’을 뜻하고 있다. 먼 옛날에는 제후가 하늘에 제를 지냈던 산을 岳이라 했다. 5개의 높은 산을 중심으로 제를 지냈다고 하여 이것을 오악(五岳)이라고 했는데, 岳자는 그런 높은 산들을 뜻하는 글자다.

 

그다음 ‘岩’자는 巖(암)의 속자(俗字)다. 巖(암)의 간체자(簡體字)다. 嵓(암)의 속자(俗字)이며 山(산)과 石(석)으로 이루어졌는데, 바위란 뜻이다. 즉 岩자의 본래 글자인 ‘巖’은 산에 쌓여 있는 ‘바위’를 뜻하기 위한 것이었으니 ‘뫼 산(山)’이 의미요소로 쓰였고, 嚴(엄할 엄)은 발음요소였다. 발음요소인 嚴을 의미요소로 바꿔치기 한 ‘岩’ ‘嵓’ ‘巖’ 같은 俗字(속자)가 만들어졌다. 岩은 획수도 적고 의미도 분명하여 가장 큰 인기를 얻었다. 따라서 石자는 ‘돌’을 뜻하기 위해서 ‘바위’ 厂(산기슭 ·엄/한)에 널려 있는 돌을 본뜬 것이었다. 이 경우의 ‘口’는 ‘입’이 아니라 ‘돌’을 가리키는 것이다.

 

사실 이 닉네임은 제가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인 산악(山岳)과 암석(巖石)이라는 호칭(呼稱)을 나타내려고 만든 것이에요. 제 닉네임을 보면 저와 든든하게 對話할 수 있을 것 같죠? 그럼 이제 함께 재밌는 이야기를 나눠봐요!

처음으로 사용해본 닉네임과 그 경험
나는 여러분들에게 내 닉네임이 악암(岳岩)인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닉네임은 인터넷 상에서 사용되는 대체 이름으로, 각자의 개성(個性)과 취향(趣向)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이다. 나는 처음으로 닉네임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었는데, 그때의 기억은 아직도 선명(鮮明)하게 남아있다. 어린 시절, 인터넷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처음으로 닉네임을 지으면서, 그 이름이 나에게 어떠한 의미(意味)를 가지고 있는지 깨달았다.

예를 들어 롤 닉네임인 "지기(知己)"는 나와 친구들 사이에서 형성된 유대감(紐帶感)과 우정을 상징한다. 이 호칭은 나와 친구들이 함께 게임을 즐기며 맺은 인연(因緣)과 우정을 담고 있으며, 게임 속에서도 서로를 도우며 협력(協力)하는 모습을 상기시켜준다. 또한 메이플스토리에서 사용하는 "견식(見識)"이라는 닉네임은 나에게 감정적인 안정(安定)과 사랑을 느끼게 해준다. 이 닉네임은 게임 속에서 내가 가진 특별한 능력과 감정을 나타내며, 게임 커뮤니티에서도 따뜻한 인연을 형성하게 도와준다. 마지막으로 웃긴 게임에서 사용하는 "우정(友情)"이라는 닉네임은 나에게 웃음과 유쾌(愉快)함을 선사한다. 이 닉네임은 게임 속에서 호감(好感)을 가진 사람들과의 웃음 가득한 대화와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닉네임에 담긴 나의 가치와 철학
나의 닉네임에는 나 자신의 가치(價値)와 철학이 담겨있다. 악암(岳岩)이라는 닉네임은 나의 개성과 독특한 취향을 상징하며, 내가 추구하는 가치를 반영한다. 악암(岳岩)은 바로 '호칭'을 의미하는데, 호칭은 인간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다. 나는 호칭의 힘과 영향력(影響力)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호칭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疏通)하고 영감을 주고받는 것을 즐긴다. 또한, 악암(岳岩)이라는 닉네임은 나의 창의성(創意性)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나 자신을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성장시키기 위한 도전적(挑戰的)인 목표를 가지게 한다.

호칭의 힘이 내게 주는 영향
호칭(呼稱)의 힘은 나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닉네임을 통해 나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호칭이 내게 주는 영감(靈感)과 자신감은 상당히 크다. 호칭을 사용함으로써 나는 내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의견을 교환(交換)할 수 있다. 이러한 경험은 나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관점(觀點)을 제공하며, 세상을 더욱 넓게 바라보게 해준다. 또한, 호칭은 내가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향상시키고 긍정적(肯定的)인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한다.

닉네임이 나의 블로깅 스타일에 미친 영향
나의 닉네임이 나의 블로깅 스타일에도 영향을 주었다. 악암(岳岩)이라는 닉네임은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글을 읽으면서 믿음과 신뢰를 주고 싶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따라서 내가 쓰는 글은 항상 평범하면서도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방문자(訪問者)들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전달하고자 한다. 내 닉네임은 나 자신의 글쓰기 스타일에 대한 가이드 역할을 하며, 더욱 창의적이고 독특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나를 변화시킨 경험
나의 닉네임은 나 자신을 변화(變化)시키는 경험을 선사해주었다. 처음으로 닉네임을 사용해볼 때, 그 호칭이 나에게 주는 의미와 가치를 깨닫게 되었고, 이를 통해 나는 자신감(自信感)을 가지게 되었다. 닉네임을 통해 나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인연을 형성(形成)하는 과정에서 나는 더욱 자신에게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러한 경험은 나를 변화시키고 성장(成長)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나 자신을 더욱 사랑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자세를 갖게 해주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내 닉네임이 악암(岳岩)인 이유에 대해 다양한 이유를 소개해보았다. 닉네임은 개성과 취향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要素)로서, 나에게 큰 의미와 가치를 가지고 있다. 처음으로 사용해본 닉네임과 그 경험, 닉네임에 담긴 나의 가치와 철학(哲學), 호칭의 힘이 내게 주는 영향(影響), 닉네임이 나의 블로깅 스타일에 미친 영향, 그리고 나를 변화시킨 경험 등을 통해 나의 닉네임이 나에게 어떠한 의미와 영향을 주는지 살펴보았다. 닉네임은 나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데 큰 도움을 주며, 나를 변화시키고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역할(役割)을 한다. 이러한 이유로, 내 닉네임은 나에게 매우 소중하고 의미 있는 것이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