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병 극복과 탈출 및 예방법
직장인, 주부, 학생 등 모든 사람들이 한번쯤 겪는 증상인 월요병(月曜病)에 걸리면 아침에는 일어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졸리고 피로하고, 점심때는 식곤증(食困症) 때문에 졸리고, 저녁때는 하루종일 업무, 공부에 지쳐 피로감을 느낌니다.
월요병(月曜病)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든 분들은 월요병 극복과 월요병 예방법을 꾸준히 실천해 주면 지긋지긋한 월요병에서 탈출(脫出)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건 갈증(渴症)을 해소해주는것 뿐만 아니라 몸에 수분이 들어가면 신진대사(新陳代謝)가 활발해져 월요병 극복과 월요병(月曜病) 예방법으로 좋으므로 하루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주는 게 좋습니다.
만약, 잠을 자는 습관이 불규칙하다면걷기나 산책 등을 하며 햇빛을 쬐는 게 좋습니다. 햇빛을 쬐면 생체리듬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몸에 햇빛을 쬐면 감정조절(感情調節), 주의력향상과 외에 쳐진 몸과 마음을 깨우는 각성 효과가 나타납니다.
책상에 앉아 일할 때나 공부할 때 잠이 온다면 걷거나 움직이고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직장인(職場人)들은 점심시간을 학생들은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을 활용하면 됩니다.
견과류나 유제품, 녹차 등은 몸에 에너지를 제공하여 졸음이 오는걸 방지(防止)해 줍니다. 아침에 커피 대신 녹차 한잔을 마시고 호두, 잣, 파스타치오 등의 견과류와 우유, 요플레 등의 유제품(乳製品)을 먹고 출근하면 졸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