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하루 대추 세 개를 먹으면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하루에 세 개의 대추를 먹으면 몸에 다음과 같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저희도 이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습니다!

하루에 몇 개의 대추를 먹어 보기 바랍니다!

대추는 보기에는 맛있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추를 정기적으로 먹어야 할 이유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녁에 텔레비전을 시청하면서 간식이 필요하다면 대추를 먹어 보기 바랍니다! 대추가 주는 놀라운 건강 관련 혜택을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을 읽고 나면 분명히 하루에 한 개 혹은 두 개의 대추를 먹게 될 것입니다.

혈관
배추는 혈관에 석회가 생기지 않게 합니다. 석회가 너무 많을 경우 동맥경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뇌졸중, 심근 경색, 그리고 다른 질병의 확률을 높입니다. 하루에 세 개의 대추를 먹으면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대추는 간 건강에도 좋습니다.

심장
대추는 심장에도 좋습니다. 대추에는 많은 칼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뇌졸중 및 심근 경색의 위험이 줄어들게 되고 동시에 저밀도 콜레스테롤도 낮춰 줍니다.


대추에는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각막 재생을 돕고 눈을 보호해 줍니다. 루테인 및 제아잔틴과 같은 물질은 눈을 보호하고 유해한 자외선을 막는 보호 필터를 생성해 줍니다.

에너지
견과류 및 아몬드처럼 대추는 식사 사이의 간식으로 이상적입니다. 함유된 당분이 원기를 돋고, 또 견과류와 함께 섭취할 경우 지방 성분으로 인해 더 오래 그 효과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으로 인해 두뇌 활동이 활발해지게 됩니다. 이것은 스포츠 영양학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이 때문에 그것들을 결합하는 것은 매우 좋은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화
대추는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순화” 효과 덕분에 변비, 소화불량, 그리고 다른 문제들 해결에도 효과적입니다. 이 모든 효과는 대추에 포함되어 있는 섬유질 및 아미노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이것들은 소화가 잘 되도록 돕고 신체가 음식물을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진통제
대추에 있는 마그네슘은 통증 및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감염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대추를 약과 함께 사용하면 매우 좋을 것입니다.

 

대추는 정말 여러 가지 면에서 유용합니다. 이제부터 간식으로 대추를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더 좋은 효과를 보려면 세 개의 대추를 섭취하기 바랍니다! 아래에 대추에 대한 상세히 소개합니다.

 

대추

대추나무에서 열리는 과일의 일종. 갈매나무 과에 속한다.

예전부터 조, 홍조, 대조, 목밀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 과실로 남유럽, 서아시아가 원산지로 추정되고 있다. 한반도에 언제 들어왔는지 정확한 시점은 불명이나, 고려 명종 때 재배를 권장한 기록이 있어서 대체로 고려시대 이전 교역을 통해 들어왔을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대추는 과실에 속하지만 원예산물에 속하지 않는다. 국내에서 대추를 원예산물이 아닌 임산물로 분류하기 때문이다. 이는 밤, 도토리도 마찬가지인데, 이 세 과일은 다른 원예작물이나 농산물과 달리 산림청의 관할인지라 국내에서는 통상 원예학이 아닌 임학에서 다룬다.

언어학적으로 순우리말 같지만 한자어 '대조(大棗)'가 변한 귀화어다. '대조' 역시 '대추'의 같은 말로 아직까지 표준어로 인정되고 있다.

크기는 다른 과일에 비하면 작은 편으로 2~3 cm 정도이며 갓 수확한 햇과일의 무게는 10~13 g 정도이다. 시중에 나온 생대추는 색깔이 갈색인데, 예전에는 모두 초록색 대추를 미리 따서 익혀서 출하한 것이었으나 최근에는 생대추를 과일처럼 판매하는 추세가 늘면서 붉게 익은 뒤에 따서 출하하는 일이 많아졌다. 미리 따서 익히는 것과 익은 뒤 따는 것에는 당도에 차이가 있다. 다만 사과나 수박 같은 대중적 과일에 비해 생과로 유통되는 기한이 짧은 편이어서 못 먹어본 사람도 의외로 많다. 이러면 생대추를 접하면 이게 무슨 과일이냐고 물을 정도.

대추는 과당을 많이 함유하여서 강한 단맛과 신맛이 조화를 이루며 당분이 많은 음식이라 100 g (8~10개)정도만 먹어도 100 kcal 이상 열량을 내니 다이어트 시에 주의해야 한다.

대추의 효능은 다양한데, 신경을 이완시키는 성분이 많아 불면증 치료에 도움 된다. 대추에 함유된 시토스타놀 성분은 혈관건강에 도움 되는데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도 낮춰준다. 또한 트리테르페노이드 성분은 항염, 항균작용에 도움 되며 특히 관절염과 류마티즘에도 도움 된다. 항산화 성분도 많으며 비타민C도 풍부하여 감기예방에도 도움 된다. 대추는 따뜻한 성질이어서 달여먹으면 냉증치료에도 도움 된다.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말린 것을 복용하거나 달여먹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맛은 사과와 비슷하지만 살짝 풋내가 나고 물기가 더 적어 푸석하다. 안에 든 씨앗은 과일 크기에 비해 의외로 크고 단단하다.크고 아름다워! 설익어도 단맛이 나기 시작해 모르고 막 따먹는 일이 있는데, 적당히 익은 연한 노란빛을 띠는 연두색 엄지손가락 마디 하나쯤 되는 대추는 먹어도 된다. 그것도 서걱서걱하니 맛있다! 설익었을 때는 흰색이나 연한 노란색을 띠며 단단하지만 익으면 적갈색을 띠며 약간 물렁해진다. 대추를 살 때는 껍질이 깨끗하며 윤이 많이 나는 것을 골라야 좋고, 보관 시엔 밀봉하여 냉동보관 한다.

약재로도 많이 알려졌다. 감초와 더불어 한약에서 단맛을 내기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여러 생약 성분을 조화시키기 때문에 쓰는 일이 많다. 한방에서는 맛이 달고 그 성질이 따뜻하며 위를 편하게 하여 배가 차갑거나 설사를 할 때 유용하며 자양강장, 이뇨제, 피를 맑게 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불면증에 좋다고 한다. '대추를 보고도 안 먹으면 늙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 그래서인지 삼계탕 같은 여름철 보양음식에 인삼과 더불어 자주 들어가고, 명절 때나 결혼식, 제사 등에도 웬만해선 꼭 올라가는 과일이기도 하다. '조율이시', '홍동백서' 따위를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제상이나 잔칫상에 과실을 그대로 놓거나 조란·대추초 등의 과정류로 만들어놓으며, 떡이나 음식의 고명으로도 많이 이용된다.

말린 대추는 식용, 요리용, 과자용, 건과, 약용 등으로 널리 쓰이며, 대추를 이용한 음식으로는 꿀대추, 삼계탕, 대추죽, 대추인절미, 대추전병, 대추차, 과자 등이 있다. 소주 등에 넣어서 대추주를 만들기도 한다. 심지어 볶아서 커피 대용품으로 쓰인 적도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대량생산에 힘입어서 잼이나 설탕절임의 원료로도 쓰이는데, 꿀대추는 중국, 일본, 유럽에서도 호평이라고 한다. 다만 특유의 향과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갈린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