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그는 송미령의 장가를 거절하고 황포군관학교 교장을 그만두고, 강산과 미인통은 장제스에게 양보하였다


출처: 0점사설
사람의 이 일생은 아마 대동소이하다.그러나 어떤 사람은 다투지 않고,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욕심을 적게 내는 반면 있다의욕만만한 사람은 창조하고 싶어 한다.담이 개와 장개석을 연기한 것과 같다.

그러나 장제스 하면 모두가 알고 있지만, 그는 중국 근대 역사상의 한 세대이다모르는 것은 야심이 발설하다는 것이다발(發)의 장제스 뒤에는 담연개(潭延開)가 두 차례나 쑨원을 거절하는 계기가 됐다.

비로소 장제스(蔣介石)가 황포군관학교 교장이 되어 미인 송미령(宋美嶺)을 얻었는데, 송가(宋家)의 막강한 배경이 있었다세력. 담연개(談延開)를 빌어 야심은 없다장제스는 은강호에서 물러나기 위해 일약 국민당의 우두머리가 될 기회를 가졌다.

국민당에 가입하여 총장직을 거절하다
현자를 있게 한 은자 담연개(潭延開)라고 하면 한때는 시를 실컷 읽었던 재자이기도 했다.

그는 1880년에 태어났으며, 본관은 호남 다릉인이지만, 어릴 때부터 저장성 항저우에서 자랐다대, 그의 아버지 담종린은청나라 함풍년 진사도 양광의 총독을 지냈다.

그런 집안에서 태어난 청년 탄옌카이(潭延開)가 과거에서 고교를 한 번에 통과해 영예를 안았다.장원의 이름은 자희태 때문이다.이후의 몰래 조작은 단지 장원의 실력만 있을 뿐 장원의 영예는 없다.

그러나 워낙 쟁탈하지 않았던 담연개도 개의치 않고, 중거 후 한림원에서 일하였다.여전히 관가가 싫어서서로 속아서 호남의 고향집으로 돌아가 호남에 학당을 차렸는데, 담연개(潭延開)의 서예와 문학적 재능이 모두 일품이었기 때문에, 자연스레 민국에 배치되었다4대 서예가의 이름.

이후 탄옌카이의 명성과 재능은 호남 현지의 군사계에서 인정받고 주목받아 19세였다.11년 무창 봉기 중 피호남쪽의 많은 군사임원들이 호남도독으로 추천되어 이듬해 북양정부로부터 정식 임명을 받았다.

혁명과 민생을 암암리에 지켜봤던 담연개씨는 비전이 있었던 것을 알고 있었다.낡은 군벌은 반드시 미래가 없을 것이다.쑨원이 이끄는 국민당에 합류했다.

그러던 중 담연개는 《원금을 토의하는 문》을 발표하여, 원세개의 탄압을 받았지만, 또한 받았다.손중산의 도움과 감상을 받았다.이후 쑨원의 직접 추천과 발탁을 통해 국민당 내에서도 여러 직책을 맡았다.

초기의 담연개(潭延開)는 이 직위들에 대해 모두 매우 신경을 썼고,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더했다.모든 일을 잘했고,주견도 있다.

손중산의 눈에 보이는 이 행적은 점점 더 담연개(潭延開)를 좋아하게 되고, 담연을 생각하게 된다.국민당에 가입하기 전에 개최한다.학당, 교육자가 되자 황포군관학교를 담연개에게 맡기고, 때가 되면 담연개에게 황포군관학교 교장을 맡으라고 알렸다.

그러나 문인의 묵객 기질을 지녔던 담연개(潭延開)는 별다른 야망도, 학교도 되고 싶지도 않았다.장, 일순간에 이를 완곡히 거절하다한 자리.

약속을 철저히 지키며 장가를 거절하다
담연개 씨의 거부로 손중산은 늘 빚진 감이 있지만 어른으로서 소망하고 있다.도움을 통해 담연이 풀릴 수 있다고 말했다.인생의 큰일을 채워라.이때 담연개도 송미령이 품고 있던 영웅적 이미지에 부합했다.뜻밖에도 담연개는 또 한 번 거절했다손중산.

이번에는 망처에게 약속한 대로, 망처가 제2의 장가들지 않겠다고 약속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부인."이 점에 관해서는 하나담연개(潭延開)를 두고 쑨원(孫中山)을 거부하는 또 다른 핑계에 지나지 않는다고 보는가 하면, 망처(亡處)와 망모(亡母)의 신세를 결합하는 견해도 있다.

담연개는 어머니가 첩실이었다가 돌아가신 뒤 정문에서 못 나오게 한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발인. 연달은 것을 알고 크게 소란을 피운다.장은 결국 약간의 존엄을 얻는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벌어진 이런 일들은 확실히 구사회의 삼처사첩에 대한 폐습을 극도로 약화시켰다.만. 연이은 불행도 도맡아사랑하는 아내의 병사를 포함하여, 그 감정에 대한 그늘을 지울 수 없는 연개로 하여금 평생 그 아내만을 위해 악습을 단호히 뿌리뽑기로 결심하게 한다.

두 차례의 거절은 손중산을 실망시켰는데, 이 역시 장제스가 손중산에서 가장 도움이 되지 않았고 가장 필요로 했다인재는 마음에 꼭 들어 따른다.이 장개석의 야심과 포부는 발양될 여지가 생겼다.

아무런 욕심 없이 물러나고 현자에게 양보하다.
1926년 장제스(蔣介石)가 일으킨 중산함 사건으로 왕징웨이(汪精衛)가 자리에서 물러나야 했다.잠시 담연이 대리를 열어 나라를 맡았다.민정부 주석이라는 직위.

그러나 당시 담연개(潭延開)는 직위만 있을 뿐 대권이 없어 당시 상황을 전혀 통제할 수 없었다.그러자 담옌개는 의장직에서 물러났다.후한민에게 직위를 넘겨주다.

그러나 난창 봉기에서도 후한민은 군대를 동원할 수 없었다.결국 담연개는 장개를 찾았다석, 장개석의 도움과 조언을 받을 수 있길 바랍니다.그 사이 장제스(蔣介石)와 송미령(宋美嶺)을 주선하기도 했다.

1928년, 장제스는 국민정부의 군사위원회 주석과 중앙정에 소망대로 올랐다위원회의 의장을 차츰 통치하다가공담연개. 물론 담연개는 처음부터 장개석을 찾았을 때부터 이러한 형세가 나타날 것을 알고 자연스레 은퇴하였다.

그러나 장개석은 이렇게 노회하고 심산이 의심 많은 사람이 어찌 담연이 중권을 차지하리라고 쉽게 믿을 수 있겠는가?그에게 맡긴 것은 다만 은퇴를 생각하기 위해서였다.。

사석에서도 사람을 보내 담연개씨를 은밀히 감시해왔고, 은퇴한 담연개씨도 매일 정성을 쏟고 있다.미식 연구에 힘쓰다.

매일 산수놀이를 하고, 가는 곳마다 먹고, 또 각지의 요리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특히 샹차이 방면에는 거대한 것이 있다그 결과, 샹차이 대부분의 메뉴를 칼, 재료, 재료, 재료, 요리 기술 등을 총정리했다.이로부터 '상채의 근원'이라고도 불렸는데, 장상채에는 많은 옛 프랑스법이 있었다법은 잘 보존되어 내려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장제스 역시 담연개(潭延開)의 양현이 진심이라는 믿음을 가지게 되고, 이를 놓게 된다.경계심을 가졌으니, 이후 담연이 열어 주었다세상을 살아가면서 막내딸을 장개석에게 맡겼고, 장개석도 소망대로 담연개(潭延開) 막내딸의 안온한 일생을 비호했다.

맺는 말
중국 근대사를 들추어 보면, 담연개도는 확실히 새로운 혁명을 추진하고 국민당 발전을 추진한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요인.

담연개가 양현이를 안타깝게 생각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때 담연개가 야심이 있었다면.마음, 역사를 바꾸는 것은 아닐지도 모른다.장개석입니다.

안타깝게도 사람은 저마다 뜻이 있는데, 이것은 바로 그 봉화의 포연과 전쟁의 불길이 흩날리던 시대에정말 장병이 되겠다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한 시대의 군인이자 주석이라야 백성을 물불 속에서 구할 수 있었다.

가능하다면 분란의 시대에 정토를 찾아 분란을 멀리하고 묵묵히 임할 수도 있다.나가서 할 수 있는 일을 다하여 묻다떳떳하다.

그림의 출처가 인터넷이며, 침해 시에는 삭제 연락 주세요!

 

他拒绝娶宋美龄,辞去黄埔军校校长,江山和美人通通让给了蒋介石

來源: 零点史说

人的这一生,也许是大同小异的。但有的人不争不抢,清心寡欲;而有的人却野心勃勃,想创出一番事业;正如谭延闿和蒋介石。

然而说起蒋介石大家都知道,他是中国近代历史上的一代人物,但大家所不知道的是,在野心勃勃的蒋介石背后,正是谭延闿两次拒绝孙中山的契机。

才会有蒋介石成为黄埔军校校长,娶得美人宋美龄,拥有宋家强大背景势力。借谭延闿没有野心,一心想要退隐江湖,蒋介石更是有了一跃成为国民党大佬的机会。

加入国民党,拒绝当校长

说起这位让贤的隐者--谭延闿,曾经也是个饱读诗书的才子。

他出生于1880年,虽然祖籍是湖南茶陵人,但却从小在浙江杭州长大,他的父亲谭钟麟曾是清朝咸丰年间的进士,也曾当过两广的总督。

正是因为出生于这样的家庭,青年的谭延闿在科举中一次便高中,荣获状元之名;却因为慈禧太后的暗箱操作,徒有状元之实力,却没有状元之荣誉。

但本就不争不抢的谭延闿也并不在乎,中举后在翰林院工作了一段时间,由于依旧不喜欢官场上的尔虞我诈,便返回了湖南老家,在湖南办起了学堂,在当时由于谭延闿的书法、文学才识都是一流的,也就自然而然地排上了民国四大书法家之名。

随后,谭延闿的名声和才识得到湖南当地的军事界认可和关注,在1911年的武昌起义中被湖南的众多军事高管推荐为湖南都督,第二年便得到北洋政府的正式任命。

一直也在暗地里关注革命和民生的谭延闿毕竟是有远见的,谭延闿知道旧军阀必将会没有前景,便加入孙中山领导的国民党。

在此期间谭延闿发表了《讨袁缴文》,虽受到了袁世凯的打压但也受到了孙中山的相助和欣赏。之后通过孙中山的直接引荐和提拔,在国民党内部也担任多项职位。

早期的谭延闿对于这些职位的工作都很上心,加上自己的才识和能力,所有的工作都做得很好,而且还很有主见。

这一一的作为被孙中山看在眼里,孙中山越来越欣赏谭延闿,想着谭延闿在加入国民党之前是办学堂,搞教育的,于是就把黄埔军校交由谭延闿管理,甚至时机一成熟便告知谭延闿让他担任黄埔军校校长。

不过一向有着文人墨客气质的谭延闿并没有什么野心,也不想当什么校长,第一时间就婉拒了这一职位。

恪守承诺,拒绝娶妻

由于谭延闿的拒绝让孙中山一直觉得有所亏欠,但是作为长辈,他希望可以通过帮助解决谭延闿的人生大事来弥补。这下也有意将宋美龄介绍给他,而当时谭延闿也确实符合宋美龄心中的英雄形象。不料的是谭延闿又一次拒绝了孙中山。

而这一次的理由便是“我要恪守对亡妻的承诺,答应亡妻不会娶第二个夫人。”关于这一点,一些人认为谭延闿这不过是拒绝孙中山的又一个借口;但也有一些人认为结合谭延闿亡妻和亡母的身世。

认为谭延闿确实是因为母亲曾经是妾室,去世后族人不让其母亲从正门出殡。延闿知道后大闹一场,最终才得到一点尊严。

而母亲去世后发生的这些事确实让延闿对旧社会三妻四妾的陋习极度不满。接二连三的不幸还包括爱妻的病故,这也让延闿对于这方面的情感有了不可磨灭的阴影,下定决心一生只有那一个妻子,坚决抵制陋习。

两次的拒绝让孙中山有点失望,这也让蒋介石在孙中山最无助和最需要人才的时候正中下怀,从此蒋介石的野心和抱负便有了发扬之地。

毫无野心,退位让贤

在1926年,蒋介石发动中山舰事件,此时汪精卫被迫辞去职位,则暂由谭延闿代理担任了国民政府主席这一职位。

但是当时谭延闿只有职位并无大权,根本无法掌控当时的局势。于是,谭延闿便辞去主席一职,将职位交给胡汉民。

但在南昌起义中,胡汉民也调动不了军队,可以说胡汉民也是个躯壳。最后,谭延闿找到了蒋介石,希望可以得到蒋介石的帮助和指点。还在此期间牵线了蒋介石与宋美龄。

1928年,蒋介石如愿地当上了国民政府的军事委员会主席和中央政治委员会主席,并且渐渐架空谭延闿。当然,谭延闿从一开始找到蒋介石的时候就知道会有这样的局势,就很自然的退隐。

不过蒋介石这么老谋深算、身性多疑的人,怎会轻易相信谭延闿将重权交于他就只是为了想退隐。

在私下也一直派人暗中监视着谭延闿,而退隐的谭延闿也确实每天将精力投入美食的研究当中。

每天游山玩水,走到哪里就吃到哪里,并且开始记录研究各地的菜系,特别是在湘菜方面有巨大成就,将湘菜大多数菜品的刀工、选材、配料、烹饪技术等进行一个总结整理。还由此被称为“湘菜之源”,将湘菜里的很多古法方法很好地保存和延续下来。

也正是因为这样,蒋介石也渐渐相信谭延闿的让贤是真心,也对此放下了戒心,之后谭延闿在去世之时,还将之自己的小女儿托付给蒋介石,蒋介石也如愿地庇护了谭延闿小女儿安稳地一生。

结语

翻开中国近代史,谭延闿确实是推动新革命,推动国民党发展的一个重要人物。

也确实有很多人为谭延闿的让贤而感到惋惜,如果当时谭延闿有一点野心,改变历史的也许就不是蒋介石。

可惜,人各有志,这也恰恰说明了在那个烽火硝烟、战火纷飞的时代并不是真的要成为一名将士、一代军事家、一位主席才可以将黎民百姓拯救于水火之中。

如果可以,也可以在纷纷扰扰的时代找到一片净土,远离纷扰,默默付出、尽其所能地去做到问心无愧。

图片来源于网络,如有侵权,联系删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