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시진핑 "반드시 통일" vs 차이잉원 "대만 미래는 대만이 결정"

인민일보·자유시보 캡처

베이징=CBS노컷뉴스)
中·대만 지도자 신해혁명,국경적 기념식 메시지
시진핑은 '통일 강조', 차이잉원은 '현상유지' 입장
시진핑 "조국 분단자 반드시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것"
차이잉원 "중국이 설정한 경론에 대만인의 주권 들어있지 않아"

신해혁명 110주년 기념식이 중국 베이징과 대만 타이베이에서 하루 차이로 열렸다. 중국과 대만이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이전의 역사를 공유하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중국이 자신들의 국경절인 지난 1일부터 연속 4일간 149대의 군용기를 대만 방공식별구역에 들여보내 무력시위를 벌인 사건이 보여주듯이 양안관계가 악화일로를 걷는 가운데 중국과 대만의 정상이 보내는 메시지에 세계의 관심이 쏠렸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9일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조국통일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반면 차이잉원 대만 총통은 하루 뒤인 10일 총통부 앞 광장에서 진행된 국경절 기념식에서 대만의 미래는 대만인이 결정해야 할 문제라며 주권수호와 국토수호를 다짐했다.
 
시 주석은 '대만독립' 분열은 조국통일의 가장 큰 걸림돌이자 민족부흥에 엄중한 위험"이라며 "조상을 잊은 자, 조국을 배반하는 자, 조국을 분단하는 자들은 끝이 좋지 않고 반드시 인민에게 멸시를 받고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대만 차이잉원 정권에 직격탄을 날렸다.
 
또 "대만 문제는 완전히 중국 내정으로 어떤 외부의 간섭도 용납할 수 없고 그 누구도 중국 인민이 국가 주권과 영토보전을 수호하려는 결심과 의지, 능력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중국으로부터 대만을 보호하려는 미국 등을 겨냥한 것이다.
 
시 주석은 그러면서 "완전한 조국 통일의 역사 임무는 반드시 실현해야 하며 틀림없이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는데 이런 발언이 나올 때마다 인민대회당에서는 큰 박수가 쏟아졌다.
 
시 주석은 20019년 1월에 대만 동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에서 통일을 위해 필요하면 무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해 대만인들의 반발과 싸늘한 세계 여론에 직면해야 했다. 이 때문인지 이번에는 무력을 사용할 수도 있다는 발언은 하지 않았다.
 
단지 평화적인 방식의 조국 통일은 대만을 포함한 중화민족 전체 이익에 가장 부합한다며 평화통일, 일국양제의 기본 방침과 하나의 중국 원칙, 92공식을 견지하면서 양안 관계의 평화 발전을 추진할 것이라고만 했다.

대만의 국경절 기념식은 엄숙하고 다소 위압적인 분위기의 베이징에서 열린 신해혁명 기념식과 달리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차이 총통은 민주 방어선의 최전선에 있는 대만이 전대미문의 복잡하고 엄중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점점 거세지는 중국의 군사적 압박을 사실상 인정했다. 그렇지만 "양안관계 현상유지가 우리의 입장"이며 "현상의 변화를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중국이 위협하면 맞서 싸우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어 양안 사이의 이견은 동등한 대화를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며 양안관계 완화를 위해 무모하게 나서지 않을 것이며 주권과 관련해 양보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시 주석을 겨냥한 듯 "대만인들이 압력에 굴복할 것이라고는 결코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며 "중국이 설정한 경로에는 대만의 민주적이고 자유로운 생활방식이 들어있지 않고, 2천300만 명의 주권도 들어있지 않다"고 단언했다.
 
차이 총통은 그러면서 △자유민주주의 준수 △대만과 중화인민공화국은 서로 종속되지 않는다 △주권침범 및 합병을 용납하지 않는다 △대만의 앞날은 반드시 전 대만인 전체의 의지에 따라야 한다 등의 '4개 견지'를 약속하자고 여야에 제안했다.


習近平:"一定要統一"VS蔡英文:"臺灣的未來由臺灣決定"


北京=CBS《No Cut》新聞)
中臺領導人辛亥革命在國慶慶典上發來信
習近平強調統一,蔡英文堅持"維持現狀"的立場
習近平:"祖國的分裂者必將受到歷史的審判"
蔡英文:"中國設定的經論不包含臺灣人的主權"

辛亥革命110週年紀念儀式在中國北京和臺灣台北僅隔一天舉行。 這是象徵中國大陸和臺灣共享1949年中華人民共和國以前的歷史的場面。

正如中國從國慶節1日開始連續4天派遣149架軍用飛機進入臺灣防空識別區進行武力示威的事件所顯示的那樣,在兩岸關係不斷惡化的情況下,中國大陸和臺灣領導人發出的信息引起了世界的關注。

中國國家主席習近平9日在人民大會堂舉行的紀念儀式上表示,一定要實現祖國統一。 相反,臺灣總統蔡英文在一天後的10日,在總統府前廣場舉行的國慶紀念儀式上表示"臺灣的未來是臺灣人決定的問題",決心守護主權和守護國土。

習主席直擊臺灣蔡英文政權說:"'臺獨'分裂是祖國統一的最大障礙,也是民族復興的嚴重危險","忘記祖先的人、背叛祖國的人、分裂祖國的人,結局不好,一定會受到人民的蔑視和歷史的審判。"

他還表示:"臺灣問題完全是中國內政,不容許任何外部干涉,任何人都不應低估中國人民維護國家主權、領土完整的決心、意志和能力。" 這是針對試圖從中國保護臺灣的美國等國家。

習主席強調"祖國統一的歷史任務一定要實現,一定能實現",每當出現這樣的發言時,人民大會堂都會響起熱烈的掌聲。

習主席在200—19年1月向臺灣同胞傳達的信息中表示"爲了統一,必要時可以使用武力",因此不得不面對臺灣人的反對和冷淡的世界輿論。 也許正因如此,此次沒有做出使用武力的發言。

只是表示:"以和平方式實現祖國統一最符合包括臺灣在內的中華民族全體利益","會堅持和平統一、一國兩制基本方針、一箇中國原則、九二公式,推進兩岸關係和平發展。"

臺灣的國慶慶典不同於在嚴肅、多少有些威懾的北京舉行的辛亥革命紀念儀式,是在自由的氣氛中進行。

蔡英文表示,處於民主防線最前沿的臺灣面臨前所未有的複雜嚴峻挑戰,事實上承認了中國的軍事壓力。 但是,他明確表示,如果中方威脅稱"維持兩岸關係現狀是我們的立場","將盡全力阻止現象的變化",將針鋒相對。

接着還強調說:"兩岸之間的分歧要通過同等的對話實現","不會爲了緩和兩岸關係而魯莽地站出來,也不會在主權問題上做出讓步。"

另外,似乎是針對習主席,他斷言"絕不要認爲臺灣人民會屈服於壓力","中國設定的路徑中,不包含臺灣民主自由的生活方式,也不包括2千300萬人的主權"。

蔡英文還表示,△遵守自由民主主義△臺灣和中華人民共和國互不隸屬△不允許侵犯主權和合並。 △臺灣的未來必須服從全體臺灣人的意志 等,向朝野政黨提議承諾"四個堅持"。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