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네팔서 한국인 2명 등 72명 탄 항공기 추락…최소 40명 사망

▲네팔 포카라공항 인근에서 한국인 2명 등 72명이 탑승한 항공기가 추락했다. 네팔 당국은 수백 명의 구조대원을 투입해 수색 및 구조 작업을 벌였다. ⓒ로이터=연합뉴스
 
곽재훈 기자
포카라 공항 착륙접근 중 사고…외교부, 대사관 직원 현지 급파
네팔에서 한국인 2명 등 72명이 탑승한 항공기가 추락해 최소 40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15일(현지시간) 네팔·인도 현지언론과 영국 <가디언>,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서부 포카라 공항으로 향하던 네팔 예티항공 소속 ATR72기가 착륙을 위해 포카라 공항으로 접근하던 중 추락했다.

네팔 당국은 구조헬기를 추락 현장으로 투입했고, 수백 명의 구조대원이 산비탈 추락지점을 수색했다.

사망자 수에 대해 <로이터>와 <가디언> 등은 현지시간 기준 오후 1시 45분께 현재 '최소 40명'이라고 전했으나, 인도 매체인 <인디아 투데이>는 '전원 사망'으로 보도했다. 

 

탑승자 명단에는 한국민 2명도 포함돼 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로이터>도 네팔 공항당국을 인용, 탑승자 중 외국인은 한국인 2명과 인도인 5명, 러시아인 4명, 프랑스·호주·아르헨티나인 각 1명이었다고 보도했다.

 

추락한 비행기는 운항연차 15년의 ATR72기로, 해당 기종은 프랑스 에어버스사와 이탈리아 항공기 제작회사 간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쌍발 터보프롭기다. 

 

한국 외교부는 이날 한국인 2명의 탑승 사실을 확인하며 "해당자의 정확한 탑승 여부와 피해 상황 등을 확인 중"이라고 했다. 

 

정부는 추락사고 현장에 주(駐)네팔 한국대사관 직원을 급파했고, 서울 외교부 본부에는 재외국민보호대책반을 가동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