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개인 정보 유출을 피하는 안전한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사용법 6가지

 

사진제공 : Pinterest

 

개인 데이터 도난(盜難)이 날로 흔해지고 있다. 개인 정보(個人情報)를 유출하는 사이버 범죄자(犯罪者)의 먹잇감이 되지 않고 교육용(敎育用( 앱을 사용하고 싶다면 이번 글에서 유용한 보안(保安) 팁을 확인하자!

 

편리한 디지털 시대에 어둠을 드리우는 사이버 범죄 위협(犯罪威脅) 때문에 모바일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은 양날의 검이 되었다. 건강 추적(健康追跡)에 대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지만 심각한 보안 위험(保安危險)을 초래할 수 있어서 모바일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사용 중 개인 정보 유출(情報流出)을 예방하는 방법을 아는 것도 중요하다

 

많은 사이버 범죄자가 민감한 개인 정보를 대량으로 악용할 목적(惡用目的)으로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노리는 추세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유형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최고의 전략 6가지를 소개한다.

 

1. 애플리케이션의 개인 정보 이용 권한 및 설정 파악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전에 해당 앱에 필요한 권한(權限)을 이해해야 한다. 대개 별다른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수락(受諾)하지만, 애플리케이션 권한을 살피는 것은 개인 정보 보호에 중요하니 다음 사항(事項)에 유의하자.

 

요청된 권한 확인: 애플리케이션에 어떤 액세스 권한이 필요한지 주의 깊게 살핀다. 흔히 요청되는 권한은 사용자 위치, 연락처, 파일 저장소 공유다.

요청된 권한 평가: 이러한 권한이 애플리케이션의 올바른 작동에 필수인지 고려하자. 예를 들어, 위치 추적은 일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데는 적합할 수 있지만 체중 추적 애플리케이션에는 불필요할 수 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 필독: 보통 간과하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은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고 저장되는지 알려준다. 시간을 내어 상세히 내용을 검토하는 것이 좋다.

구성 정보 조정: 요청된 권한을 확인하고 평가했다면 애플리케이션 구성을 알맞게 조정하자. 사용 목적에 비교하여 너무 과도하거나 불필요한 권한은 비활성화한다.

환경 설정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애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되고 발전하면서 개인 정보 접근 요구 사항도 변경될 수 있으니 이러한 설정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조정하는 습관을 기른다.

이러한 사항에 주의하면 개인 정보를 도난당할 위험을 크게 줄여 사이버 범죄에 노출될 위험을 예방하고 피트니스 목표에 집중할 수 있다.

 

2. 고유하고 강력한 비밀번호 설정

개인 정보 도난을 방지(盜難防止)하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애플리케이션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비밀번호는 당연히 생일이나 기념일(記念日)처럼 특정하기 쉬운 번호나 일반적인 문구 등의 조합을 피한다.

 

그 대신 대문자, 소문자, 숫자 또는 기호 조합(記號調合)을 선택하자. 비밀번호 관리 프로그램은 복잡한 비밀번호(秘密番號)를 안전하게 생성하고 저장하는 데 매우 유용할 수 있다.

 

3. 애플리케이션과 장치를 최신 상태로 유지

정기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에만 국한(局限)되지 않으면 중요한 보안 패치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사이버 범죄자가 오래된 소프트웨어의 취약점(脆弱點)을 악용하여 개인 데이터를 도용할 수 있다.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장치의 운영 체제(運營體制)가 항상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자. 애플리케이션과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를 활성화(活性化)하면 매번 수동으로 확인할 필요가 없다.

 

4. 공용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용 주의

공용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개인 정보가 노출될 수 있다. 공용 네트워크는 대부분 보안이 취약(保安脆弱)해서 개인 정보를 도난당하기 쉬우니 가상 사설망(VPN)을 사용하여 접속하면 좋다.

 

가성비 좋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VPN 무료 다운로드 옵션을 활용하면 강력한 보안을 위해 데이터를 암호화(暗號化)하므로 온라인상에서의 개인 데이터 노출을 막을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는 VPN을 선택하면 디지털 보안을 향상하여 개인 데이터 도난을 예방(盜難豫防)하고 공용 와이파이에 접속하여서도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5. 제삼자와의 개인 정보 통합 여부 검토

많은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이 기능 향상을 위해 다른 서비스 및 플랫폼과 정보를 통합(情報統合)하기도 하는데 사실, 잠재적인 취약점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정보를 통합하여 사용하는 제삼자나 회사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保護政策)을 상세히 검토하고 개인 정보 접근 범위를 확인하자. 당연히 정보 유출의 위험이 크다면 이러한 정보 통합은 피해야 한다.

 

6. 피싱 사기에 관해 알아보기

마지막으로 피싱 사기에 대한 최선의 방어책(防禦策)은 경각심이다. 개인 정보를 요청하거나 의심스러운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이메일과 메시지를 항상 주의한다.

 

대부분 사용자(使用者)를 속여 특정 로그인 정보를 알아내거나 악성 코드를 설치하려는 시도이며 합법적인 회사는 절대로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로 민감한 정보(敏感情報)를 요청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자.

 

개인 정보 도용 예방을 위한 실천

소중한 개인 정보를 해킹당하거나 온라인상에 게시되길 바라는 사람은 없다. 그러므로 앞서 설명한 방법들을 실천에 옮겨 개인 정보 도난을 방지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안전하게 운동하자.

 

참고문헌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檢討)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信賴性)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본 콘텐츠는 오직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우든 전문가(專門家)의 진단, 치료 또는 권고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의문(疑問) 가는 점이 있거나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가까운 병원에 내원(來院)하거나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개인 정보 유출을 피하는 안전한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사용법 6가지

 

개인 정보 유출을 피하는 안전한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사용법 6가지 

편리한 디지털 시대에 어둠을 드리우는 사이버 범죄 위협 때문에 모바일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은 양날의 검이 되었다. 건강 추적에 대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지만 심각한 보안 위험

steptohealth.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