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인기 많은 포스트 만들기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정보나 읽어 볼 가치가 있는 뉴스를 링크한 포스트는 방문자에게 인기가 높을 것은 당연하겠지요. 방문자는 자신이 관심하는 링크에 무조건 현혹됩니다. 마치 섹시한 미녀의 유혹에 잘 빠지듯...

정보를 많이 아는 사람은 책을 읽고 외적인 지식을 갖춘 학문이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정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그 시대에 일반화되어 있는 양식을 많이 터득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정보를 잘 이용하는 사람은 자기 인생의 의의를 이해하고 있으며 천명을 알고 있는 유덕한 사람입니다.

따라서 정보에 민감하고 정보의 가치를 잘 따지는 사람은 그 정보를 잘 이용하여 자기에게 유리하도록 만들 줄 아는 사람입니다. 다시 말하면 그는 자기 인생의 의의를 알기 때문에 오히려 자기가 알지 못하는 정보에 대해 알려고 애를 쓰며 정보장악력을 위해 모든 수단을 다 동원합니다.

또한 정보 이론이 어떤 것인지, 정보학이 무엇을 연구하는 학문인지, 또는 정보의 성질 같은 것도 환히 꿰뚫는 유식한 사람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타고난 성품을 잘 알면서도 그것을 자랑스레 여기지 않는 탐구형 종류의 사람인지라 새로운 정보에 대해 곧잘 경험합니다.

블로그 방문자는 볼륨이 강한 정보에 관심 많고 또 민감해요. 포스트 제목은 그 블로그 방문자를 유치하는 도경이기도 합니다. 만약 블로그의 첫화면에 보여줄 제목이 진부하거나 빨래줄처럼 길다면 긍정코 많은 방문자를 놓칠거예요. 함축성 있고 임팩트가 강한 제목은 방문자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기엔 당연히 충분하지요.

더우기 포스터에 합당한 이미지는 천만마디 말보다 호소력이 있고 파워가 막강합니다. 즉 포스트의 내용을 간결명료하게 요약할만한 이미지 하나를 선택하여 적절하게 삽입하는 것이 지혜로운 수단이고 슬기로운 기교인 것입니다.

물론 인기가 많아 관심을 끄는 블로그에 구름 모이듯 구독자가 많은 법입니다. 방문자가 빠른 시간내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세심히 배려하십시오. 설득력 높은 포스트의 핵심만 잘 잡아놓으면 일거양득의 지름길이 됩니다. 하여튼 너무 메마르거나 따분한 포스트를 삼가하고  방문자의 적성에 알맞는 내용과 분량을 요량껏 담으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일상기록 --- 自作文'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심삼일(作心三日)  (0) 2014.12.25
댓글에는 꼭 답글을 달아라  (0) 2014.12.24
블로그에 좋은 글을 쓰려면  (0) 2014.12.24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