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면역력에 좋은 식품 10가지
도라지, 달래, 두릅 나물로 '코로나' 이기세요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은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면역력에 좋은 식품 10가지를 선정했다. 해당 식품의 성분과 효능을 알아본다.

◎도라지
섬유질이 많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다. 사포닌 성분은 기침, 가래, 염증을 완화시켜주며 기관지 및 호흡기 건강에 좋다. 면역 조절과 체내 콜레스테롤 수준을 낮추는 기능이 있다.

◎삼채
혈당 조절을 통해 당뇨를 개선하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뼈 건강 증진과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고, 숙취 예방 및 면역 조절 효과가 있다.

◎달래
무기성분과 아미노산 및 비타민이 풍부하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A가 신경계를 안정시킨다.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비타민 B1과 B2, 체내 유해성분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 C 함량이 많다.

◎두릅
비타민 A, B, C의 함량이 많아서 원기 회복과 면역체계 강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사포닌, 콜린 성분이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혈관 장애를 예방하며 활력 증진 효과가 있다.

◎미나리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중금속과 나트륨 등의 해로운 성분을 배출해준다. 자연살해세포의 활성을 높여 면역력을 강화한다.

◎산마늘
비타민과 무기질 함량이 많다. 비타민 A는 감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또한 식중독균에 대한 항균 효과가 뛰어나며 비타민 E가 풍부해 세포 노화를 예방한다.

◎냉이
프롤린은 스트레스 해소 작용을 한다. 셀레늄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해독 작용 및 췌장의 기능 항상성을 유지한다. 또한 칼륨이 이뇨를 촉진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한다.

◎마늘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돕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좋다.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는 알리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화학적 요인으로 생기는 암 발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토마토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루틴 등 항산화 물질이 많다. 면역세포의 증식 및 항체 생산의 증가를 통해 면역력을 증진한다.

◎생강
매운맛 성분인 진저롤, 진제론 및 쇼가올 등이 항산화 효과를 나타낸다. 진저롤 성분은 냄새를 없애주고 항균효과가 있다.

 

면역력에 좋은 식품 10가지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