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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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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1위 블로그 글쓰기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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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삼이(三易)란 문장을 쉽게 짓는 세 가지 방법인데 즉, 보기 쉽게 쓰고, 쉬운 글자를 쓰며, 읽기 쉽게 쓴다는 말이다. 따라서 구슬은 잘 꿰어야 보배가 되고 글은 잘 다듬어야 빛을 발한다. 또한 글이 매끈하면 천리에 떨어져 있어도 찾아오고, 글이 허접하면 지척에 있어도 찾아오지 않는다. 글은 나한테 없는 우점을 너한테서 얻고, 너한테 있으면 나는 더 좋게 쓰고, 너한테 많으면 나는 줄인다는 원칙을 가지고 쓰라고 가르친다.

 

블로그 글쓰기에 관련된 정보(情報)가 얻고자 웹서핑을 했다. 마침내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말하는 검색(檢索)에 잘 나오게 하는 블로그 글 작성 요령(要領)에 대한 글을 읽게 되었다. 단숨에 읽고 나서 재차 더 읽어보니 뭔가를 깨닫게 하는 느낌이 왔다. 검색(檢索)에 잘 나오게 하는 노하우이기 전에 먼저 "검색엔진에게 신뢰를 쌓게 하는 기술"이 정답인 것 같다. 

그래서 검색에 잘 나오는 블로그 글쓰기 요령에 대해 알아본다. 어떻게 작성을 하면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내가 쓴 글이 노출(露出)이 잘 될까? 의심(疑心) 반 호기심(好奇心) 반으로 몇 번 읽어 본 내용인데 중요한 부분도 있다. 그런데 너무 함축적(含蓄的)이고 요약(要約)된 글인지라 나름대로 풀이하는데 무진 애를 썼다. 

네이버가 알려주는 검색에 잘 나오는 노하우는 검색엔진에게 신뢰(信賴)를 주는 것이 중요한 요소라고 본다. 따라서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알려주는 노하우는 '공유의 장소'라고 한다. 그렇다면 '공유의 장소'라는 이 궁금증을 풀어보자.  

검색에 잘 나오는 블로그 글쓰기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가장 궁금해 하는 1순위이다. 나 역시 나름대로 골몰히 파고드는 핵심문제(核心問題)이다. 네이버가 알려주는 공식적 노하우는 직관적(直觀的)이 아니라 판단과 추리를 유도(誘導)한다는 감이 든다. 좀 쉽게 설명해도 될 것을 '읽는 효과'를 위한 교묘한 전술(戰術)인 것 같다. 

워낙 끝까지 파고드는 성미라 쭉 읽어내려 가다가 문뜩 한곳에 눈길이 멈춰졌다. 바로 '검색어별 검색 결과에서의 클릭 데이터'라는 생소(生疏)한 문구이다. 이게 대체 무엇을 의미하는지 한번 생각해 봤는데 잘 떠오르지 않아 여기저기를 뒤져봤다.  

워낙 네이버는 신뢰(信賴) 있는 블로그와 신뢰 있는 문서를 각별히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무슨 소리인가 하면 '등급등위순위(等級等位順位)'의 주요 성격 중 하나란 뜻이다. 즉 전문분야의 성격(性格)을 띠는 블로그가 그 해당분야의 글을 쓰면 더욱 더 상위노출(上位露出)이 될 확률이 높다는 뜻이다. 네이버 공식블로그에서도 노골적(露骨的)으로 말을 한다. 그리고 등급등위순위(等級等位順位)에 대한 검색을 조금만 해보면 금방 알 수 있게 된다. 

나머지 내용들은 루머나 저 품질(低品質) 블로그에 대한 해명 내용이라 크게 신경을 쓸 건 없다. 중요한 내용은 바로 위에 언급한 '클릭 데이터'에 대한 내용(內容)이다. 지금 바로 확실하게 느끼고, 지금도 그렇게 해오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 클릭데이터와 관련이 있다. 

검색결과와 클릭데이터와의 상관관계는 아주 간단하다. 정말 정확한 내용의 양질의 글을 쓰기만 하면 된다. 초반(初盤)부터 빨리 블로그를 빨리 키우고 싶다는 생각하고 성급(性急)해하면 안 된다. 물론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 대다수가 수익부분(收益部分)이 최고 목표이신 분들이 많다. 아니면 개인이 운영하는 가게 홍보용(弘報用)으로 운영하는 것이 목적(目的)일 수도 있다. 아무튼 개인이익을 취하기 위한 수단(手段)으로서 블로그를 활용(活用)하기 위해서 시작하는 분들이 대다수(大多數)이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분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파워 블로거들에게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아주 간단(簡單)하다. 이런 블로그가 많으면 파워 블로거들이 시너지 효과(效果)를 받기 때문이다. 정확히 표현(表現)하면 돋보인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블로그를 빨리 키우려면 글 또한 엉성해지기 마련이다. 그리고 솔직히 글도 허접하다. 이 부분은 여러분들도 어떤 정보를 찾기 위해서 조금만 검색해보면 금방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상위노출 되는 어떠한 부분을 들어갔더니 겁나 내용도 허접하다. 검색해서 얻고자 하는 정보(情報)랑 상관없는 내용도 올라와있다. 다른 분들도 이런 무질서한 글을 접해본 경험(經驗)이 있을 것이다. 이런 블로그는 방문자수는 높아도 과연 얼마나 오래갈지가 걱정이다. 거의 십중팔구 나락으로 빠진다. 

왜냐 하면 방문자수, 클릭데이터, 블로그지수의 삼박자(三拍子)이다. 이 부분은 어느 정도 상관이 있다고 보여 진다. 클릭데이터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방문자(訪問者)가 꽤 된다는 뜻이다. 그러면 당연히 블로그지수는 올라갈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 세 가지의 문을 모두 열 수 있는 핵심키는 무엇인지 아는 것이 부족(不足)하다. 바로 전문성을 띈 양질의 콘텐츠이다. 이게 없으면 그 어떤 블로그라 할지라도 오래 갈 수 없다. 또 블로그 운영자(運營者) 스스로가 지쳐버리게 된다. 

그 예로 여기서 언론홍보(言論弘報)를 통해 CPA 수익을 올렸던 방법과 사례(事例)를 알려드린다. 수익(收益)을 올렸던 사례라고 표현한 이유(理由)는 최근에는 언론홍보를 통해 CPA를 하는 것이 좀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광고성 뉴스에 대한 포털 송출(送出)이 제한되면서 생긴 변화이다. 뉴스평가제휴위원회에서 뉴스에 링크나 전화번호(電話番號)를 넣는 것을 제재하기 시작한 것이다. 링크가 포한된 기사(記事)에 대해서 네이버는 불가능하고 다음은 가능하다. 절대적인 트래픽이 높은 네이버 송출(送出)이 안 된다. CPA에는 상당히 안 좋은 소식(消息)이지만 그래도 언론홍보에 대한 것은 알아두면 도움이 될 수밖에 없다. 언제까지나 다른 사람의 상품(商品)을 홍보 해줄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네이버에도 링크 없는 뉴스는 송출이 가능(可能)하다. 제대로 뉴스기사를 작성(作成)해서 송출할 경우 며칠 만에 사리지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과는 다른 결과(結果)를 볼 수 있다.  

보다시피 글 자체가 콘텐츠이다. 그 누구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나는 정보 공유(情報共有)를 좋아한다. 또 새로운 것을 찾아 시도(試圖)하는 걸 좋아한다. 단지 이런 좋아하는 것을 블로그에 나름 해석을 해서 올리고 있을 뿐이다. 그러니 방문자(訪問者)와 클릭데이터와 블로그지수가 올라간다고 느낀다. 추측하건대 여러 분들도 블로그 글쓰기 요령(要領)에 대한 관련된 글을 보고 오셨을 것이다. 처음 방문지(訪問地)도 있을 분 테다. 그리고 "여기 블로그는 내용이 아주 좋아?"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을 것이다. 네이버를 비롯한 검색엔진 포털사이트는 이런 블로그를 상당(相當)히 좋아한다. 

성급하게 블로그를 키울 생각은 하지 말아야 한다. 자기 개발(開發) 한다는 일념(一念)으로 좋아하는 분야에 있어서 전문가 수준(水尊)으로 성장할 때 까지 꾸준히 블로그를 키운다는 차분한 생각을 가져야 한다. 오직 이것만이 블로그가 살아남는 도리(道里)이다. 

검색에 잘 나오는 블로그 글쓰기는 쉬운 키워드부터 진행하도록 해보는 것이 좋다. 쉬운 키워드라는 걸 또 착각(錯覺)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말씀을 드린다. 예를 들어 블로그 강좌 콘텐츠를 한번 써보려고 할 때, "블로그강좌" 라는 키워드를 쓰면 물론 검색하는 분들이 많다. 이렇게 쓰지 않고 정말 사사로운 키워드를 작성한다. 지금 이것처럼 "검색에 잘 나오는 블로그 글쓰기" 라는 키워드의 조합으로 노출(露出)이 될 수 있게 말이다. 이렇게 검색하는 분들은 많지 않겠지만 검색하면 십중팔구(十中八九)는 상위노출이 될 것이다. 초반에는 경쟁(競爭)이 약한 키워드로 슬슬 내 블로그의 존재(存在)를 웹사이트에 알릴 준비를 해야 한다. 

검색1위인 블로그는 항상 양질의 콘텐츠를 무진장 비축(備蓄)했기 때문에 보다 승승장구(乘勝長驅)할 수 있다고 믿는다. 앞으로도 경쟁이 심한 분야에서 도전(挑戰)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정확하고 품질 좋은 글을 어떻게 잘 쓸까를 꾸준히 연구(硏究)하고 실천해 나가야 한다. 여러분들도 검색엔진에 잘 노출(露出)되는 글을 쓰려면 자꾸 상위노출 키워드에 집착(執着)하지 마시고, 자기가 잘 아는 분야에서 전문가 수준까지 거듭나려는 연구와 양질(良質)의 글을 써내려가는 노력에 더욱 더 집중(集中)해야 한다. 그런다면 멀지않은 장래(將來)에 상위노출 1위인 블로그를 운영(運營)하는 날이 곧 도래(到來)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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