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결합으로 수익 올리는 실전정보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 돈 버는 아이디어 실전정보(實戰情報)를 공개합니다. 애드센스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결합하는 방법은 가장 쉽게 접근(接近)할 수 있는 수익 모델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가장 선호(選好)하고 있나봅니다. 

하지만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를 운영(運營)해보니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나 온라인 강의(講義)에서 설명하는 내용과 완판 다른 현실에 실망(失望)을 느끼게 됩니다. 생각만큼 수익(收益)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일반 글을 써서 방문자를 확보(確保)하는 것이 어렵다는 걸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긴 일반 키워드의 블로그로는 쉽게 돈을 벌수가 없습니다. 왕왕 우리는 이 점을 망각(忘却)하기 때문에 남의 말에 곧잘 넘어가 낭패(狼狽)를 보곤 합니다. 

그렇다고 모두가 돈을 못 버는 것도 아닙니다. 돈을 많이 번다거나 가능성이 있다거나 문제점에 대해 착각(錯覺)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노력파인 고수들은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그 방법에는 이미 다 알려진 키워드 분석, 단가분석(單價分析), 광고 위치 조정(廣告位置調整)과 같은 것 이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에게 어느 블로그 운영자가 어떤 전략으로 키워드를 재치 있게 이용했는지 사례를 들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을 편의점 온라인 쇼핑 활용에 대한 글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른바 ‘문상(文商)’은 언젠가부터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하나의 재화(財貨)가 된 모습입니다. 벌써 그 역사만 21년째, 한국문화진흥이 1998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문화상품권(文化商品券)은 과거 연극, 영화, 도서 등의 문화 등을 소비(消費)하는데 쓰였던 것에서 발전하여 현재는 쇼핑, 도서, 영화, 모바일, 게임 등을 올바르게 소비하는데 편리하게 활용(活用)되고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하다보면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으로 경품(景品)을 제공하거나 혹은 부담 없는 선물(膳物)로 제공하는 것이 바로 문화상품권이 아닐까 싶습니다. 먼저 모바일 Web으로 간단히 검색해서 살펴보니 평소 알만한 브랜드들이 모두 가맹점(加盟店)으로 사용이 가능(可能)하다고 합니다. 온라인과 모바일 할 것 없이 언뜻 봐도 엄청난 가맹점 수입니다. 그래서 저도 문화상품권 온라인 쇼핑에 대한 검색(檢索)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먼저 광고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물론 공식사이트가 아니었습니다. 호기심(好奇心)이 발동해서 광고를 클릭해보니 관련 정보를 잘 정리한 티스토리 블로그였습니다. 물론 애드센스 광고가 여러 개 달린 비교적 긴 문장을 올린 블로그였습니다. 

자세히 읽어보니 우리나라 대표 편의점(便宜店)과 오픈마켓, 온라인 서점, 외식업체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인 가능한 정보였습니다. 평소 자주 애용하는 편의점에서 바코드 입력으로 결제가 가능한 부분과 옥션, 지마켓 등의 오픈마켓에서 결제(決濟)가 가능한 것도 상세히 소개했습니다. 특히 요즘 지갑 없이 편하게 하는 간편 결제 때문에 폰을 마음대로 바꾸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는데 문상도 이제 앱을 이용하면 바코드로 결제가 가능해서 편리해졌다는 점이 무엇보다 스마트하게 발전한 문상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운영자는 문화상품권 관련한 키워드를 검색할 것을 예상(豫想)해서 관련 키워드로 구글 애드워즈 검색 광고를 진행한 것입니다. 광고비용보다 방문자의 애드센스 수익이 더 높다면 남는 장사입니다. 단순하게 블로그 운영자가 작성한 글을 광고에 실행해서 수익(收益)을 높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대부분 손실(損失)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 키워드 조회수는 높고 클릭당 단가가 최대한 낮아야 수익성이 나옵니다. 

문화상품권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잘 이용한 블로그 운영자는 이 부분을 미래성(未來性) 있게 잘 설계한 겁니다. 우리나라의 문화 발전을 위해 발행되기 시작한 문화상품권, 청소년들은 물론 많은 사회인들에게도 문상(文商)이라는 존재는 거의 현금과 마찬가지로 활용하는 인기 있는 키워드였을 것입니다. 거기에 특별한 검색도 없고 문화상품권 관련 키워드이기 때문에 상업적인 입찰경쟁(入札競爭)이 붙을 하등 이유가 없습니다. 

큰 선물이나 현금을 선물하기 부담(負擔)스러울 때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으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선물하고 더욱 알뜰하게 다양한 가맹점에서 활용한다면 스마트한 소비생활(消費生活)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별로 조회수가 거의 없던 이 블로그가 갑자기 키워드의 조회수가 급격히 증가(增加)하게 되었습니다. 정보성 키워드이고 대부분 사람들이 사용할 문화상품권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결과로 나오는 글을 클릭할 확률(確率)도 매우 높습니다. 

결국 블로그 운영자의 예상대로 조회수는 대폭 급증(急增)했습니다. 그래서 클릭 단가는 최소화한 키워드에서 방문자를 다수 끌어 모을 수 있는 아이디어인 셈입니다. 수익과 검색순위를 동시에 물론 방문자가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얼마 안하게 되어 손실(損失)을 볼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별 생각 없이 진행한 광고(廣告)에 비해서 굉장히 높은 확률로 수익을 확보할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이 키워드에 대해서 방문자의 클릭이 발생하고 체류시간(滯留時間)이 길면 길수록 구글에서 이 글을 광고가 아니더라도 상위에 보여줄 확률도 올라갑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좀 낮더라도 또 다른 효과를 노린 겁니다. 

미리 검색양이 증가할만한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고 검색양이 증가할 그 시점(時點)에 맞춰 광고를 집행하면 광고 단가(單價)는 낮추고 조회수를 통한 방문자는 극대화(極大化)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을 여러 번 테스트해보지 않았으면 섣불리 시도(試圖)해볼 수 없는 그런 방식입니다. 분명히 이분은 엄연히 블로그 고수라고 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창 애드센스 광고를 고민(苦悶)하시는 분들이 이런 구조(構造)에 대해 알아보시고 필요에 따라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애드센스 수익뿐 아니라 온라인 검색광고(檢索廣告)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맹목적으로 글을 많이 올린다고 경제효과성이 산출(産出)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어떤 키워드로 구성된 글을 선호(選好)하는지를 잘 분석하고 연구해야 합니다. 상술한 블로그 운영자의 전략(戰略)은 고수다운 지혜가 담긴 사례라고 보아지며 누구나 탐구해 볼 가치가 무궁무진(無窮無盡)하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