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컴퓨터 느려졌을때 바이러스검사 인터넷속도 느려질때 비법전수

컴퓨터 느려졌을때 해결법

IT전문가의 비법 전수

업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가 있기 마련이다. 대개 이런경우 컴퓨터 포맷을 하라고 하거나 PC를 분해하여 그리스를 도포하고 먼지를 청소하라는 방법을 알려준다. 알면서도 못하는 것이 현실. 번거롭고 그 고생에 비해 극적인 효과도 볼 수 없다.

이 글에서는 간단하고 최대한 빠르게 현실적으로 컴퓨터 느려졌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살펴봤다. 대상은 PC 전문가가 아닌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글로 되도록 쉽게 풀어썼음을 미리 밝힌다.


쓸데없는 USB는 분리하자

외장하드는 쓸 때만 연결

가장 먼저 살펴봐야할 것인 내 PC의 USB 단자다. 우선 하드웨어적으로 PC가 느려지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이때 USB 단자에 자료가 잔뜩 들어 있는 외장하드가 꽂히는 경우 컴퓨터 느려진다.

대량의 데이터를 수시로 읽고 변화 상태를 체크하기 때문에 상시로 리소스를 잡아 먹는다. 외장하드는 사용할 때만 꽂고 하드웨어 안전하게 분리하기로 빼놓도록 하자.


랜섬웨어에 걸려 암호화된 필자의 파일들

PC가 갑자기 버벅인다면?

랜섬웨어, 악성코드, 보안프로그램 의심

잘 구동되던 PC가 무언가 혼자 저장하거나 변경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다. 마우스 커서 움직임이 뚝뚝 끊기기까지 한다. 크게 보면 하나는 랜섬웨어, 또 하나는 수시로 깔리는 스파이웨어, 혹은 보안프로그램 때문이다.

가장 먼저 랜섬웨어에 걸려서 영상, 이미지, 텍스트 파일을 암호가 걸린 확장자로 바꾸고 있을 경우을 의심해야 한다. 모든 작업을 종료하고 PC를 끄는 것이 첫번째 해야할 일, 인터넷 연결을 해제 후 안티랜섬웨어를 돌려야 한다.


안티랜섬웨어

미리 예방이 최선

AppCheck라고도 불리는 안티랜섬웨어는 평소 바이러스검사 프로그램처럼 깔아두고 사용할 수도 있다. 일단 랜섬웨어에 일단 걸리면 어떤 데이터 전문회사도 복구할 수 없다.

이미 걸려 있는 암호화된 파일은 해커에게 비용을 주고 복구프로그램에 암호를 넣어 푸는 수 밖에 없다. 데이터 전문회사는 99% 해커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암호화를 풀어주는 중계인의 역할만 할 뿐이다. 불편한 진실이다.

평소 안티랜섬웨어를 실시간으로 돌리고, 백업하고, 쓸데없는 외국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는 것만이 해법이다.

앱체크 안티랜섬웨어 바로가기


PC 최적화 유행이 있다?!

최적화 프로그램의 변화상

컴퓨터의 윈도우 작업이 느려지지 않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소프트웨어적인 청소를 해줘야 한다. 2000년대 중반까지 Ghost와 같은 복원 프로그램이나 Tweak 관련 SW를 많이 사용했는데 몇년 전까지는 CCleaner를 사용했다.

이도 세월이 흐르면서 차츰 변화한다. 2021년 현재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고클린, 구라제거기, 멀웨어제로, 알약 등으로 압축된다.


고클린 다운로드

초심자를 위한 최적화SW

고클린은 오랜기간 이 분야 1위의 무료 국산 PC최적화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사용하기 쉽고 다양한 최적화 툴과 팁까지 알려줘서 유용하지만 단점도 만만치 않다.

UI가 굉장히 투박하며, 배너창이 많고 창을 닫은 후에는 제휴사이트로 연결되어 광고가 많다는 것이 대표적 단점.

BHO, 툴바 제거 기능

고클린에서는 액티브X 삭제, 툴바와 BHO 제거, 시작프로그램 관리가 쓸만한 기능이다.

윈도우 부팅시 시간이 꽤 늘어났다면 시작프로그램에서 중요도가 떨어지는 것을 선택하여 삭제해주자. 초심자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중요도를 표시해준다.

고클린 다운로드 바로가기


구라제거기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제거

인터넷이 느려지는 경우는 세가지다.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사용자도 모르게 깔려 있거나 아예 인터넷 회선 속도가 안 나오는 경우, 임시저장 파일이 잔뜩 쌓여 있는 경우도 있다.

PC 뱅킹이나 금융 사이트, 홈택스 등을 들어가보면 항상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강요받는다. 그런데 이와 같은 보안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주적들이다. 이때는 개인 개발자가 만든 구라제거기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구라제거기 바로가기

구라제거기는 국내 사용자들에게 설치되어 있을만한 잘 알려진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보안 모듈 SW들을 한눈에 보여주고 삭제할 수 있다. SW 무게도 가벼워서 부담이 없지만 스파이웨어나 악성코드를 잡을 수 없다는 점은 한계다.

이와 같은 한계를 해결하려면 멀웨어제로를 사용하면 된다.


멀웨어제로 MZK

강력한 악성코드 애드웨어 제거

PC에 어쩔 수 없이 보안 프로그램을 반강제로 설치하거나, 사용자도 모르게 악성코드나 애드웨어들을 말끔히 청소하고 싶다면 멀웨어제로를 가장 추천할만하다.

멀웨어제로 바로가기

관련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은 파일들이 나타난다. 여기서 start.bat 파일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면 DOS창이 열리면서 실행된다.

굉장히 강력하게 컴퓨터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악성코드, 자동으로 뜨는 불법광고창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해낸다.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모두 셧다운한 후 실행되기 때문에 성능이 막강하다.

다만 PC사양에 따라 최장 2시간, 빠르면 20분 정도면 모든 파일들을 검사하고 제거해내기에 다른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없다는 점은 유일한 한계로 지적할 수 있다.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는?

그냥 알약으로 해~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도 유행이 존재한다. 몇해 전까지 V3와 네이버백신 등을 자주 사용했는데 최근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알약 다운로드가 답이다.

실시간 감시를 비롯하여 기본적인 파일이나 실행파일만 체크하는 빠른검사와 모든 파일을 체크해서 오래 걸리는 정밀검사가 가능하고 PC최적화까지 가능하여 초심자도 전문가도 편리하게 사용하기에 적합한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알약 다운로드 바로가기

PC최적화도 손쉽게 가능


  •  

 

우리집 인터넷 속도측정하기

재생 수171

 

 

 

 

 

 

 

 

  

화질 선택 옵션자동

 

 

 

 

접기/펴기

NIA 인터넷속도측정하기

인터넷 속도 느려질때

속도체크후 통신사에 핑테스트 요청

간혹 유선망을 제공하는 통신회사의 사정으로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도 있다. NIA 인터넷 속도체크를 해보고 즉시 고객센터로 즉시 전화하여 핑테스트를 해달라고 요청하자. 인터넷 특성상 24시간 고장신고 센터가 열려 있다.

3회 요청과 요구에도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가 규정대로 나아지지 않는다면 별도로 해지비용없이 다른 통신회사로 신규가입이 가능하여 보조금 혜택도 볼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NIA 인터넷 속도 측정 바로가기


네이버소프트웨어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안타까운 소식

컴퓨터 느려졌을때

이렇게 해결해요!

정체를 알 수 없는 해외사이트를 들어가지 않는 것이 최우선이다. 중요한 데이터는 수시로 백업하자.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의 대표격인 알약과 랜섬웨어를 막아주는 안티랜섬웨어를 실시간으로 가동한다.

주기적으로 멀웨어제로를 통해 스파이웨어와 악성코드를 수시로 제거하고, 뱅킹이나 금융 사이트에 들어가 반강제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습관적으로 구라제거기를 통해 바로 제거해주는 것을 권한다.

시간적인 여유가 되는 금손이라면 PC 분해 청소도하고, 윈도우가 설치된 내PC 스토리지를 컴퓨터 포맷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HDD 스토리지는 20% 정도의 저장공간 여유를 두는 것이 컴퓨터 속도를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 자료제공 : 함영민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