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하늘과 땅은 여기에서 탈출하여 남한의 6배 크기의 나라를 성공적으로 세우고 지금까지 광둥어를 말할 것입니다.

글: 서리기
하(夏)나라 이래 중원(中原) 지역은 일반적으로 중화민족(中華民族)이라 부르고, 나머지 지역은 후대 훈족을 포함하여 디(Di), 만(Man), 롱(Rong), 면도기로 구분한다. 진시황이 육국을 통일하고 유방이 진과 이한을 멸망시킨 후, 이른바 한족이 중국 땅에서 분리되었다. 중원의 중화민족을 부르는 '한'이라는 칭호와 함께 중원의 주인은 언제나 한족이었다.

그때부터 원나라까지 중화민족 역사상 최초로 몽골족, 한족이 아닌 소수민족이 세운 통일왕조이다. 이후 원나라가 멸망하고 명나라가 흥하고 명나라가 멸망하고 청나라가 일어나 한나라의 소수민족 통치로 돌아갔다.

그러나 원나라와 달리 청나라 만주족은 모든 민족에게 일률적으로 머리를 밀도록 강요했다. 고대 사람들에게는 "몸과 머리카락과 피부를 느끼는 부모"의 전통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물론 한족은 의욕이 없다. 더욱이 청나라에서는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머리를 밀지 않으면 죽이라는 명령을 내렸고, 이는 일부 한족의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래서 이 무리의 사람들은 청나라의 통치에 불만을 품고 청나라를 뒤집기 위해 "Tiandihui"를 설립했습니다. 천지라는 이름은 하늘을 아버지로, 땅을 어머니로 숭상하여 지은 이름으로, 주요 구성원은 대부분 하층민들이다.

Tiandihui의 기원에 관해서는 역사적 자료에 기록되어 있든 사람들 사이에 퍼졌든 매우 다릅니다. 천지회는 태초에 정성공이 세웠다고 하는데, 청나라 군인들이 소림사에 불을 질렀고, 소림사의 제자들이 원한을 품고 복수를 하고자 천제회를 만들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Tiandihui의 기원에 관계없이 그 모양은 청나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천지회는 중화민족 해방 후기와 항일전쟁을 포함하여 여러 해 동안 지속되었다. 또한 중화민족의 국내해방과 항일전쟁을 위한 기금을 마련한 해외 유명 홍문 등 천지학회의 세력이 해외로 확대되었다.

Tiandihui에는 인생이 드라마와 전설로 가득 찬 한 명의 회원이 있으며 그는 Luo Fangbo입니다. Luo Fangbo는 농사를 짓고 책을 읽는 집안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매우 영웅적이고 기사도가 높았으며 글을 잘 읽었을 뿐만 아니라 체력도 좋았습니다. Luo Fangbo는 또한 훌륭한 무술을 연습했는데, 이 모든 것이 이후 드리프트에서 성공할 수 있는 좋은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Luo Fangbo는 학식이 있고 재능이 있음에도 Juren을 성공적으로 얻지 못하고 명성과 명성을 얻는 데 낙담합니다. 이 기간 동안 Luo Fangbo는 여러 가지 이유로 우연히 Tiandihui에 합류하여 Tiandihui의 회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천지회 시대에 낙방보는 주변 성원의 대부분이 하층민이며 상류층에게만 가르침을 받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Luo Fangbo는 매우 우울했습니다. 이것은 그가 원하는 것이 아니었고 그의 야망과 완전히 반대였습니다. 그래서 Luo Fangbo와 한 무리의 마을 사람들은 "Golden Mountain" Pontianak으로 가는 배를 탔습니다.

보르네오에 도착한 후 루오 팡보는 가르침으로 생계를 꾸리기 시작했고 자신의 삶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Luo Fangbo는 곧 이곳의 중국인들이 잘 살지 않고 많은 중국인들이 매우 가난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Luo Fangbo는 그것을 참을 수 없었고 금광 회사를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Luo Fangbo의 금광 회사는 사람들의 생활 수준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그 후 현지 중국인들이 모여서 "고향 연합"을 조직하여 도적과 해적에 맞서 싸우고 인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모든 사람의 힘을 하나로 묶었습니다.

이처럼 낙방보의 군대는 이미 매우 강력하고 자체적인 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그를 경외했고 술탄도 낙방보에게 항복을 표시하고 그에게 왕위를 주고 싶어했다. Luo Fang 삼촌은 처음에는 내키지 않았지만 수단과 다른 사람들의 설득 이후에야 수단으로부터의 권력 이양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러나 이때 낙방보는 아직 왕국을 세우지 않았습니다.

그 후, 1777년에 "란방 총제" 공화국이 공식적으로 수립되었습니다. Luo Fangbo는 대중의 사랑을 받고 존경하며 Luo Fangbo를 "Bo Fang"이라고 존경합니다. Luo Fangbo는 Lanfang Republic의 첫 번째 국가 지도자, "Datang의 총책임자"가되었습니다.

Luo Fangbo는 모든 면에서 Lanfang Republic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란방공화국은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고 경제발전을 중시하며 교육을 힘차게 발전시키며 학교를 세웠다. 더욱이 란방공화국은 근대 세계사에서 가장 초기의 민주주의 정부의 원형이자 세계에서 가장 초기의 근대 공화국 중 하나이기도 하다.

Luo Fangbo는 또한 청나라를 봉건 가신이라고 불렀고 네덜란드 식민지 개척자들의 야망을 막았습니다. 결국 청나라는 가신이 되라는 요구에 동의하지 않았지만 란방공화국과 무역을 하기로 했다. 네덜란드 식민지 개척자들의 늑대 야망을 공격하십시오. Luo Fangbo의 건설 아래 Lanfang 공화국은 더욱 강해지고 번영하며 사람들은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요약하다
Tiandihui의 일원인 Luo Fangbo는 일생에 전설을 가지고 있으며 마침내 세계에서 가장 초기의 현대 공화국 중 하나인 자립한 Lanfang Republic의 국가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Lanfang Republic의 인민은 풍요로운 삶을 살고 있으며 Luo Fangbo의 공헌은 매우 큽니다.

天地会逃到此地,成功建立国家,面积是韩国的六倍,至今说广东话

 

來源: 西哩记

从夏朝以后,普遍称中原地区为华夏民族,而其他地区则有狄、蛮、戎、夷为分,包括后世的匈奴等族。等到秦朝秦始皇统一六国,而刘邦灭秦立汉,至此在中国土地上分出了所谓的汉族。有了“汉人”这样的称谓来称呼中原华夏民族,中原地区的主人也一直是汉人。

而后一直到元朝,是中华民族历史上首次由非汉族的少数民族蒙古族建立的大一统王朝。后来元朝灭亡,明朝兴起,再后来明朝灭亡,清朝兴起,从汉人的统治下,又重新回到了少数民族的统治。

然而和元朝不一样的是,清朝满族强制所有民族统一剃头。要知道,古时候人们有“身体发肤受之父母”的传统,是不能轻易剪头发的,清朝这么做是在强制汉人违背自己的传统。汉人当然不愿意。更何况清朝为了巩固自己的统治,下达了不剃头发就得死的命令,引起了一部分汉人的愤怒。

于是这群人不满清朝的统治,创立了“天地会”,以求反清复明。天地会以拜天为父、拜地为母得名,主要组成人员大多是下层阶级的穷苦人民。

而对于天地会的创立起源,不管是史料记载的还是民间流传的说法都很不一样。有的说法是天地会最开始是由郑成功建立起来的,有何说法却是清兵放火烧了少林寺,少林寺弟子怀恨在心意欲报仇,创建天地会。不过不管天地会的创立起源如何,它的出现对清王朝造成了一定程度的影响。

天地会延续了很多年,包括后来中华民族解放和抗日战争时期都仍然存在。并且天地会势力扩张到了海外,比如著名的海外洪门,为国内中华民族解放和抗日战争募捐了资金。

而在天地会中,有那么一个成员,他的人生充满了戏剧传奇的色彩,他就是罗芳伯。罗芳伯出身耕读之家,从小就很有一股豪迈侠义之气,不但书读得好,身体素质也好。罗芳伯还练就了一身好武艺,这些都为他在之后的漂泊中,顺利立业建功打下了良好的前提基础。

可惜的是,虽然罗芳伯博学多才,但是一直没能成功考取举人,对考取功名心灰意冷。而在这期间,由于各种原因,罗芳伯偶然加入了天地会,成为了天地会的一员。

但在天地会的这些日子里,罗芳伯发现周围的成员大多都是底层百姓,只有被上层指使的份。罗芳伯十分郁闷,这并不是他想要的,与他的抱负截然相反了。于是罗芳伯和一众同乡一起乘上了船前往“金山”坤甸。

到达婆罗洲后,罗芳伯一开始以教书为生,维持了自己的生活。但是很快罗芳伯发现这里的华人生活的并不是很好,很多华人都十分贫穷。罗芳伯看不下去,决定创立组建采金公司。

罗芳伯的采金公司不但改善了人们的生活水平,同时还促进了当地的经济发展。之后又集结了当地的华人,组织了“同乡会”,联合大家的力量一起抗击了土匪海盗,保护了人民安全。

就这样罗芳伯的军队的战斗力已经十分强悍,拥有了属于自己的势力。大家都很敬畏他,就连苏丹也对罗芳伯表示了臣服,想要把王位让给他。罗芳伯一开始并不愿意,后来在苏丹等人的劝说之下,才接受了苏丹的让权。但此时的罗芳伯还没有成立王国。

后来在1777年,“兰芳大总制”共和国正式建立。罗芳伯受到广大子民的爱戴和敬仰,他们尊称罗芳伯为“芳伯”。罗芳伯成为了兰芳共和国的首位国家领导人“大唐总长”。

罗芳伯在各个方面都对兰芳共和国做出了巨大贡献。兰芳共和国依法治国,十分重视发展经济,大力发展教育、创办学校。并且兰芳共和国是世界近代历史上,最早建立的一个民主政体雏型,也是世界上最早出现的现代共和国之一。

罗芳伯也曾向清王朝称藩,以阻挡荷兰殖民者的野心。虽然最后清王朝没有同意称藩要求,但是同意了和兰芳共和国开展贸易。打击了荷兰殖民者的狼子野心。兰芳共和国在罗芳伯的建设下日益强大、繁荣,人民生活幸福。

总结

天地会的成员罗芳伯一生传奇,最后成为了自建国家兰芳共和国的国家领导人,是世界上最早出现的现代共和国之一。兰芳共和国的子民生活富足,罗芳伯的功劳非常大。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