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画如其名,奇哉怪哉!그림은 이름 그대로 너무 이상합니다!

그림은 이름 그대로 너무 이상합니다!

来源: 一点书画

在美术史上有一个有趣的现象,不少史上留名的画家,画风竟然与他的名字非常相符。我们以历代国画大师来作案例,看看这些似乎风马牛不相及的奇事有无道理。

미술사에는 재미있는 현상이 있는데, 역사에 이름을 남긴 많은 화가들은 그의 이름과 아주 잘 어울리는 화풍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왕조의 중국 전통 회화의 거장을 예로 들어 이러한 이상한 것들이 무의미해 보이는지 살펴보겠습니다.

顾恺之,平易近人、顾及他人给人以快乐之意,因而他专爱画世人喜欢的神话仙踪,线条委婉流畅,给人以亲切、温暖感。

Gu Kaizhi는 친근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여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에 세상이 좋아하는 동화를 그리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선은 완곡하고 부드러우며 사람들에게 친절과 따뜻함을 줍니다.

周昉,明亮动人之意,他画面上因此都赋色艳丽,光彩照人。

Zhou Fang은 밝고 감동적이며 그의 그림은 화려한 색채와 광채로 가득 차 있습니다.

范宽,喜欢塑造宽广而顶天立地之山麓而最终成为典范,他的《溪山行旅图》正是数百年来给人以激励,给人以传颂。

Fan Kuan은 넓고 불굴의 산기슭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결국 모델이 됩니다. 그의 "Traveling the Mountains and Streams Map"은 수백 년 동안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칭찬해 왔습니다.

李公麟,于众名家中追求罕见的显贵之气,他以线条组织细密著称,彰显贵气,让人神往。

많은 명가 중에서 보기 드문 고귀한 정신을 추구하는 이공린은 고귀한 정신을 보여주고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그의 섬세한 조직으로 유명합니다.

赵孟頫,孟者,老大也,頫者,俯视之,赵氏开创元代文人画之新风,其画作俯仰天地间而卓绝一时,被奉为画坛首领。

Zhao Mengfu, Meng Zhe, 상사, 절하는 사람은 그것을 내려다보고 Zhao는 원나라에서 새로운 스타일의 문인화를 창안했습니다.

倪瓒,瓒者,三玉二石,华贵而罕有,晶莹剔透,故其画面含墨少,气场大,加上其字云林,画面便以三段式布局,大面积的留白以显云气,树木则三五成林,成山水之画圣也。

Ni Zan, Zan Zhe, 세 개의 옥과 두 개의 돌, 호화롭고 희귀하고 수정처럼 깨끗하여 그림에 잉크가 적고 큰 기운이 있고 Yunlin이라는 단어가 있으며 그림은 세 부분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백.구름이 분명하고 나무는 숲의 형태입니다.

沈周,周密之佳构,成就了其明四家之首的格局。

Zhou Mi의 우수한 조직인 Shen Zhou는 4개의 Ming 학교의 머리가 되는 패턴을 달성했습니다.

文徵明,让人会意且明白道理,故其选择亲近可人的艺术样式,温情脉脉而引人入胜。

Wen Zhengming은 사람들로 하여금 진실을 이해하고 이해하게 하여 친근하고 유쾌한 예술 스타일을 선택하고 따뜻하고 매혹적입니다.

唐寅,寅者,敬也,其山水、人物、花鸟无所不精,令人敬服。

무적, 공경, 그의 풍경, 인물, 꽃과 새는 모두 절묘하고 감탄할 만합니다.

王时敏,时代之敏锐者,他受董其昌之启发最深,成清代继往开来的南宗艺术的传播开路先锋。

당대의 예리한 인물인 왕세민은 동치창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아 청나라 남종예술의 전파를 개척한 인물이다.

王翚,五色皆备,故而其能水墨亦能重彩。任颐伯年,年老年幼者都能从中获得美的享受而颐奍天年,其画确实美得让人赏心悦目。

Wang Hui는 5가지 색상을 모두 가지고 있으므로 잉크와 색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Ren Yibo의 해에는 남녀노소 모두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으며 그림은 정말 아름답고 눈이 즐겁습니다.

吴昌硕,繁荣昌盛文人画而获硕大功勋之领军人物,故其诗、书、画、印皆备,成海派巨擘。

문인화의 선구자인 Wu Changshuo는 위업을 이룩하여 그의 시, 서예, 그림, 인장을 모두 준비하여 상하이 유파의 거인이 되었습니다.

齐白石,留白为主,线条力道重如泰山之石,亦使自己稳坐二十世纪头把交椅。

제백석의 여백을 주로 사용하고, 선이 태산의 돌처럼 강해 20세기의 정점에 꼿꼿이 앉게 만들기도 한다.

黄宾虹,尊贵的七彩之龙,故其墨分七彩,位显尊贵,成就学者画家之盛名。

황빈홍은 색색의 고귀한 용이므로 그의 먹이 색색으로 나누어져 뛰어난 학자이자 화가로 유명하다.

徐悲鸿,乱世悲风中雄才大略、精明公正的领导者,其人生经历何尝不是如此!!

혼란스러운 시대의 혼란 속에서 용감하고 슬기로우며 공정한 지도자인 Xu Beihong, 그의 인생 경험이 어떻게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까! !

张大千,大千世界无所不能,山水人物花鸟亦无所不画。

Zhang Daqian, 세계는 전지전능하고 산수화, 화조도 전지전능하다.

傅抱石,山石皆入怀抱中。

Fu Baoshi, 산과 바위가 그의 팔에 있습니다.

李可染,可以反复皴染画图,故以积墨取胜。

Li Keran은 그림을 반복해서 그릴 수 있으므로 축적된 잉크로 이겼습니다.

陈大羽,大笔挥洒公鸡豪情。

큰 펜으로 수탉의 자존심을 흔드는 Chen Dayu.

关山月,山水日月尽在掌控之中。

Guan Shanyue, 풍경, 태양 및 달이 통제됩니다.

吴冠中,抽象构成冠绝中华。

Wu Guanzhong, 추상 구도가 중국 1위

 

由以上诸多例子可见,不少历代大师之艺术风格与成就与其名字确有珠联璧合之妙!

此可见画家成功也可能冥冥中与其名字长期形成的励志之意有关,当然古代画人也不乏因喜爱追求某种绘画意境而重新为己更名的。有鉴于此,我辈画人是否也可以多思索一下自己名字的含义,而找到更多成就自己的动力,同时也找到自己的追求方向呢?

特别声明:以上内容(如有图片或视频亦包括在内)为自媒体平台“网易号”用户上传并发布,本平台仅提供信息存储服务。

 

위의 많은 예에서 과거 왕조의 많은 주인의 예술적 스타일과 업적과 그들의 이름이 참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화가의 성공은 오랜 세월 그의 이름이 만들어낸 영감적 의미와도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물론 특정한 회화적 분위기를 추구하는 것을 좋아해 스스로를 개명한 고대 화가들도 많다. 그런 점에서 우리 세대의 화가들은 자기 이름의 의미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스스로 성취할 동기를 찾고, 동시에 자신만의 추구 방향을 찾을 수 있을까?

특별 성명: 위의 콘텐츠(사진 또는 비디오가 있는 경우 포함)는 셀프 미디어 플랫폼 "NetEase" 사용자가 업로드 및 게시합니다. 이 플랫폼은 정보 저장 서비스만 제공합니다.

알림: 위의 콘텐츠(사진 및 동영상이 있는 경우 포함)는 정보 저장 서비스만 제공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NetEase Hao 사용자가 업로드 및 게시한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