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15세 소년을 옌안으로 데려갔고 주덕과 엽검영이 보러 왔다 주은래가 당신의 아버지가 누구인지 아십니까?


글: 문학 역사 및 철학의 집
영웅은 죽지만 누군가는 손에 횃불을 잡을 것입니다!

1942년 4월, 삼촌의 지도 아래 한 어린 소년이 중국 대부분을 여행했고 수천 마일을 걸어온 길을 방황했습니다. 1943년 8월 옌안에 도착한 후, 어린 소년과 그의 어머니는 마침내 재회할 수 있었습니다. 우연히 Zhou Enlai와 Deng Yingchao가 Chongqing에서 Yan'an으로 돌아왔고, 어머니와 아들이 만난 오후, Zhou Enlai는 경비병을 보내어 어머니와 아들을 Yangjialing에 있는 그의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Zhou Enlai는 어린 소년을 본 후 감동적으로 말했습니다. "정말 Daiying과 같습니다! Xiaodai, 학교에 갔습니까?" Deng Yingchao도 "이게 우리 작은 롯데? 키가 커 보인다"고 기뻐했습니다. Zhou Enlai는 Xi에게 물었습니다. 종: "아빠가 그리워? 아빠가 누군지 알아? 아마 모를거야..."

Zhou Enlai와 그의 아내는 어머니와 아들과 대화를 나누었고 어린 소년은 동굴에서 밤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날 밤 Zhou Enlai는 어린 소년에게 아버지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다음 날 어머니에게 돌아온 그는 어머니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주삼촌의 말을 들으니 아버지가 더욱 그립습니다. 아버지를 닮고 싶고, 저우삼촌처럼 혁명에 헌신하는 훌륭한 자손이 되고 싶습니다! "

옌안에서 생활한 후, 그 소년은 이곳의 사람들과 지도자들이 자신에게 매우 열성적이며 많은 사람들이 항상 그를 방문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눈에 어린 소년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만족하는 것뿐만 아니라 결국에는 감상적인 느낌도 보았습니다. 나중에 그가 커서 Zhu De, Ye Jianying 등이 이러한 사람들 중 하나임을 알았습니다.

이 어린 소년은 누구이며, 그를 보러 와서 Zhou Enlai와 그의 아내로부터 특별한 환영을 받는 주요 간부들이 왜 그렇게 많습니까? 그리고 그의 아버지는 Zhou Enlai에게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었습니까?

혁명적 청년의 모범
소년의 이름은 Yun Xizhong이고 그의 아버지는 혁명의 위대한 선구자 Yun Daiying입니다. 독립 전쟁 중에 Yun Daiying과 Zhou Enlai는 공통의 이상 때문에 깊은 우정을 형성했습니다.

1895년 후베이성 ​​우창에서 태어난 윤 다이잉은 창건 당시 중국 공산당의 중요한 지도자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1920년 Liqun Book Society를 설립하고 1921년 중국 공산당에 가입했으며 1923년 상하이 대학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Chinese Youth"를 창간하고 편집했습니다. 1926년 중앙정부의 비준을 받고 윤대영은 황포무관학교에 정치교관으로 부임했다.

집권 후, Yun Daiying은 몇 가지 과정과 다른 방법을 침착하게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확고한 혁명적 입장을 취하도록 교육했습니다. 1927년 7월 말, 중앙위원회는 저우언라이를 서기로, 윈 다이잉을 전 적위원회로 하여 난창 봉기를 지도하는 위원회를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8월 1일 봉기가 승리한 후 합동회의에서 두 사람이 공동으로 상임위원으로 선출되었다. 5일, 두 사람은 남방 원정에서 혁명위원회를 이끌고 저우언라이(Zhou Enlai)가 군사 지휘를, 윤 다이잉(Yun Daiying)이 정치 선전을 맡았으며 협력은 매우 암묵적이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군대가 조산 지역에 도착했을 때 갑자기 적의 공격을 받아 큰 피해를 입었고 불행히도 주은래도 열사병에 걸려 며칠 동안 열이 지속되었습니다. 저우언라이는 혁명적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병들어 회의를 주재하고 무장투쟁을 주장하기로 결정했다. Yun Daiying은 Zhou Enlai의 건강이 매우 걱정되어 다른 동료들에게 이송을 지시하기 전에 Zhou Enlai를 홍콩으로 보내 치료를 받도록 Zhou Enlai의 일정을 그와 여러 동료들과 함께 안전하게 조정했습니다.

1929년 초, Yun Daiying은 CPC 중앙위원회 선전부 서기로 옮겨 CPC 중앙위원회의 간행물인 Red Flag 편집을 담당했습니다. 재임 기간 동안 매일 아침 출근할 때마다 공개된 여러 주요 신문을 항상 이용했고, 집에서 읽기 시작했고, 차 안에서 생각하면서 읽기 시작했고, 차에 오르자마자 원고를 썼다. 사무실, 비가오나 눈이오나..

각 문제는 항상 한 번에 완료되며 종종 단어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집필 시작부터 인쇄까지 30분도 채 안 되는 시간에 완성돼 빠른 속도로 각지 지도자들에게 보내졌다. Zhou Enlai는 Yun Daiying의 작업에 대해 "전 세계 신문 역사상 유례가 없는 판화에서 출판에 이르기까지 원고를 이렇게 빨리 쓰는 데 1시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30년 3월, 저우언라이는 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모스크바로 갔다. Zhou Enlai가 소련으로 간 직후, Yun Daiying은 잘못된 타격으로 중앙선전부에서 전출되었습니다. 5월에 윤 다이잉은 집행위원회 서기로서 노동자들을 조직하고 파업을 지시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당시 윤대영의 아내는 이 사건을 무척 걱정하고 있었는데, 윤대영은 거액의 돈으로 국민당에 체포된 사람이었지만 지금은 매일 적의 눈에 얼굴을 내밀고 있다. 이것은 그가 올무에 자신을 던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아내의 걱정과 걱정에 대해 Yun Daiying은 두려워하지 않고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피는 헛되지 않을 것이다. 리우, 앞으로 빨리 피의 대가에서 깨어날 수 있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아내가 걱정하던 일이 여전했고, Yun Daiying은 합동 장소에 왔을 때 갑자기 수색자를 만났고 옆에 전단지 한 뭉치를 발견하고 곧바로 순찰실로 데려갔습니다. 체포된 후 적에게 가혹한 고문을 당했지만, Yun Daiying은 항상 자신이 임시 노동자이며 돈과 음식을 벌기 위해 일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 때 항상 "Wang Zuolin"이라는 가명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다른 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아무 것도 묻지 않고 윤 다이잉도 구치소에 수감됐다. 8월에 Zhou Enlai는 마침내 중국으로 돌아와서 그것을 알게 된 후 신속하게 구조 계획을 세웠습니다. 증거가 없었기 때문에 Yun Daiying은 마침내 '집회 선동' 혐의로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직후, 진경은 일련의 지하 관계를 통해 윤대영을 일찍 석방하겠다고 약속했다.

모두가 윤대영의 일에 대해 떠들고 있을 때 곧 그를 다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구순장의 반란을 일으키고 윤대영을 모두 고백했다. Zhou Enlai는 즉시 Chen Geng에게 Yun Daiying을 구출할 방법을 찾도록 지시했습니다.

1931년 4월 28일 Wang Zhennan은 감방으로 걸어 들어가 Yun Daiying이 Whampoa Military Academy에서 근무하는 사진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나는 Yun Daiying입니다!"

자신의 마지막 순간이 임박했음을 알고 Yun Daiying은 붓을 들어 감방 벽에 영원한 4열-"Poems in Prison"을 썼습니다. . 그는 츄의 포로로서의 자존심을 남겨두고 평범한 일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다음날, Yun Daiying은 침착하게 발걸음을 옮기고 머리를 높이 들고 감방을 나와 고문장에 섰고, Wang Zhennan은 그에게 "Yun Daiying은 무릎을 꿇고 고문을 당합니다!"라고 소리쳤습니다. "공산주의자는 결코 무릎을 꿇지 않는다!"라고 말하자 곧 몇 발의 총격으로 36세의 Yun Daiying은 "중국 공산당 만세!"를 외치다가 여러 발의 총을 맞고 피 웅덩이에 빠졌다.

Zhou Enlai와 Chen Geng은 Yun Daiying의 희생에 대한 소식을 들은 후, 이 젊은 멘토, 한 세대의 영웅, 오랜 세월 동안 그들의 혁명적 친구들에 대해 슬프고 안타까운 마음에 할 말을 잃었고 조용히 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내는 시크릿 상태를 유지하고 영원히 재혼하지 않을 것입니다.

Yun Daiying이 사망했을 때 그의 아내 Shen Baoying은 상하이의 실크 제직 공장에서 당 지부 서기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그녀는 마음이 찡해 눈물을 삼키고 큰 슬픔을 견디며 남편의 이상을 계속 이어나가 반동들과의 치열한 투쟁에 과감하게 뛰어들었다.

그러나 당시 외부에서 발생한 화재로 Shen Baoying은 한동안 파티와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당 조직을 찾기 위해 그녀는 자신과 Yun Daiying의 아들을 친척들에게 보내 위탁 양육을 받았습니다.

1915년 20세의 Yun Daiying과 Shen Baoxiu가 결혼했는데 Shen Baoxiu의 아버지인 Shen Yunju는 Jiangsu, Suzhou 출신으로 Yun 가족과 친지들이 있었습니다. 결혼 후 두 사람은 항상 행복한 삶을 살고 있으며, 윤 다이잉은 두 사람의 관계가 "입에서 입으로, 마음으로 시작된다"고 말했다. Yun Daiying은 종종 아내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일기를 쓰고 영어를 배우도록 가르치고 아내가 독립적으로 자라도록 격려합니다.

두 사람이 첫 아이를 가질 무렵 Shen Baoxiu는 난산으로 사망했습니다. 이후 윤다이잉은 "나의 끈이 끊어졌고 앞으로도 계속하지 않을 것이다..."라며 당황했다. 훗날 Yun Daiying은 종종 Shen Baoxiu에게 일기를 썼습니다.

윤 다이잉(Yun Daiying)은 아내의 사망 1주기에 대한 일기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우리의 결혼식부터 그녀의 조용한 죽음까지, 나는 항상 그녀를 그리워할 것입니다. 우리 가족은 기쁨이 넘칩니다. 똑똑하고 재치 있는 아들을 낳길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유진 씨, 이 희망은 그녀의 죽음으로 사라졌습니다. 내가 세상을 떠날 때 저와 사랑하는 아내를 함께 묻어주세요.

한동안 일요일마다 Yun Daiying은 일기를 아내의 무덤으로 가져오면서 경의를 표하며 일기를 읽었습니다. 1920년 초, 그와 그의 친구들은 Liqun Book Society를 설립하고 나중에는 Liqun Towel Factory를 설립했습니다. 공장이 작아 때때로 Yun Daiying은 작업을 그의 장인 집으로 옮기고 Shen Baoxiu의 자매들도 그들을 도왔습니다.

셴바오시와 셴바오잉
여가 시간에는 Yun Daiying이 그들에게 문화 교육을 해주기도 했고, 당시 13세 또는 14세였던 네 번째 자매 Shen Baoying은 이 사랑스러운 두 번째 처남에 대한 애정을 서서히 키웠습니다. 1927년, 주변의 친척과 친구들은 Yun Daiying에게 결혼을 권유했고, Yun Daiying은 Shen Baoying에 대해 실제로 생각한 것을 말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셋째 언니의 조율 아래 서로의 마음을 결정지었다.

어느 날, Yun Daiying은 Shen Baoying을 Shen Baoxiu의 무덤으로 데리고 와서 다정하게 절을 한 후 낮은 목소리로 "Baoxiu, Simei와 내가 당신을 만나러 갑니다."라고 말하자 그가 돌을 발견하고 그의 옆에 앉았다. Xiang Shen Baoying 다시: "시 자매님, 오늘은 두 번째 자매에게 경의를 표하고 함께 인사하고 싶어서 당신을 여기로 데려왔습니다. 먼저 내 마음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알겠죠?"

그는 죽은 아내의 무덤을 향해 쉰 목소리로 말했다.

"보수야, 너는 10년 동안 세상을 떠나 있었고 나는 10년 동안 너를 위해 의를 지켰고 나는 10년 동안 너를 위해 의를 지켰다. 고대인들은 여자들에게 명절을 지키라고 강요했고 나는 그것을 단호히 반대했다. . 오늘 나는 당신을 위해 의를 지킵니다, 기꺼이 합니다. 이제 나는 프롤레타리아트 투사이며 가까운 전우와 혁명적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공통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내 넷째 여동생이 나와 함께 싸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깨달음을 얻으면 내 소원을 들어줄 것이다!"

이야기하는 동안 Yun Daiying의 목소리도 숨이 막혀 얼굴을 돌리고 Shen Baoying에게 말했습니다. 저를 탓하지 마세요! 저와 함께 혁명적인 파트너를 만들 의향이 있다면 둘째 언니와도 이야기해 보세요."

션 바오잉은 말을 하지 않고 고개를 살짝 숙였다. 1927년 1월 16일, 두 사람은 Wuchang의 Yunzhai에서 결혼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남편과 아내는 점점 더 모이는 삶을 살았지만 계속해서 편지를 주고받았다. Yun Daiying이 아내에게 편지를 써서 "홍콩으로 보낼 수 있다"고 말한 것은 얼마 동안 홍콩에 머물렀을 때였습니다.

광저우 폭동의 실패로 인해 Zhou Enlai와 다른 사람들도 홍콩으로 달려가 실패 이유를 요약하는 회의를 소집했습니다. 그의 눈과 귀를 가리기 위해 이번 만남은 화려하게 장식된 저택에서 결혼식 형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Yun Daiying은 Shen Baoying에게 회의를 지켜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렇게 큰 행사에 참가하는 것은 처음이었기 때문에 Shen Baoying은 모든 과정에서 매우 긴장했고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게이트 앞에 서서 수상한 사람들이 있는지 불안하게 거리를 주시했습니다. 그때 아주 늠름해 보이는 "손님"이 그를 향해 걸어오는데, 중간 체격에 밝은 색 양복을 입고 두꺼운 눈썹 아래에 날카로운 눈이 한 쌍 있었습니다.

그가 문에 들어서자 그는 또한 Shen Baoying에게 친절하게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Yun Daiying은 Shen Baoying의 귓가에 "그는 Wu Hao입니다! 그녀는 전에 그것을 본 적이 없었지만 그녀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Zhou Enlai에 대한 많은 전설적인 이야기를 알고 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Shen Baoying은 임신을 했고 Yun Daiying은 이 단계를 가장 두려워했습니다. So Yun Daiying도 이 시간에 바쁘기 시작하여 아내와 동행할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당시 당의 자금 지원이 자주 끊겼고, 윤대영 부부는 힘든 생활을 했고 때로는 음식을 끊기도 했다.

가끔 맛있는 음식이나 볶음밥을 먹기가 어려울 때 Yun Daiying은 항상 자리를 비우고 Shen Baoying이 혼자 먹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신보영이 과일이나 영양제를 같이 먹자고 하자 윤대영은 항상 배를 쓰다듬으며 "먹었다, 먹었다"고 말했지만 사실은 배가 고팠다.

고된 노동과 고된 생활이 폐질환을 앓고 있는 Yun Daiying을 날씬하게 만들었습니다. Shen Baoying은 남편이 점점 가늘어지는 것을 보고 매우 슬펐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Yun Daiying은 종종 아내를 위로했습니다.

1929년 초, Yun Daiying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선전부 서기로 옮겨졌습니다. 당시 신보영은 청첩장으로 편지를 복사하고, 전보를 등록하고, 중요한 문서를 관리하고 전달하는 등 기관의 핵심 멤버로 일했다. 일 때문에 그녀는 때로는 화려한 옷을 입고 궈 부인으로 분장하고 때로는 평범한 주부로 분장하고 Zhou Enlai가 그녀에게 건네준 문서를 지정된 장소로 보냈습니다.

춘절이 다가오면 Deng Yingchao는 종종 검사 업무를 위해 에이전시를 방문하므로 그녀는 또한 Yun Daiying의 몸을 돌보는 Shen Baoying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그녀는 항상 진지하고 진지하게 말했습니다. "레즈비언 바오잉은 친족으로서 그들을 잘 보호하고, 당에도 기여합니다." 그녀가 출산을 임박했을 때 Shen Baoying은 Deng Yingchao에게 자신의 개인 및 업무에 대해 말했습니다. 걱정.

당시 덩잉차오(Deng Yingchao)는 그녀에게 "레즈비언은 항상 어머니가 되기를 원한다. 핵심은 어머니가 되는 것이고 당의 대의와 일을 잊지 않는 것이다. 당신이 준비하기만 하면 갈등은 여전히 ​​해결될 수 있다. Yun Daiyinghe Shen Baoying은 Zhou Enlai, Deng Yingchao 및 기타 많은 혁명 파트너와 마찬가지로 피의 시대에 조국을 위해 손을 잡고 일했습니다.

춘제(春節)의 어느 날 밤, 신바오잉(Shen Baoying)은 어린 소년을 낳았다. 보름달이 지나고 Zhou Enlai와 그의 아내가 방문했고, 이 사랑스러운 아이를 보고 모두가 마음에 행복과 행복을 느꼈습니다.

1년 후, 주은래는 소련에 회의를 하러 갔고, 윤대영은 자신의 견해를 고집했기 때문에 중앙 관청에서 쫓겨났고, 그 후 봉기를 이끌고 상하이를 점령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남편과 아내는 아들을 목사에게 넘겨 그를 부양했고, Yun Daiying은 여러 공장에서 캠페인을 조직하기 시작했고 Shen Baoying은 실크 공장으로 보내 혁명 사업을 수행했습니다. 옆.

1930년 5월 6일 아침, 남편과 아내는 별거를 하고 예전처럼 일하러 갔지만 그날 오후 Yun Daiying이 체포될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를 구조하고 형을 감형한 후 중앙 정부는 Shen Baoying이 Yun Daiying을 방문하도록 동의했습니다. 며칠 후, 그녀는 동료와 함께 갔다.

두 사람은 감옥에서 숨이 막힐 때까지 수다를 떨었지만, 간수들의 반란을 막기 위해 두 사람은 아들 이야기를 가장 많이 했다. 떠나기 전에 Shen Baoying은 자신을 다시 만나러 와야 한다고 속으로 계속 말했지만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결혼부터 이별까지, 둘은 3년 만이다.

남편의 희생 이후 아내는 큰 슬픔을 견디며 미완의 혁명위업을 계속해 왔다.

다시 만난 엄마와 아들
국민당의 박해에 직면한 신보영은 아들 윤시중을 데리고 도망쳤고, 먼저 고향인 오창으로 달아났는데 그곳에서 자신이 비밀 요원의 표적이 되어 숨길 수 없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들은 난퉁으로 도망쳐 삼촌 Yun Ziqiang의 집에서 그들의 아들을 키웠고, 그 후 나는 당 조직을 찾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계속했습니다.

당시 당 조직이 자주 옮겨져 한 번에 찾기 어려웠기 때문에 Shen Baoying은 Nantong County에 있는 초등학교의 대체 교사가 되었습니다. 1935년 난퉁기독병원 간호학교에 입학하여 이듬해 졸업 후 간호사가 되었다.

1937년 전면전이 발발한 후, Shen Baoying은 전쟁터 병원에서 일하면서 종종 약을 구입하는 편리함을 이용하여 계속해서 파티를 찾았습니다. 1938년에 그녀는 신문에서 팔로군 사무소가 우한에 설치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Zhou Enlai와 그의 아내가 우한에 도착한 후 Shen Baoying이 황홀한 것을 알게 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답장을 받았습니다.

Shen Baoying과 Zhou Enlai가 오랜만에 재회했을 때 그녀와 Deng Yingchao는 서로를 껴안고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Shen Baoying은 감정적으로 말했습니다. "요즘에 나는 파티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룹을 잃은 외로운 기러기처럼. 인생은 너무 어렵습니다!" Zhou Enlai는 그녀를 위로하며 "우리도 당신을 찾고 있습니다. 나는 난징에 가고 위화타이에 가서 내 세대를 기릴 것이다. 잉, 당신을 생각하지만 당신도 희생했다고 생각하고 당신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제 당신이 마침내 집에 돌아왔습니다. 슬퍼하지 마십시오!"

그런 다음 그는 아이 Yun Xizhong에게 "리틀 롯데는 지금 어디 있습니까?" 이것은 Deng Yingchao가 Yun Xizhong에게 붙인 별명입니다. Shen Baoying은 Zhou Enlai와 Deng Yingchao에게 아이가 삼촌 집에서 양육되고 있다는 사실을 보고하고 자세한 내용을 기록했습니다. 주소. Zhou Enlai의 보살핌과 준비 하에 Shen Baoying은 전시 아동 보육원에서 임시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1938년 10월, Shen Baoying은 도움이 필요한 많은 아이들을 이끌고 우한에서 쓰촨으로 이주하여 Deng Yingchao와 연락을 유지했습니다. 이후 팔로군 충칭사무소의 지시에 따라 신보영은 옌안으로 달려갔다.

Yun Dai가 영웅적으로 죽었을 때 Yun Xizhong은 겨우 두 살이었습니다. 1943년 8월 Zhou Enlai의 수색 및 배치 후, 15세의 Yun Xizhong은 수많은 어려움과 위험을 통해 국민당 군대의 장벽을 뚫고 긴 여행 끝에 마침내 Yan'an에 도착하여 어머니와 재회했습니다. . 그러나 이때 Yun Xizhong은 어머니를 알아볼 수 없었습니다.

같은 날 Zhou Enlai는 경비병을 보내 두 마리의 말을 이끌고 Yun Xizhong의 어머니와 아들을 Yangjialing의 자신의 동굴로 데려가 저녁 식사와 대화를 나누고 마침내 Xizhong은 하룻밤을 그 방에 머물렀습니다.

저녁 식사 후 Zhou Enlai는 Yun Xizhong에게 "당신의 아버지가 누구인지 아십니까? 아버지가 보고 싶습니까?" Yun Daiying은 그의 아버지가 혁명가이자 공산주의자라는 것만은 몰랐습니다. 그래서 Zhou Enlai는 그의 아버지 Yun Daiying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그에게 말했습니다. Zhou Enlai의 입에서 Yun Xizhong은 처음으로 아버지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 이후로 그는 비밀리에 아버지와 같은 사람이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Yun Xizhong이 Yan'an에 도착했다는 소식이 퍼진 후, Lin Boqu, Zhu De, Ye Jianying, Li Fuchun 등 Yun Daiying과 싸웠던 친우들이 모두 방문했습니다. , 그들은 행복하고 괴로워했습니다. 나중에 Lin Boqu는 또한 Shanxi-Gansu-Ningxia 국경 지역을 대신하여 Shen Baoying의 어머니와 아들을 위한 연회를 주최하여 Yan'an에서의 재결합을 축하했습니다.

1953년 5월, Yun Xizhong은 모스크바 항공 연구소에 유학하여 학업을 마치고 귀국한 후 우리나라의 항공 우주 과학 기술 분야에서 투쟁하여 우리나라 항공 우주 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일에 있어 항상 아버지의 정신과 지침을 견지했으며 수십 년 동안 항상 혁명적 자질을 유지했으며 Yun Daiying의 유산, 엄격한 자제, 확고한 이상, 근면 및 근면을 계승했습니다.

직장에서 Yun Xizhong은 주변 사람에게 자신이 순교자의 후손이라고 말한 적이 없으며 국가가 그에게 준 대우를 조금도 누리지 못했습니다. 그가 죽을 때까지 부대와 동료들은 그 사실을 알지 못했습니다. 이에 모두들 감동하고 놀랐다.

자신이든 가족이든, Yun Xizhong은 항상 혁명적인 가족 스타일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전달했습니다. 딸들의 마음 속에 아버지 Yun Xizhong은 평범한 사람이지만 확고부동한 투사,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교사, 혁명적 사상의 전파자이기도 합니다.

2012년 8월 Yun Xizhong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유언에 따라 조직은 그와 아버지를 함께 묻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마침내 영원히 함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5岁男孩被带到延安,朱德叶剑英来看,周恩来:可知你爹是何人?

 

來源: 文史哲研读间

英雄会逝去,但他们手中的火把,会有人接住!

1942年4月,一位小男孩在叔叔的带领下,穿越了大半个中国,步行了数千里之后,一路流浪。在1943年8月来到了延安,小男孩和母亲终于得以相聚。当时恰巧周恩来和邓颖超从重庆返回到了延安,母子见面的那天下午,周恩来就派来了警卫员,把母子二人一起接到他的住处杨家岭。

周恩来看到小男孩之后,充满感慨地说道:“真像代英!小代,上学了吗?”邓颖超也高兴地说:“这就是我们的小乐天?长得这样高了。” 周恩来问希仲:“想爸爸吗?你知道你爸爸是什么人吗?你应该是不知道的……”

周恩来夫妇和母子二人叙谈了一番,又留下小男孩在他们的窑洞里过了一夜。当晚,周恩来告诉了小男孩很多关于他父亲的故事。第二天他回到母亲身边后,对妈妈说:“听周伯伯讲过以后,我更想念爸爸了。我要像爸爸那样,也要像周伯伯那样,做个献身革命的好后代!”

之后住在延安的日子里,小男孩发现这里的人们和大领导们都对自己很热情,总是会有很多人来看望他。但他们的眼神中,小男孩看到的不单单是对他喜欢、欣慰,最后还都会流露出一丝感伤。后来长大后,他才知道这些人里有朱德、叶剑英等等。

这位小男孩到底是谁,为何会有如此多的领导干部们来看他,还收到周恩来夫妇的特别招待?而他的父亲又对周恩来有何特别的意义呢?

革命青年的楷模

小男孩名字叫恽希仲,他的父亲则是伟大的革命先行者——恽代英。在革命战争时期,恽代英和周恩来因为共同的理想而结下了深厚的情谊。

1895年出生在湖北武昌的恽代英,是中共创建时期的重要领导人之一。他在1920年创办利群书社,1921年加入中国共产党,1923年任上海大学教授,创办和主编《中国青年》。1926年经过中央批准,恽代英来到了黄埔军校,担任政治主任教官。

到任后,恽代英沉着冷静地利用一些课程和其他方式,教育学员们要站稳革命立场。1927年7月下旬,中央决定成立以周恩来为书记,恽代英等人为前敌委员会,领导南昌起义。

8月1日起义胜利之后,在联席会议上,两人又被共同选为了主席团委员。5日,两人率领革命委员会踏上了南征的征途,周恩来负责军事指挥,恽代英负责政治宣传,配合十分默契。

但意外的部队来到潮汕地区时,却突然遭到敌方突袭,损失惨重,周恩来也不幸染上恶性疟疾,连日高烧不退。为了保存革命力量,周恩来抱病主持会议,决定坚持武装斗争。恽代英对周恩来的身体十分关心,他和几位同志稳妥地先安排了周恩来送去香港治病的行程,然后他才指挥其他同志转移。

1929 年初,恽代英调任中共中央宣传部秘书长,同时还负责编辑中共中央机关刊物《红旗》。任职期间,他每天早上上班都总是挟着当天公开出版发行的几家大报,从家里就开始阅读,在车上还要边阅读边思考,一跨进办公室就立即动手写稿,风雨无阻。

每期总是一气呵成,并且往往不改一字。从开始动笔到印出,不到半小时就完成了,接着再以飞快的速度发送到各个地方的领导人手中。周恩来对恽代英的这项工作给予了高度评价,说:“如此迅速地写好一篇稿,从刻印至发行,只需个把钟头,这在整个世界办报历史上是破天荒的。”

1930年3月,周恩来去莫斯科参加代表大会。就在周恩来去苏联后不久,恽代英因为遭受错误打击被调离中宣部。5月作为行委书记,恽代英接到指示,负责组织并指挥工人罢工。当时对这次活动,恽代英的妻子是十分担心的,恽代英是被国民党重金悬赏缉拿的人,现在却天天在敌人眼皮下抛头露面,这不等于自投罗网吗?

对于妻子的担心和关心,恽代英毫不畏惧地对她说:“党的事业现在是在最困难的关头。群众在受难,为了让群众尽量少流血,我是绝对不能临阵脱逃的。血不会白流,但愿今后会有更多的人,能够从血的代价里很快地醒悟过来!”

很快,妻子担心的事情还是发生了,恽代英来到接头地点的时候,突然遇到搜查人员,还在他身边发现了一包传单,直接将他抓进了巡捕房。被捕后尽管一直在遭到敌人的严刑逼供,但因为恽代英一直用“王作林”这一化名,咬定自己是做临时工的,只晓得做工挣钱吃饭,其他什么事也不关心。

什么也问不出来的情况下,恽代英也被扣押到了看守所内。8月,周恩来终于回国,得知这件事之后迅速组织营救方案。因为没有证据,所以恽代英最后以“煽动集合”的罪名判了五年徒刑。紧接着,陈赓又通过一系列的地下关系,说定将恽代英提前释放。

就在大家为恽代英的事情四处奔走,以为马上就可以重新见到他的时候,却迎来了顾顺章叛变,将恽代英全部供出来的情况。周恩来随即指示陈赓想办法去营救恽代英。

1931年4月28日这一天,王震南走进牢房,拿出当时恽代英在黄埔军校任职的照片给他看后,恽代英立即明白了自己已经被出卖,便不再蒙混敌人,挺直了身子之后,轻蔑而自豪地说:“我就是恽代英!”

恽代英知道自己最后的时刻马上要来临,便拿起毛笔,在牢房的墙壁上写下了气吞山河的千古绝句——《狱中诗》:浪迹江湖忆旧游,故人生死各千秋。已摈忧患寻常事,留得豪情作楚囚。

第二天,恽代英坦然迈着步伐,昂首挺胸地走出牢房,站在受刑场上,王震南厉声地对他狂叫着:“恽匪代英跪下受刑!”恽代英双眼坚定,直接严词拒绝地说“共产党人是从来不下跪的!”很快,随着几声枪响,年仅36岁的恽代英身中数弹,在呼喊着“中国共产党万岁!”的时候,倒在了血泊当中。

周恩来和陈赓得知恽代英牺牲的消息后,相顾无言,只能一直默默流泪,为这位青年导师、一代英豪以及自己多年的革命好友,而感到痛心和遗憾。

妻子隐姓埋名,终身不改嫁

恽代英牺牲的时候,他的妻子沈葆英正在上海的一个缫丝工厂担任党的支部书记。得知这一噩耗之后的她,悲痛欲绝,将眼泪咽进肚里,忍着巨大的悲痛,继续延续丈夫的理想,奋勇投入到对反动派激烈的斗争中。

但一位当时外面的炮火纷飞,导致沈葆英一时间和党失去了联系。为了找到党组织,她将自己和恽代英的儿子送到了亲戚家寄养,自己东奔西颠,历尽了千辛万苦……

1915年,20岁的恽代英和沈葆秀结了婚,沈葆秀的父亲沈云驹是江苏苏州人,与恽家有世交。婚后,两人的生活一直都很是幸福美满,恽代英称他们的感情是“以口对口,以心印心”。恽代英常向妻子宣传新思想,教她写日记和学英语,鼓励她自立。

就在两人即将拥有属于自己的第一个孩子的时候,沈葆秀却因难产而去世了。此后的恽代英悲痛欲绝:“吾此弦已断,决不复续……”。在后来的日子中,恽代英常常会在自己的日记里给沈葆秀写信。

在妻子去世一周年的日记中,恽代英写道:

从我们的婚礼到她悄然逝去,我将永远把她怀念。我的洋溢着欢乐的家庭,我们曾切盼有个聪明伶俐的儿子,从小把他栽培,让家庭更加和谐美满。于今,这希望竟随着她的逝去而化为泡影。当我离开人间后,请把我和我的爱妻埋葬在一起。

有一段时间,每逢星期天,恽代英就会带着日记本,来到妻子的墓前一边看日记,一边凭吊。1920年初,他和好友们成立了利群书社,后来又开办了利群毛巾厂。厂房小,有时恽代英就会把活搬到岳父家做,沈葆秀的几个姐妹们也会跟着一起帮忙。

沈葆秀和沈葆英

空闲的时候,恽代英也会给她们补习文化,慢慢地,当时十三四岁的四妹沈葆英,便逐渐对这位敬爱的二姐夫产生了爱慕之情。1927年,身边的亲友们催促着恽代英结婚,于是他便说出了对沈葆英的真是想法。最终在三姐的撮合之下,两人互相确定了心意。

一天,恽代英带着沈葆英来到沈葆秀的墓前,他深情地鞠了个躬后,低声说道:“葆秀,我和四妹来看你了。”接着他在旁边找了块石头坐下,又问向沈葆英:“四妹,今天带你到这里来,是想共同向二姐凭吊,向她致意。我想先说说我心里的话,可以吗?”

他对着亡妻的坟,声音沙哑地诉说起来:

“葆秀,你离开人间已有10年了,我为你守义也守了10年,我为你 守义守了10 年。 古人强迫女人守节, 我坚决反对。 今我为你 守义,是心甘情愿。如今我已是个无产阶级的战士,需要亲密战友、革命伴侣。为了实现我们共同的理想,我希望四妹能和我并肩战斗。你九泉有灵,会同意我的心愿吧!”

说着说着,恽代英的声音也哽咽了起来,然后他又转过脸来对沈葆英说:“原谅我,四妹,我没有征求你的意见,在二姐墓前,先道出了我的心愿,你不会怪我吧!你愿不愿意和我结成革命伴侣,也可以对二姐说说。”

沈葆英没有说话,只是把头低下去点了点。1927年1月16日,两人在武昌恽宅举行了婚礼。之后的日子里,夫妻二人一直过着聚少离多的日子,不过却一直进行着书信往来。直到恽代英在香港停歇一段时间之后,才写信告诉妻子,可以“直达香港”。

因为广州暴动的失败,周恩来等人也都赶到了香港,召开会议总结失败的原因。为了掩饰耳目,决定这次的会议用办喜事的形式,在一栋张灯结彩的公馆里举行。恽代英让沈葆英来担任会议的保卫工作。

因为是第一次参加这样重大的活动,深感责任重大,沈葆英全程都很紧张,特别小心地站在大门口接待来宾,眼睛紧张地注视着大街,看看有没有可疑的人。随后,一位看起来很气派的“贵客”迎面走来,他的中等身材,穿着浅色西装,浓眉下有一双炯炯有神的眼睛。

跨进大门时,他还亲切地朝沈葆英点点头。恽代英随后贴在沈葆英的耳边说:“他就是伍豪!”之后,她这时才惊喜地反应过来:伍豪就是周恩来!她以前一直没见过,但早从身边人的口中知道了周恩来的不少传奇故事。

此后不久,沈葆英怀孕了,恽代英最怕的就是这一关,前妻沈葆秀难产的阴影始终都在他脑海中挥之不去。于是这时候的恽代英也开始忙碌了起来,腾出时间陪伴妻子。那时,党的经费常常中断,恽代英夫妇的生活很拮据,有时甚至断炊。

有时好不容易弄点好吃的或炒个菜,恽代英都总是会走开,让沈葆英一个人吃。从外面带回来了水果或者是一些营养品,沈葆英叫他一起吃时,恽代英也总是拍拍肚子说:“吃过了,吃过了。”但实际上自己却都是饿着肚子的。

繁重的工作和艰苦的生活,使患有肺病的恽代英身体变得越来越消瘦。沈葆英看到丈夫越发瘦弱的状态,心中十分难过。但就算是这样,恽代英也经常会安慰妻子。

1929年初,恽代英被调到中共中央宣传部,担任秘书。沈葆英当时则在机关里当机要员,用药水抄写信件,登记来往电报,管理、递送重要文件。由于工作需要,她有时会化妆成服装艳丽的阔太太,有时又扮成穿着朴素的家庭妇女,把周恩来交给她的文件送到指定的地方去。

临近春节的时候,邓颖超常常会来到机关检查工作,因此也会特别关照沈葆英要关心恽代英的身体。她总是语重心长地说:“葆英啊,一个女同志,作为他们的亲属,把他们保护好,也就是对党的贡献。”在她临近生产的时候,沈葆英向邓颖超讲了自己个人和工作之间的顾虑。

当时邓颖超恳切地对她讲道:“女同志总是要做妈妈的。关键是做了母亲不要忘了党的事业,不要忘了工作。只要安排好,矛盾还是可以解决的。” 恽代英和沈葆英,与周恩来和邓颖超等许多革命伴侣一样,在那个血雨腥风的年代里,携手并肩,日日夜夜地为祖国战斗着。

就在春节期间的一个夜晚,沈葆英顺利生下了一个小男孩。满月后,周恩来夫妇前来看望,大家看到这个可爱的孩子,内心都感到开心又幸福。

年后,周恩来去苏联开会,而恽代英因为坚持己见,被免去了中央的职务,随即又被命令领导起义运动,占领上海。夫妻二人将儿子交给一位牧师代养,恽代英开始在各个工厂里组织运动,而沈葆英则被派到了一个剿丝厂做革命工作,两人依旧坚定地相互鼓励,并肩战斗。

1930年5月6日早晨,夫妻二人和以往一样分开去工作,但没想到这天下午恽代英就被逮捕了。经过组织对他的一番营救,争取到了减刑以后,中央也同意沈葆英去探监恽代英。几天后,她和一位同志一起前往。

两人在狱中聊到哽咽,但为了不让看守员起义,两人谈得最多的还是他们的儿子。临走前,沈葆英再三自语,一定要再来看他,结果谁都没有意料到,这竟然成了他们最后的永别。二人从结婚到永别,在一起的时间不过三年。

丈夫牺牲之后,妻子一直忍受着巨大的悲痛,继续二人未完成的革命事业。

母子二人艰难重逢

面临国民党的迫害,之后沈葆英带着儿子恽希仲四处逃难,先是逃回了老家武昌旧居,发现已经被特务盯住,难以掩蔽之下,母子二人又逃到了南通,将儿子寄养在叔叔恽子强的家里之后,自己继续千方百计地找党组织。

当时党组织经常转移,一时间很难找到,于是沈葆英便设法在南通县立的一个小学当了一名代课教师。1935年,她考取了南通基督医院护士学校,第二年毕业后,成为一名护士。

1937年全面抗战爆发后,沈葆英在战区医院里工作,于此同时,又经常借助购药之便,继续设法找党。1938年,她在报纸上得知武汉设立了八路军办事处,并打听到周恩来夫妇就在武汉之后,沈葆英欣喜若狂,不久后就收到了回信。

当沈葆英和周恩来夫妇久别重逢那一刻,她和邓颖超都情不自禁地相拥而泣、失声痛哭起来。沈葆英感慨地说:“这些年,寻不着党,就 像失群的孤雁,日子过得太难了!”周恩来安慰她说:“我们也在到 处找你。我去南京,到雨花台凭吊过代英,想起你,但找不着你,以为你也牺牲了。现在总算回家了,你不要难过!”

接着他问起了孩子恽希仲:“小乐天现在在哪儿?”这是邓颖超给恽希仲取的小名,沈葆英向周恩来、邓颖超汇报了孩子当时正寄养在叔叔家的情况,并写下了详细地址。在周恩来的关怀和安排下,沈葆英被暂时派到战时儿童保育院工作。

1938年10月,沈葆英带领大批难童,一起由武汉辗转到四川,并一直与邓颖超保持着联系。后来在八路军重庆办事处的安排下,沈葆英奔赴延安。

恽代英英勇牺牲的时候,恽希仲只有两岁。经过周恩来的寻找和安排,1943年8月,15岁的恽希仲历经千难万险,冲破国民党军队的重重封锁线,长途跋涉之后,终于到达了延安,和母亲再次团聚。但这时,恽希仲已经认不出母亲了。

当天,周恩来派警卫员牵了两匹马,接恽希仲母子到杨家岭自己的窑洞里吃饭聊天,最后还将希仲在房内住了一宿。

晚饭后,周恩来问恽希仲:“你知道你的爸爸是谁吗?你想他吗?”恽代英不知道,只知道自己的父亲是一个革命者和一个共产党人。于是周恩来便并向他讲了许多关于他父亲恽代英的故事。恽希仲从周恩来的口中,第一次了解到父亲的一些情况,并从此暗下决心,要做一个像父亲那样的人。

恽希仲来到延安的消息传开之后,曾经与恽代英一起战斗过的亲密战友,林伯渠、朱德、叶剑英、李富春等人,都纷纷前来看望,看到恽代英的儿子之后,又欣喜又心疼。随后,林伯渠还代表陕甘宁边区,亲自设宴招待沈葆英母子,庆贺他们在延安团圆。

1953年5月,恽希仲赴莫斯科航空学院学习,学成归国后,一直奋战在我国航天科技领域,为我国航天事业的发展做出了重要贡献。在工作中,他内心一直坚守着父亲的精神和准则,几十年如一日,始终保持革命本色,继承恽代英的遗志,严于律己、理想坚定、艰苦朴素、勤奋工作。

在工作岗位上,恽希仲从未向身边的人讲述过自己是烈士后代这件事,也从未享受过国家对他的一些待遇。一直到他逝世之后,单位和同事们才知情。对此,大家无一不为之感动和惊叹。

不管是自己还是家人,恽希仲都一直用革命的家风传递自己思想。 在女儿们的心中,父亲恽希仲是一个平凡的人,但同样是一名坚定 的战士,一个言传身教的老师,一个革命思想的传播者。

2012年8月,恽希仲去世,按照遗愿,组织将他和父亲安葬在了一起,父子二人终于可以永远相聚在一起……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