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해협양안의 염황자손들을 내전의 전차로 몰아가는 두 "국사(國師)"의 타이완무력통일 선전선동은 무엇을 가져다 줄 것인가?

原标题:此时“武统”台湾?这篇说透了

글: 부란극림(富蘭克林)
옛날 단군왕(端郡王), 서동(徐桐), 강의(剛毅)같은 자들이 서태후를 선동하여 의화단(義和團)에 대한 요언을 믿게 만들어, 열국이 동교민항에 설치한 공사관을 공격하게 했으며, 더더구나 11개국에 대한 선전포고를 하도록 만들었다. 그 우매함은 전세계가 깜짝 놀라자빠질 정도였다. 당연히 최종결과는 모두 아는 바와 같다. 영토를 할양하고, 배상금을 물어주었다. 국가의 손실이 4억6천만냥백은에 이르렀다. 그리고 외국에서 대량으로 군대를 중국에 주둔시키고, 중국은 철저히 반식민지국가로 전락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당시 "정치정확"을 주장하며 애국의 깃발을 높이 들었지만 실제로는 자기의 개인적 이익을 추구하던 간신과 폭민들이 국가에 가져온 비극적인 결과이다. 중국은 여럽사리 여러 해동안의 노력을 통해서 상처를 치유하고, 어느 정도 가산을 보유하게 되었다. 원래는 평화굴기를 통하여 세계민족의 문명의 숲에 자리를 잡으려 했지만, 일부 야심가들이 또 말썽을 부리고 있다. 그들은 아래 위로 손을 써서 애국민족주의의 기치를 높이 내건다. 대간사충(大奸似忠). 진짜 간신은 충신처럼 보인다. 그들은 여론을 선동하여 아래 위를 꼼짝 못하게 만들어 중국이 세계문명국가들의 적이 되도록 하고 있다. 더더구나 양안간의 골육상쟁까지도 도발하고 있다. 부르기는 '국사(國師)'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국적(國賊)'이다. 이들은 해협양안의 염황자손들을 내전의 전차로 몰아가고 있고, 중국을 망하게 할 때까지 그렇게 하고자 하며, 동포를 죽음으로 몰아넣어야만 속이 시원할 자들이다.
현재 중공당매체의 입이라 할 수 있는 후시진(胡錫進)과 외교지낭이라 자차하는 진찬룽(金燦榮)등은 국사의 모습으로 나타나서 계속하여 타이완무력통일의 여론과 정서를 선동하고 있다. 윗층의 발목을 잡고, 아래층을 오도하면서 양안의 대립정서에 기름을 붓고 있다. 이에 대하여 어떤 분석가에 따르면, 매파세력이 민족정서라는 '양날의 칼'을 가지고 놀게 되면, 반드시 대륙과 타이완이 양패구상하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국제정세를 잘못 파악하고, 타이완에 대한 무력사용이 가져올 엄청난 댓가는 무시하다가, 결국 미래 중국의 발전과 앞날이 오히려 어려워지게 될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계속된 군사적 압력과 위협에 대응하여, 타이완 대륙위원회의 주임위원인 쥬타이싼(邱太三)은 10월 14일 "준전시상태"로 이를 표현했다. 타이완의 국방부장 츄궈정(邱國正)은 다음 날 "전쟁을 일으키려는 것이 아니라, 전쟁을 대비하려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이를 보면, 양안은 이미 준전시상태에 돌입한 것이다.
다만, 타이완의 조용하게 전쟁을 피하려는 것과는 달리 중국대륙의 관방과 민간에서는 "조국통일을 위하여 반드시 전쟁을 해야 한다"는 언론이 퍼져나가고 있다. 민족주의의 격정이 고양되고 있는 것이다. 기실 그 화근은 바로 두 명의 소위 '국사'들에게 있다.
시사동태를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바이든과 여러 미국관리들이 계속하여 타이완에 대한 '반석과 같이 굳은 약속'을 한 후에, <환구일보>의 총편집 후시진은 10월 15일 웨이보영상을 올려서 타이완에 대하여 큰소리를 냈다. 그는 이렇게 말한다. 양안이 전쟁을 개시하면, 미국은 반드시 타이완을 버릴 것이다. 해군과 공군을 파견하여 대만을 도운다고 하더라도, 일단 인민해방군의 유효타격범위내인 타이완해협과 주변으로 진입하게 되면 미군은 그저 헛되이 죽음만 맞을 것이다. 후시진은 이렇게 말한다; "대륙이 일단 무력으로 타이완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정치적 결정을 내리게 되면, 반드시 옛날 해방군의 '백만웅사과대강(百萬雄師過大江)'의 현대판이 이루어질 것이다. 미국은 그때가 되면 타이완을 포기하는 것이 필연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후시진은 마치 자신이 최고통치자인 것처럼 해방군을 몰고가려는 주관적인 악의가 아주 짙다.
매파의 입장이 마찬가지로 선명한 중국인민대학 국제관계학원 부원장 진찬룽도 최근 한 강연에서 "중국이 타이완을 수복하면 얻을 10가지 수익"을 얘기했다. 거기에는 타이완의 제1도련의 전략적 지위 및 도 하나의 더욱 '실익'은 타이완을 점령하면 바로 TSMC를 국유화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중국대륙의 과학기술실력이 크게 올라간다는 등이다.
후시진과 진찬룽등 매파인사들의 논조는 각 인터넷플랫폼을 통하여 퍼져나간 후, 왕왕 수만 십수만의 중국대륙 '애국애당'네티즌들의 호응을 받곤 한다. 특히 샤오펀홍(小粉紅)들은 이들을 따라 소리쳐서 중국의 호전적인 인상을 강하게 드러내게 된다.
이런 인터넷의 추세에 대하여, 타이완의 학자들은 경고한다. 중국의 매파목소리가 민족주의애국정서를 지속적으로 선동하면, 단기간내에 혹은 내부을 단결시켜 대외적으로 대응하는 효과를 얻을 수는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위험한 부작용이 나타난다. 이는 중국의 국제적인 이미지에 더욱 좋지 않다.
타이페이에 위치한 정치대학 동아연구소 소장인 왕신셴(王信賢)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지적한다. 2017년 한국에서 사드를 배치할 때 대륙에서는 반한의 목소리가 높았었다. 중공관방은 당시 일방적으로 관광객의 한국여행을 금지시키고, 한국업체인 롯데마트에 대한 불매운동을 벌였으며, 이를 통해 양국관계는 급속히 악화된다.
금년 8월의 시사인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중국은 이미 일본을 넘어서서 한국인들이 가장 싫어하는 국가가 되었다. 1000명의 한국인 여론조사대상자중에서 58%의 한국인은 '사악에 가깝다'고 중국인을 평가한다. 왕신셴은 이렇게 말한다. 한국내부에서 이처럼 격렬한 반중정서가 나타나게 되면 결국 손해보는 것은 중국인 자신이다.
타이완의 중앙경찰대학 교수인 동리원(董立文)도 이렇게 말한다. 중국인은 이렇게 맹목적인 애국정서에 빠져 있다. 마땅히 역사를 교훈삼아야 한다. 동리원은 이렇게 말한다: "이것은 위험한 신호이다. 대외적으로 뿐만이 아니라, 중공 자신에게도 그러하다. 그들이 추진하는 맹목적인 민족주의는 바꾸어 말하면, 의화단식의 민족주의이다. 중국에 상처만 입힌다. 이것은 과거에 그러했다. 의화단, 문혁. 그 부작용은 너무나도 분명하다."
특히 후시진과 진찬룽 두 사람은 마치 타이완무력통일을 쉽게 이룰 것처럼 말하지만, 학자들은 말한다. 이는 국제정세와 무력동원시의 댓가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것이라고. 정치대학의 왕신셴은 이렇게 말한다. 중공이 만일 무력을 동원하면, 반드시 타이완의 강력한 군사적 반격과 국제경제제제의 압박을 받게 될 것이다. 그는 말한다: "내 생각에 미국, 일본이 수수방관하지는 않을 것이다. 과거 국제적인 봉쇄는 천안문사태로 인한 2,3년간의 봉쇄가 있었다. 중공이 만일 급진적인 방식으로 타이완문제르 해결하려고 하면, 기실 그로 인해 부담해야하는 댓가가 너무나 크다."
10월 20일, 전 미국하원원장인 뉴트 킹리지는 특별히 <전쟁을 하지 않고 타이완의 독립을 유지한다>는 제목으로 뉴스위크에 기고했다. 그는 이렇게 솔직히 말한다. 미국의 국가안전에 대한 최대의 위협중 하나는 바로 미국과 중국간의 타이완문제를 놓고 전쟁이 일어날 위험이다.
킹리지는 미국과 동맹국들에게 타이완을 도와 강대하고 충분한 군사적 대비를 하게 도와야 한다고 호소한다. 필요한 무기를 제공하고 종합적인 방어체계를 갖추게 해야 한다. 그리하여 중국이 타이완을 함부로 건들 수 없게 해야 한다. 치더라고 잡기 어려운 '고슴도치'가 되도록 하여야 한다. 그는 말한다. 미국은 충돌에 휘말려 들지 않으면서 타이완을 지켜낼 수 있다. 또한 반드시 글로벌 지도자국가의 지위도 지켜내야 한다. 그리고 이 전쟁을 통해 베이징이 똑똑히 알도록 해야 한다. 미국은 옛날 모택동이 조롱하던 '종이호랑이'가 아니라는 것을. 미국의 각계가 타이완해협의 국면을 중시하고 약속을 지킬 것이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주어야 한다.
하물며, 미국대통령은 이미 명확히 타이완의 방어를 돕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일본수상의 태도도 굳건하다. 설마 후시진과 진찬룽이라는 두 '국사'는 경중을 모른단 말인가? 어떤 사람은 이것에 대하여 가볍게 보면 그저 일반민중들에게 인기를 얻기 위한 발언이고, 무겁게 보면, 최고위층의 발목을 잡는 것이고, 당내투쟁의 어떤 흑심을 폼고 있는 것이라 볼 수 있다고 한다.
타이완 경찰대학의 동리원은 이렇게 평가한다. 해협을 건너 타이완을 무력통일하고 이후 장기간 타이완을 점령하려면 지출해야하는 군사비를 중공이 감당할 수 없을 것이다.
왕신셴은 이렇게 분석한다. 현재 해방군은 '시단위로' 타이완을 점령한다고 소리친다. 그러나 일단 개전되고나면, 군사상황은 예상이 어렵다. 해방군의 추진속도가 예상처럼 속전속결이 아니라면, 아마도 중국에서 민원이 일어날 것이고, 오히려 내부압력이 증가할 것이다. 혹은 중국내부의 소수민족들의 항쟁도 이 기회를 틈타 하나하나 들고일어날 수 있다. 
왕신셴은 이렇게 직설적으로 말한다. 심지어 민족주의라는 이 '양날의 칼'을 휘두르는 가장 큰 위험은 만일 민족정서가 고양되면, 관방은 지속적으로 대외적인 강경함을 유지할 수 없을 때, 물러설래야 물러설 수도 없게 되면, 아마도 그 창끝은 자신의 정부를 향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그외에 진찬룽은 경솔하게 'TSMC국유화' 주장을 꺼냈다. 이는 중국인들을 흥분시키는 말이기는 하지만, 타이완학자는 이런 주장은 양안의 현황과 국제정세에 대한 오해이고, TSMC의 존재내막을 완전히 모르는 소리라는 것이다.
한 타이완학자는 매체에 이렇게 말한다. TSMC의 78%의 지분은 외국자본이 소유하고 있다. 일찌감치 100% 타이완기업이 아니다. 비록 경영층은 모두 타이완적의 IT인사들이지만, 본질은 역시 외자이다.
그리고 TMSC의 반도체칩기술의 명맥도 많은 미국과 기타각국 설비와 지적재산권에 의존하고 있다. 만일 정말 중공에 의해 '국유화'된다면, 그들의 연구개발과 생산효율은 즉시 하락할 뿐아니라, 자금과 기술도 국제적인 제한과 규제를 받을 수밖에 없다. 그 학자는 이렇게 말한다. 그렇게 되면 TSMC는 '죽음'뿐이다. 진찬룽은 분명히 중공의 고위층을 기만하고 있다.
현재 이국은 중국에서 이미 좋은 사업거리가 되었다. 후시진과 진찬룽의 발언은 관영매체에서 전재하여 인기리에 읽히게 될 뿐아니라, 그들의 SNS에서도 담당회사에서 대신 처리하고 있어 이미 상업적인 회사가 되어 버렸다. 후시진, 진찬룽같은 류는 윗사람의 의사결정의 발목을 잡을 뿐아니라, 동시에 대량의 샤오펀홍을 맹목적으로 선동하는 논단이 되어버렸다. 현재 두 살마은 이미 엄청난 수익을 얻는 거부가 되었다. 어떤 평론가는 그들이 조국통일을 부르짖는 배후의 의도는 기실 일부 혹은 개인의 주머니를 생각해서이다.
그러나, 후시진, 진찬룽의 타이완에 대한 무력통일주장은 비록 국내에서 정보접근이 어려운 관료와 민중을 속일 수는 있지만, 해외에서는 오히려 역효과를 내고 있다.
현재, 후시진은 이미 해외화교들 사이에서는 "프리스비 후(胡叼盤)'이라 불린다. 진찬룽의 연설으도 해외화교권에서 비판일색이다. 그들의 내전주장은 이미 해외화교와 조국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심각하게 파괴하고 있다.
평론가 고로(高路)는 이렇게 말한다. 후시진, 진찬룽이 타이완과의 전쟁을 고취시키는 것은 아주 위험하다. 중공의 여론은 봉쇄되어 있기 때문에, 고위층은 반대의 목소리를 듣기 힘들다. 그들 두 사람이 이끄는 여론은 쉽게 고위층에게 민의와 국제정세에 대한 오판을 불러올 수 있다.
고로는 이렇게 말한다. 타이완무력통일은 중국인들이 골육상쟁하게 될 뿐아니라, 민족역사에 영원한 상처를 남길 것이다. 그리고 서방의 중국에 대한 장기적인 제재와 봉쇄를 불러올 것이다. 심지어 신장과 몽골이 중국에서 분열되어 나갈 수도 있다. 더욱 심하게 되면 미국, 일본과의 전쟁까지 불러오게 된다는 것이다. 그 위험은 국가에 있어서도 말할 나위가 없다. 후시진, 진찬룽같은 악의를 품고 있으면서 지상담병하는 간악한 무리들은 중국에 있어서 옛날 조나라의 조괄(趙括), 촉한의 마속, 청나라의 단군왕 재의보다 훨씬 더 해로운 자들이다. 진정 중국을 사랑하고, 민족을 사랑하고 평화를 사랑하는 인사는 모두 그들의 군중을 현혹시키는 요망한 말에 경계심을 품어야할 것이고, 2갑자(120년)전의 그 들 간신들이 주군을 현혹시켜 일어났던 비극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막아야 한다.


两位"国师"将海峡两岸炎黄子孙推向内战坦克,煽动台湾武力统一会带来什么?


文:富兰克林
古代端郡王、徐桐、刚毅等人煽动西太后相信义和团队的要义,攻击在东桥民港设立的公使馆,进而向11个国家宣战。 其愚昧震惊全世界。 当然,最终结果大家都知道。 割让领土,赔付赔偿金 国家的损失达到了四亿六千万两百银。 而且,在外国大量军队驻扎在中国,中国彻底沦为半殖民地国家。
这就是当时主张"政治正确"高举爱国旗帜,但实际上追求个人利益的奸臣和暴民给国家带来的悲剧性结果。 中国经过多年努力,伤口愈合,拥有了一定的家产。 本来想通过和平崛起在世界民族文明的森林中站稳脚跟,但一些野心家又开始惹事了。 他们上下手举起了爱国民族主义的旗帜。 就像大奸诈忠一样。 真正的奸臣看起来像忠臣。 他们煽动舆论,使中国上下不能动弹,使中国成为世界文明国家的敌人。 更何况,还挑起两岸的骨肉相争。 虽然称其为"国师",但实际上是"国贼"。 他们把海峡两岸的炎黄子孙赶上了内战的坦克,他们想要做到让中国灭亡为止,把同胞逼入死地才是痛快的人。
现在被称为中共媒体之口的胡锡进和自称外交支囊的金灿荣等以国史的面貌出现,继续煽动台湾武力统一的舆论和情绪。 拖住上层的后腿,误导下层,给两岸的对立情绪火上浇油。 对此,有分析家称,鹰派势力玩弄民族情绪这把"双刃剑 " , 必将使大陆和台湾两败俱伤。 而且,如果错误地了解国际局势,无视对台湾使用武力带来的巨大代价,最终未来中国的发展和未来反而会变得困难。
据报道,为应对中国持续的军事压力和威胁,台湾大陆委员会主任委员邱太三10月14日形容为"准战时状态"。 台湾"国防部长"邱国正第二天表示:"不是要发动战争,而是要应对战争。" 由此可见,两岸已经进入准战时状态。
但是,与台湾安静地避免战争不同,中国大陆的官方和民间流传着"为了祖国的统一,必须进行战争"的言论。 民族主义的激情正在高涨。 实际上,其祸根就在两位所谓的"国师"身上。
知道时事动态的人都知道。 拜登和多位美国官员继续对台湾作出"坚定的承诺 " , 《环球日报》总编辑胡时镇于10月15日发微博,对台湾大放厥词。 他这样说。 两岸开战,美国必弃台湾 即使派遣海军和空军帮助台湾,一旦进入人民解放军有效打击范围内的台湾海峡和周边地区,美军也只能白白牺牲。 "大陆一旦决定用武力解决台湾问题,必将形成过去解放军'百万雄师过大江'的现代版。 美国到那时放弃台湾将成为必然选择",胡锡辰似乎自己就是最高统治者,想要驱赶解放军的主观恶意非常浓厚。
鹰派立场同样鲜明的中国人民大学国际关系学院副院长陈灿龙最近也在一次演讲中提到"中国收复台湾将获得10项收益"。 其中,台湾第一岛链的战略地位及更重要的"实际利益"是,占领台湾后可以直接将TSMC国有化,这样中国大陆的科技实力就会大幅提升等。
胡时镇和陈灿荣等鹰派人士的论调通过各网络平台传播后,往往得到数以万计的中国大陆"爱国爱党"网民的响应。 特别是小粉红们跟着他们喊话,强烈地表现出了中国的好战印象。
对于这种网络的趋势,台湾学者予以警告 中国的鹰派声音如果持续煽动民族主义爱国情绪,短期内或会起到团结内部对外应对的效果,但从长远来看,会产生危险的副作用。 这更不利于中国的国际形象。
位于台北的政治大学东亚研究所所长王信贤在接受媒体采访时如是说。 2017年在韩国部署萨德时,大陆的反韩呼声很高。 中共官方当时单方面禁止游客前往韩国旅游,并对韩国企业乐天玛特展开了抵制运动,由此两国关系迅速恶化。
根据今年8月时事人士的民意调查显示,中国已超越日本成为韩国人最讨厌的国家。 在1000名韩国人舆论调查中,58%的韩国人评价中国人"近乎邪恶"。 王新贤这样说道。 如果韩国内部出现如此激烈的反华情绪,最终蒙受损失的还是中国人自己。
台湾中央警察大学教授董立文也这样说道。 中国人就这样陷入了盲目的爱国情绪。 应该吸取历史教训。 董丽媛这样说 : " 这是一个危险的信号。 不仅对外如此,对中共自己也是如此。 他们推进的盲目的民族主义,换句话说,是衣食无忧的民族主义。 这只会给中国造成伤害。 这是过去那样做的。 义和团,文革。 其副作用太明显了。"
特别是,胡锦涛和陈灿荣两人都说,台湾似乎很容易实现武力统一,但学者们说。 这是完全没有考虑国际局势和武力动员时的代价。 政治大学的王新贤这样说道。 中共如果动用武力,必将受到台湾强有力的军事反击和国际经济制裁的压迫。 他说 : " 我觉得美国和日本不会袖手旁观。 过去,由于天安门事件,国际封锁了2、3年。 如果中共想以激进的方式解决台湾问题,实际上为此付出的代价太大了。"
10月20日,前美国众议院院长纽特·金里奇特别强调 : " 不打仗,保持台湾独立。>以题目在新闻周刊投稿。 他这样直言不讳。 美国国家安全的最大威胁之一就是美国和中国之间就台湾问题爆发战争的危险。
金里奇呼吁美国及其盟国帮助台湾做好充分的军事准备。 要提供必要的武器,建立综合防御体系。 因此,中国不能随便触动台湾。 要成为即使打也难以捉摸的"刺猬"。 他说。 美国可以在不卷入冲突的情况下守护台湾。 另外,还必须维护全球领导人国家的地位。 而且要通过这场战争让北京明白。 美国不是以前毛泽东嘲笑的"纸老虎"。 要充分表明,美国各界将重视台湾海峡的局面,信守诺言。
更何况,美国总统已经明确表示要帮助台湾防御。 而且日本首相的态度也很坚定。 难道胡锦涛和陈灿荣这两个"国师"不知轻重吗? 有人对此轻描淡写,只是为了得到普通民众的欢迎而发表言论,重看则是在扯最高层的后腿,是党内斗争的某种黑心。
台湾警察大学的同理院这样评价。 如果跨越海峡、武力统一台湾、今后长期占领台湾,中共将无力承担军费。
王新贤这样分析。 现在解放军高喊着"以时为单位"占领台湾。 但是一旦开战,军事状况就很难预料。 如果解放军的推进速度不像预想的那样速战速决,中国可能会发生民怨,反而会增加内部压力。 或者,中国国内少数民族之间的抗争也可能会趁机一个个爆发。
王新贤这样直言不讳。 甚至民族主义这把"双刃剑"的最大危险是,如果民族情绪高涨,官方无法持续对外保持强硬,如果退缩也退不下去,或许其矛头会指向自己的政府。
除此之外,陈灿荣还轻率地提出了"TSMC国有化"的主张。 这句话虽然令中国人兴奋,但台湾学者认为,这种主张是对两岸现状和国际局势的误解,完全不了解TSMC的存在内幕。
一位台湾学者对媒体这样说道。 TSMC的78%的股份归外国资本所有。 并不是100%的台湾企业。 虽然经营层都是台湾籍的IT人士,但本质还是外资。
另外,TMC的半导体芯片技术的命脉也依赖于美国和其他各国的设备和知识产权。 如果真的被中共"国有化",他们的研发和生产效率就会立即下降,资金和技术也会受到国际的限制和限制。 那位学者这样说。 那样的话,TSMC就只有"死亡"了。 陈灿荣显然是在欺骗中共高层。
现在这个局在中国已经成了好生意。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