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광고 넣는법

글: 꿍꿍이와 탱자

 

수익형 블로그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기본은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핏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사람들에게 수익의 또 다른 수단으로 조금씩 알려지고 있는 쿠팡파트너스도 있습니다. 오늘은 쿠팡파트너스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

쿠팡파트너스 장점

장점1. 승인과정이 없다. 쿠팡에 가입하듯 가입하시고 아주 간단한 몇 가지 사항만 작성하시면 바로 광고를 붙일 수 있습니다.

장점2. 수익률이 높다. 내 광고를 타고 물건을 구매했을 경우 최대 물건 가격의 8%(로켓직구)까지 수익금이 들어옵니다.

쿠팡파트너스 단점

단점1. 광고를 통해 쿠팡에 접속한 사람이 물건을 구매해야지만 수익이 발생한다. 애드센스 같은 경우 광고 클릭만으로 수익이 발생하지만 쿠팡파트너스의 경우 물건을 구매하지 않으면 아무리 많은 광고 클릭이 발생하여도 수익이 0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승인과정이 없는 것 입니다.

단점2. 고객이 물건을 환불하거나 취소한 경우 내 수익도 사라진다. 고객의 구매로 인해 수익이 발생하였더라도 고객이 환불이나 취소를 한 경우는 수익금이 다시 사라집니다. 

쿠팡파트너스 가입하기

쿠팡 아이디가 있더라도 쿠팡파트너스는 새롭게 가입을 해야합니다. 이 과정에서 개인인증 및 계좌번호를 넣습니다. 그 후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한 후 사이트의 성격과 주제를 설정합니다.(사실 이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입할때는 추천인 코드를 넣으시면 추천받은 사람과 추천인을 등록한 사람 모두 수익금을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광고 종류와 광고 넣기

 링크 광고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링크 입니다. 직접 물건을 골라서 내 글에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글의 주제와 관련된 물건을 잘 검색해서 광고를 배치한다면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글과 관련된 광고하고 싶은 물건을 검색합니다. 

 

2. 여러 개의 물건 중 광고로 선택할 물건을 클릭하고 '링크생성'을 누릅니다.

3-1-1.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URL복사를 누릅니다. 

글을 넣을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에서 '링크'를 누릅니다.

링크를 넣었으면 오른쪽 검색을 눌러 광고 물품을 확인합니다.

내가 광고하고 싶은 물건이 맞는지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광고를 삽입합니다.

3-1-2. 네이버의 새로운 에디터를 사용하는 경우 글 작성 중 원하는 위치에 그냥 링크를 붙여넣으면 바로 적용됩니다.

3-2.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태그'를 누른 후 HTML 복사를 누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기존의 광고를 넣듯 넣어주시면 됩니다.

 

간편 링크 만들기

특정 물건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쿠팡에서 골라주는 추천링크 중에서 선택해서 링크광고 넣듯이 넣는 것입니다. 링크광고처럼 물건의 모습이 직접 보이지 않으니 별로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다이나믹 배너

 

게시글에 직접 배너가 뜨기 때문에 글 작성시 글 안에 코드로 넣어주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스크립트 적용이 잘 되지도 않을 뿐더라 넣기도 매우 귀찮습니다. 그냥 링크광고를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쿠팡파트너스를 넣으실 때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애드센스 광고처럼 넣으면 됩니다. 

 

배너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의 사이드바에 넣는 위젯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레이아웃, 위젯설정에서 위젯직접등록 후 복사한 코드를 넣고 위치를 정해주시면 됩니다. 전 네이버의 경우 170 X 600 px 크기를 사용합니다. 

 

▶검색 위젯

게시글에 넣는 형태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사용후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외부링크가 많으면 좋지 않다는 말이 있어서 애드센스만 넣기 위해 쿠팡파트너스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네이버보다는 티스토리에 집중하고 있는 편이라서 거의 사용하지 않는 네이버 블로그에 누군가 눌러주면 좋고 아니면 말고 식으로 넣어서 인지 아직까지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쿠팡파트너스로 높은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을 보면 자신의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하고 가격비교 형태로 쿠팡의 광고를 눌러 구매하게 만들더라고요. 전 그렇게까지 하기엔 귀찮아서...

 

아직 애드센스를 승인 받지 못한 블로거라면  쿠팡파트너스를 우선 사용하다가  애드센스로 옮기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