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이태원 '핼로윈 데이' 인파 몰려 100여명 사상자 발생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을 맞이해 인파가 몰리면서 대규모 인명사고가 발생했다. 30일 오전 출동한 119 구조대원들이 희생자들을 구조하고 분류하고 있다. 이날 소방당국에 신고된 구조신고는 81건, 심정지 상태인 환자는 약 50명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글 : 허환주 기자
압사 추정되는 사고 발생...소방대응 3단계 발령
서울 이태원에서 '핼로윈 데이'로 다수 인파가 몰리면서 100명이 넘는 사상자가 발생했다.

29일 행정안전부와 소방당국에 따르면 오후 10시께 이태원 일대에 다수 인파가 몰리면서 압사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소방대응 3단계를 발령했다.

사고가 일어난 곳은 서울 용산구 헤밀턴호텔 옆 골목 일대로 소방당국은 심정지 추정 환자가 50여명 발생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현재(밤 11시)까지 호흡곤란 등으로 접수된 구조 신고는 81건이다.

 

이태원에서는 핼로윈 데이를 맞아 곳곳에서 파티가 벌어졌고, 이 중 한 주점에 많은 인파가 갑자기 몰려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수십 명의 손님이 깔려 일부가 의식을 잃었다. 

 

소방당국은 서울 전 구급 대원에게 출동 지시를 내렸고 경찰청에서는 긴급사항을 전파하고, 현장 통제를 요청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인명피해 사고를 보고받은 직후 "행정안전부 장관을 중심으로 모든 관계부처 및 기관에서는 피해 시민들에 대한 신속한 구급 및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도 "행정안전부 장관, 소방청장, 경찰청장은 피해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인명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