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이탈리아 코로나19 사망자 급증…봉쇄에도 왜?

이탈리아 한 도시의 시내 © AFP=뉴스1

이탈리아가 전국에 봉쇄령을 내렸음에도 무서운 속도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 추세라면 이탈리아의 누적 사망자가 곧 중국을 넘어설 가능성이 매우 크다.

18일(현지시간) B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는 3000명에 육박했다. 이날 오후 기준으로 이탈리아의 사망자는 하루만에 475명 늘어나 2978명을 기록중이다.

누적 확진자 수는 3만5713명에 달하고 있다. 롬바르디아가 하루 새 319명 사망해 최악의 일일 기록을 나타냈다.

이탈리아는 코로나19가 처음 발생한 중국 다음으로 확진자와 사망자가 많다. 중국은 8만894명 확진자와 사망자 3237명을 기록중이다.

특히 사망자수는 현재 이탈리아의 사망자와 불과 259명의 차이밖에 안난다. 단 하루만 더 지나도 이탈리아가 중국의 사망자를 넘어서게 된 상황이 된 것이다.

유럽에서 의료보험 체계가 가장 잘 되어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이탈리아는 전국에 봉쇄령을 내리는 등의 극약 처방에도 코로나19를 잡지 못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마이크 라이언 국장은 "고령 인구가 많은 데다가 이탈리아의 의료 시스템이 감당못할 만큼 너무나 많은 환자들이 몰리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추정했다. 현재 사망자의 대다수가 기저질환이 있는 고령자다. | 뉴스1코리아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