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마음만 먹으면 블로그 하나로 돈을 벌 수 있는 쉬운 방법

블로그로 돈을 벌려고 결심(決心)하면 누구나 다 할 수 있다. 요즘은 블로그 하나를 가지고 노력(努力)하면 하고 싶은 것을 다할 수 있는 세상이다. 그저 간단한 요령(要領)만 익히면 된다.

믿길지 모르겠지만 일주일에 글 3개를 써도 웬만한 월급(月給)만큼 벌어 공짜로 놀고먹으면서 하고 싶은 거 다 할 수 있는 일거리가 있다. 즉 전자제품, 캠핑, 음식, 미용, 리뷰, 게임 등에서 제공해주는 상품을 사용해보거나 요리를 먹어보고 후기를 올려주면 해당업체에서 한 건당 얼마라는 돈을 지불해주는 일거양득(一擧兩得) 블로그 ‘체험단돈벌이‘이다.

오랜 시간동안 블로그를 운영해온 경험이 아주 중요한 역할(役割)을 차지한다. 현재 일일 방문자(訪問者)가 평균 만 명이 넘는 유명 블로거는 거의 돈을 싹쓸이한다고 비유(比喩)할 정도로 능력을 과시하고 있다. 그야말로 자기 재능으로 블로그 하나만 가지고 ‘하고 싶은 거 다 하고 사는’ ‘복된 삶’을 누리고 있다. 요즘 보다시피 잘 키운 블로그 하나는 열 투잡 부럽지 않다. 오늘날 블로그가 그저 마케팅의 도구(道具)라고만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개인의 일상을 기록하는 일기장(日記帳)에 불과하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그건 완전한 오해(誤解)이다. 블로그 체험단 적성을 가진 블로그라면 다양한 돈벌이를 할 수 있는 ‘일확천금’의 천재일우(千載一遇)가 없다.

우리는 생계를 위해 팽이처럼 바쁘게 돌아친다. 그리고 여가시간 취미도 마음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또 우리의 삶이다. 투잡, 부업, 알바, 재테크 이것저것 시도해 보지만 쉽지 않을 때가 많다. 취미나 좋아하는 것들을 포기(抛棄)하지 않으면서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월급(月給)만큼 부수입(副收入)도 벌 수 있어 재미가 쏠쏠하다. 문제는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좌우지된다.

블로그와 함께라면 누구나 가장 즐거운 투잡이 가능하다. 블로그 체험단(體驗團)이란 말은 많이 들어봤다. 체험단은 파워블로거만 할 수 있다는 편견을 버려야 한다. 이렇게 기회가 많은 블로그 투잡에 과감히 도전하면 어느 땐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물론 처음에 서툴고 어렵겠지만 꾸준히 하면서 경험을 쌓으면 그다음부터는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요령이 생긴다. 문제는 첫술에 배를 불리겠다는 조급함을 버려야 한다.

재미로 시작한 블로그 체험단은 잘만 하면 맛 집도 가서 맛 나는 걸 먹고 가고 싶은 곳으로 여행 가서 마음대로 즐길 수 있다. 이 일은 유명 파워블로거만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누구나 기회(機會)를 잘 잡으면 다 할 수 있는 일이다.

어정쩡 나는 블로그 방문자가 하루에 100명 안팎일 때 체험단을 시작하게 되었다. 인플루언서가 아니어도 좋다.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블로그도 괜찮다. 체험단을 통해 놀고먹을 수 있다. 이 말을 좀 과장(誇張)되게 들릴지는 모른다. 그러나 확실히 블로그 체험단이 많다. 한번 검색해보면 다 알게 된다. 많은 맛집후기. 여행후기, 리뷰후기가 쏟아져 나올 것이다.

파워블로거가 아니어도 좋다. 한 달에 글 10개 쓰고 월 200만원 벌 수 있다. 흔히들 블로그로는 공짜 체험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세상엔 공짜가 없다. 글을 써야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 있을 뿐이다. 이 보다 더 좋은 일거리를 아무리 눈을 씻고 봐도 두 번 찾아보기 어렵다. 여기까지 쓰고 보니 어쩐지 낚시글 같아 보인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의 체험을 통해서 알아본 결과 진실은 어디까지나 진실이 된다.

이젠 블로그를 통해 ‘공짜’로 놀고먹는 것 외에도 “진짜 수익”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알았을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상품들에 대한 글을 쓰면 된다. 따라서 나는 제품을 광고(廣告)해준다. 이를 통해 실제로 돈을 버는 것이다. 어려운 글을 쓰는 것도 아니다. 심지어 많이 쓸 필요도 없다. 실제로 능력자들은 한 달 동안 글 10개 쓰고 200만원 넘게 번다.

블로그를 통해 실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제휴마케팅 방법은 생각보다 많다. 시도해볼 수 있는 모든 수익화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도 따라 하기만 하면 부수입이 생긴다. 한 유명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는 하루 방문자 수가 100명이 채 되지 않았다. 제대로 된 방법을 알고 블로그를 운영하자 하루에 100명씩 늘어났다. 한 달 뒤부터는 2천명 이상이다. 지금은 하루 평균 6천명에서 많으면 9천명 사이의 방문자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좋은 성과(成果)를 내고 있다.

같은 소재로 글을 쓰더라도 방법을 알고 쓰는 것과 모르고 무작정 쓰는 것의 결과는 엄청나게 달라진다. 제대로 알아야 블로그로 꾸준한 수익내기를 할 수 있다. 취미(趣味)로만 블로그 운영을 하시던 분이라면 취미에 더해서 수익까지 내볼 수 있게 된다. 꾸준히 글을 쓰고는 있지만 상위 노출도 안 되는 분, 방문자 수가 전혀 오를 기미(機微)가 안 보인다고 하시는 분, 그러나 블로그 체험단은 글을 쓰는 만큼 눈에 보이는 결과를 얻어 갈 수 있다.

딱 하루에 30분이다. 취미처럼 시작해도 공짜로 놀고먹는다. 그러나 월 100만 원 이상 실제 수익까지 낸다. 블로그로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취미 즐기듯 수익(收益)을 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다. 블로그 체험단의 사례를 통해,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본다.

블로그로 수익화(收益化) 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본다. 블로그 체험단부터, 원고료 기자단, 그리고 수익 파이프라인을 한껏 늘려줄 “제휴마케팅”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쿠팡파트너스까지 월 100이상 쏠쏠하게 벌어다 줄 모든 수익화 방법을 알아본다.

온라인 검색했을 때 상위에 뜨는 블로그는 노출(露出)이 다르다. 검색랭킹 알고리즘의 전반에 대해 알면, 내 블로그의 상위 노출도 어렵지 않다. 좀 어려운 용어(用語)지만 C-rank 알고리즘, D.I.A 랭킹, VIEW 검색에 대한 모든 걸 배워보고, 각 요소(要素)에서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방문자 유입의 기본이 되는 키워드를 잘 선택하면 눈덩이처럼 방문자가 불어나는 건 시간문제이다. 좋은 키워드를 찾기 위해 확인해야 할 지표(指標)들에 대해 알고, 어떤 키워드를 선택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키워드를 글에 적용(適用)하는지 배워본다.

주제에 따라,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달라진다. 양질(良質)의 콘텐츠를 위해, 비슷한 주제의 블로그를 벤치마킹해보고, 클릭을 부르는 매력적인 제목과 썸네일을 만들어본다. 내 콘텐츠의 질을 높여줄 스마트에디터와 통계 활용법까지 배워본다.

간단하지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블로그 셋팅의 핵심(核心)과, 카테고리 상단메뉴 설정법까지. 나에게 맞는, 세상에 하나뿐인 블로그를 위한 D.I.Y 스킨 제작법(製作法)도 배워본다. 컨셉에 맞는 스킨 제작과 세부 디자인을 적용해보고, 위젯까지 만들어본다.

또한 자기가 제일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만 모아 정리해 보아야 한다. 꼭 1일 1포스팅 해야 하는지, 업로드 시간은 언제가 좋을지, 중복 키워드도 괜찮은지, 스크랩, 댓글, 공감과 같은 지표에 대한 지식과 저작권(著作權)에 대해서도 세심히 알아봐야 한다.

즐거운 블로그 투잡의 시작, 친절한 경험자들과 함께하면 쉽다. 호기심(好奇心)을 유발시켜 클릭하게 되는 저 블로그, 뭐가 다르긴 다르다. 같은 글을 써도 내 콘텐츠가 더 눈에 띌 수밖에 없도록 발품 팔지 마시고 시작부터 효율적(效率的)으로 블로그 하는 경험을 따라 배워야 한다. 더 편하게 유명블로그를 따라가려면, 핵심(核心)만 추린 경험담을 읽고 보기 좋은 내 블로그, 차별화(差別化)를 위한 같은 검색어로 뜨는 수많은 글 중, 내 글을 클릭하게 만들어야 한다.

더 많은 수익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 한다. 꼭 알아둬야 할 돈벌이 기술의 피드백을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해야 하는 목적(目的)은 '이렇게 하면 무조건 방문자 수를 늘리고, 돈을 벌 수 있어!'라고 답이다. 실제 경험한 과정을 그대로 적용해 보는데 있어서 올바르게 적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한 번 더 점검(點檢)을 하고 내일을 위해 만단의 준비를 해야 한다.

처음 '블로그를 한번 해봐야지'라고 마음을 먹었는데 막상 시작하려고 하니 막막하다. 글은 쓰고 있지만 잘 하고 있는지 모른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 모두가 겪는 공통적인 고민(苦悶)이다. 저도 똑같은 시행착오(試行錯誤)를 거쳐 방문자 0명에서 하루 평균 500~1000명이 들어오는 블로거로 성장했다.

그리고 우선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 하는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없다는 편견(偏見)을 버려야 한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다. 하면서 경험이 생기고 자기만의 노하우를 갖게 된다. 그럼 어떻게 블로그로 월급 이상을 버는지 몹시 궁금할 것이다. 그리고 블로그를 운영(運營)하면서 항상 '누군가 돈 버는 정보(情報)를 죄다 알려줬다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된다.

그러나 세상에는 쉽게 돈을 버는 지름길은 없다. 걷고 또 걷고 부지런히 걸으면 길이 생기는 법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남의 경험을 자기 경험으로 만들 줄 아는 방법(方法)이 중요하다. 이 방법을 알면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아주 쉽게 따라오실 수 있다. 처음 블로그를 하시는 여러분은 힘들고 어렵다고 절대 중도에서 포기(抛棄)하지 말아야 한다. 지름길로 갈 수 있는 방법은 포기를 모르고 꾸준히 걷고 뛰고 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자기가 세운 목표(目標)를 향해 걷노라면 어느 날인가 성공(成功)의 문턱을 꼭 밟게 될 것이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