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0년 7월 26일 오전 11시 상하이 성황사 서가는 인파로 북적거렸고 온갖 사람들이 하루의 생계를 위해 분주하게 이곳을 지나갔다. 이때 검은색 모자와 검은색 방한복을 입은 남자가 인력거를 타고 청황사 서쪽 거리에 왔다.
차에서 내린 남자는 그 자리에 서서 잠시 주위를 둘러보다가 재빨리 옆 큰 나무 아래 돌의자로 걸어가 뒤돌아 앉았다. 이 사람은 지나가는 행인과 달리 교활한 표정을 지으며 매우 긴장하며 때때로 서서 주변 환경의 변화를 관찰합니다.
이 사람은 Chenghuang Temple의 West Street에서 만날 사람과 약속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잠시 후, 아주 단단히 싸인 세 사람이 자전거를 타고 Chenghuang Temple의 West Street까지 왔습니다. 그들은 큰 나무에 다가가자 걸음을 멈추고 재빨리 양팔에서 권총을 꺼내 나무 아래 돌 벤치에 앉아 있는 남자에게 세 발을 쏘았다.
총성이 울리고 거리에 있던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며 사방으로 달아났습니다. 현장은 매우 혼란스러웠습니다. 이때 세 명의 자전거 타는 사람이 군중 속에서 재빨리 사라지고 시체는 땅에 버려졌습니다. 검은색 모자와 검은색 방한복을 입은 남자는 이미 화가 난 상태로 피 웅덩이에 떨어졌습니다.
이 소식은 곧 난징에 도착했고 당시 국민당부 조사과장이자 상하이 전파총국국장이었던 쉬은은 놀랐다. 간첩 지도자는 화가 나서 발을 구르며 화를 내고 난감한 얼굴로 "신뢰하는" 바오쥔푸에게 말했다. ?"
Bao Junfu는 손을 펼치고 무기력하게 대답했습니다. "네, 저도 매우 놀랐습니다. 우리는 이미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문제가 어디에 있습니까? Huang Dihong이 부주의하여 유출된 것일 수 있습니다!"
간첩장 쉬은은 한 번 고개를 끄덕이고 보준푸에게 설명했다. "이 기회가 되어서 유감입니다! 하지만 일이 끝났으니 서둘러서 상황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Huang Dihong은 신중하지 않았고 그의 행방을 누설했다. 상하이 지하당에게 살해당했다!"
Bao Junfu는 즉시 "Yes"라고 대답한 후 Xu Enzeng 간첩장을 위로하며 "국장님, 아직 기회가 있습니다. 너무 화내지 마십시오!"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돌아갑니다.
Xu Enzeng이 언급한 Huang Dihong은 Shanghai Chenghuangmiao West Street 입구에서 3발의 총탄을 맞아 사망한 사람이며, 3명의 사이클리스트는 상하이 Central Teke Red Team의 일원이었습니다. 그렇다면 황디홍은 누구인가? 그는 어떤 사람입니까? 왜 그는 거리에서 Central Teko Red Team의 일원에게 3발의 총격을 당해 사망했을까요?
Huang Dihong은 Jiangsu, Yangzhou(한 사람은 그가 Hunan, Pingjiang 출신이라고 함) 출신으로 1902년에 태어났습니다. 1924년, 광저우 육군 사관학교에서 공부하던 황지홍은 Zuo Quan, Chen Mingren을 포함한 100여 명의 사관생도와 함께 Whampoa Military Academy로 편입했고, Whampoa Military Academy의 6기 1기에 편입되었다. 전대.
Whampoa 사관학교에서 공부할 때 잘했던 Huang Dihong은 사람들에게 소개되어 정식으로 당 조직에 합류했습니다. 황포아무관학교를 졸업한 후 황디훙은 황포무관학교 정치부에 남아 저우언라이(Zhou Enlai)의 영도 아래 혁명적인 활동을 하였다. 후에 Huang Dihong은 그의 군대를 따라 두 차례의 동방과 북방에 참전하였다.
1927년 대혁명이 실패한 후, 황디훙은 혁명군을 유지하고 육성하기 위해 당 조직에서 파견되어 구소련에서 군사학을 공부하게 되었고, 프룬체 사관학교에 다녔다. Huang Dihong이 그런 드문 기회를 얻은 후 소중히 여기고 더 열심히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피비린내 나는 시골 생활부터 구소련에서의 편안하고 안락한 유학 생활까지, 황디홍의 심리는 서서히 엄청난 변화를 겪었고, 시기적절한 쾌락에 대한 아이디어가 싹트기 시작했다. 이것은 그가 장래에 적에게 배반하고, 장래에 시신을 길바닥에 놓을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 Huang Dihong의 구소련에서의 행복한 시간은 짧았고, 학업을 마친 Huang Dihong은 1930년 초에 중국으로 보내져 상하이에서 새 일자리를 얻었습니다.
Huang Dihong이 상하이에 도착한 후 Zhou Enlai는 상하이 지하당 조직의 수장으로서 매우 기뻤습니다. Zhou Enlai는 Whampoa Military Academy의 정치과에서 근무할 때부터 Huang Dihong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었고, Huang Dihong은 구소련에서 공부하고 중국으로 돌아와서 Huang Dihong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리고 Huang Dihong을 중추적인 힘으로 훈련시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윽고 Zhou En은 Huang Dihong과 대화하기 위해 그를 임명하여 Shandong과 Jiangsu의 교차점에 혁명 기지를 열고 혁명 군대를 구성하도록 임명했습니다. 그 때 마음속에 속마음을 숨기는 것을 잘했던 황디홍(Huang Dihong)은 전적으로 동의했고, 저우언라이(Zhou Enlai)에게 조직이 부여한 임무를 완수하고 경력을 쌓겠다고 가슴을 쓰다듬었다.
도중에 Huang Dihong의 안전을 고려하여 Zhou Enlai는 또한 Huang Dihong을 상하이에서 호위하여 Shandong과 Jiangsu의 교차점에서 자신의 지위를 차지할 사람을 특별히 보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예상하지 못한 것은 Huang Dihong이 산둥과 장쑤의 국경에 도착한 직후 조직을 숨기지 않고 상하이로 몰래 돌아와 이모 집에서 살았다는 것입니다.
Huang Dihong의 이모는 부유한 집안 출신으로 Huang Dihong을 잘 돌보았습니다. 이로써 황디홍은 젊은 사부가 되어 이모네 집에서 먹고 마셨을 뿐만 아니라 무도회장과 카지노를 자주 다니며 잔치를 벌이고 즐거운 삶을 살았다. 그러나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이모가 황디홍에게 준 돈으로는 황디홍의 일상생활비로는 턱없이 부족했다.
수행하는 방법? 부끄러운 Huang Dihong은 경비원을 훔치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연락하는 과정에서 Huang Dihong은 숙모가 침실 화장대 아래 캐비닛에 돈을 잠그곤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Huang Dihong은 이모와 떨어져 있을 때 이모의 침실에 몰래 들어가 이모가 보관하고 있던 캐비닛을 열어 돈을 훔쳤습니다.
Huang Dihong은 한 번에 약간의 돈만 훔쳤기 때문에 그의 이모는 Huang Dihong의 부끄러운 행동을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속담에, 모르면 스스로 할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Huang Dihong의 이모는 천천히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녀의 돈은 이유 없이 항상 조금 적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모는 새로운 마음을 갖게되어 배후에 누가 있는지 알아 내려고합니다.
한번은 이모가 돈을 넣을 때 조금 만나다가 일부러 Huang Dihong을 집에 두고 Huang Dihong에게 말했습니다. 나가서 놀아라. !" 이때 황디홍이 동의했다. 그 결과 이모가 집을 나서자마자 Huang Dihong의 손바닥이 가렵고 기쁘게 숙모의 침실에 들어가 캐비닛을 열어 돈을 훔쳤습니다.
그러나 Huang Dihong이 예상하지 못한 것은 그가 돈을 훔치려고 손을 뻗었을 때 갑자기 그의 이모가 그의 앞에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알고보니 이모는 오래전부터 황지홍을 의심해 왔던 터라 함정을 설치해 황지홍을 붙잡았다. 그래서 분노한 이모는 Huang Dihong을 집에서 몰아내고 이 절망적인 사촌을 다시는 돕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이후 황디홍은 거리로 나가 밥도 없이 고된 삶을 살았다. 수행하는 방법? 유흥 생활에 익숙해진 Huang Dihong은 현재 상황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Huang Dihong은 그것에 대해 생각했고, 그의 마음속에 점차 죄악된 생각이 떠올랐다. 시간, 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 Huang Dihong은 조직과 동지를 팔려고 합니다.
사나운 Huang Dihong은 그것을 하기를 원했다.그는 올해의 교장인 장제스에게 급히 편지를 보냈다. 한편으로는 장개석에게 그의 "충의"를 표명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는 그는 장개석에게 주은래와 다른 사람들의 행방을 알고 있으며 "범죄에 대한 걱정과 공로"를 원한다고 말했다. 장개석은 편지를 받고 기뻐하며 정말로 황디훙의 말대로라면 상하이 지하당 조직을 쓸어버릴 수 있다.
따라서 장개석은 급히 비밀 요원 Xu Enzeng에게 문제를 처리할 시간을 잡아서 Xu Enzeng이 이 절호의 기회를 포착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동시에 장개석도 황디훙에게 편지를 보내며 며칠 안에 황디훙에게 연락할 사람을 상하이로 보내겠다고 했다. Xu En이 Jiang Jieshi의 명령을 받고 감히 신경 쓰지 않았을 때, 그는 자신의 "신뢰한" Bao Junfu에게 임무를 부여했습니다. Bao Junfu는 Huang Dihong과 연결하기 위해 상하이로 이동한 다음 Huang Dihong과 논의하여 Zhou Enlai를 점령할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상하이를 순식간에 지하 파티 조직으로 파괴합니다.
상황이 이 지경에 이르렀고 표면적으로 모든 것이 Huang Dihong이 원하는 대로, 아마도 그는 이미 영광과 번영을 갈망하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Huang Dihong은 의식을 잃기 위해 Zhou Enlai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그는 Shandong과 Jiangsu의 경계에 도착했다고 거짓말을했습니다. 그는 일을 시작했을 때 적에게 발견되었습니다. 그는 돌아갈 방법이 없었습니다. 상하이에 가서 저우언라이에게 물어보고 그를 위해 일을 다시 정리하세요.
Zhou Enlai는 Huang Dihong의 편지를 받은 후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당시 상황이 매우 심각했고 조직과 동지들이 폭로될 수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Zhou Enlai는 Huang Dihong에게 특정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Huang Dihong을 만나기 전에 적절한 기회를 찾기 위해 잠시 기다려야 한다고 답장했습니다. Zhou Enlai의 답장을 받은 Huang Dihong은 Zhou Enlai를 배신하려는 계획이 절반 이상 성공했다고 믿었기 때문에 매우 흥분했습니다.
두 개의 꽃이 각 테이블에 하나씩 핀다. 비밀 요원 Xu Enzeng은 그의 "신뢰하는" Bao Junfu를 보냈고 곧 난징에서 상하이에 도착하여 배신자 Huang Dihong과 합류할 준비를 했습니다. 1930년 6월 어느 날, 바오쥔푸는 변장한 황디홍을 상하이 남경로 우체국 정문에서 만났다. 두 사람이 만난 후, Huang Dihong은 행동하기를 열망했고, Bao Junfu에게 재빨리 자신의 모든 상황을 알렸습니다.
이때 Bao Junfu는 Huang Dihong과 친하게 지내며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Huang 형제, 이번에는 Xu Enzeng 감독이 큰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저를 여기로 보냈습니다. 이 문제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서둘러서 안전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 먼저 Xu 부장에게 상황을 보고할 테니 지시에 따르도록 합시다."
Huang Dihong은 황급히 말했습니다. "좋아, 알았어, 그럼 내가 Bao 형제를 귀찮게 하겠다. Xu 감독은 전문가다. 그가 나가는 한 못할 일이 없을 것이다. 나는 Bao 형제의 선을 기다릴 것이다. 상하이 소식!"
이후 바오준푸와 황디홍은 연락처를 주고받으며 빠르게 첫 연결을 끊었다.
Huang Dihong은 Bao Junfu와 헤어진 후 Bao Junfu가 즉시 상황을 첩보 대장 Xu Enzeng에게 보고하지 않고 대신 중앙 특수 과학부 정보부장 Chen Geng에게 접근하여 음모를 꾸몄습니다. Zhou Enlai의 소식을 배신합니다. , 모두 Chen Geng에게 말했습니다. 그 후, Chen Geng은 Zhou Enlai에게 Huang Dihong의 반란을 보고했습니다.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은 주은래는 안전을 위해 급히 관련 동지들의 이송을 주선하고 Huang Dihong이 가지고 있던 모든 접촉 단서를 차단했습니다. 동시에 Zhou Enlai는 Central Teko Red Team(Action Division)에 가능한 한 빨리 강간을 수행하고 조직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배신자 Huang Dihong을 제거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동지들.
무슨 일이야? 첩보국장 쉬엔젱(Xu Enzeng)의 '신뢰'인 바오쥔푸(Bao Junfu)는 상하이 지하당 조직과 어떤 관련이 있었습니까? 그는 누구인가? Yang Dengying으로도 알려진 Bao Junfu는 국민당 중앙 정부의 요원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의 정체는 적의 내부에 침투한 붉은 요원입니다. 위험하고 잔혹한 은폐 전선에서 Bao Junfu는 오랫동안 비밀리에 조직에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중앙 특수 기술 정보 부서의 책임자인 Chen Geng와 단결했습니다.
Bao Junfu는 Spy Chief Xu Enzeng으로부터 상하이의 배신자 Huang Dihong과 합류하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그러나 Bao Junfu와 배신자 Huang Dihong이 처음 만난 후 그는 문제의 진실을 확신했습니다. 배신자 Huang Dihong은 번영과 부의 대가로 Zhou Enlai를 팔려고 음모를 꾸몄습니다.
Bao Junfu는 상황의 심각성을 느꼈고, 만약 배신자 Huang Dihong이 성공한다면 그 결과는 비참할 것입니다. 이에 보준복은 급히 진경을 찾아 진경에게 진경에게 황제홍의 반란을 보고하자 진경은 재빨리 주은래에게 상황을 보고했다. 이런 식으로 Zhou Enlai는 적절하게 대응하여 한편으로는 이전을 전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증서를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교활한 반역자 황디홍이 상하이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시야에서 사라졌고 센트럴 테코는 한동안 황디홍의 자취를 찾지 못했다. 수행하는 방법? 1930년 7월 13일 Zhou Enlai는 계획을 결정하고 Chen Geng에게 앞으로 나와 붉은 요원 Bao Junfu와 연락하도록 요청하고 Bao Junfu와 배신자 Huang Dihong 사이에 두 번째 연결을 계획했습니다. 배신자 Huang Dihong의 행방, 그는 Central Teke Red 팀원들이 그를 암살하도록 했습니다.
같은 날 보준푸는 첫 연줄이 남긴 연락처로 반역자 황지홍에게 연락해 다음날 만나자고 했다. 상하이 난징루. 직후 보준푸는 진경과 주은래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Zhou Enlai는 다음 날 상하이의 Nanjing Road 우체국 문에서 배신자 Huang Dihong을 처벌하도록 단호하게 명령했습니다.
배신자 Huang Dihong이 그물에 몸을 던질 때까지 모든 것이 준비되었습니다. 둘째 날, 즉 7월 14일, 바오준푸는 약속대로 상하이 난징루 우체국 문으로 왔다. 그러나 보준푸는 좌우를 기다리며 반역자 황디홍이 합류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알고 보니 배신자 황지홍은 주은래를 배신하려는 자신의 계획이 너무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생각했지만 득실을 걱정하며 먼저 상황을 살펴보기로 했다.
배신자 Huang Dihong은 몸을 숨겼고, Bao Junfu와 두 번째 관계를 맺기 전에 먼저 자신이 노출되었는지 여부를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분명히 배신자 Huang Dihong은 Central Teko 레드 팀의 구성원들에게 처벌을 받을까 두려워 Central Teko가 강력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배신자 황지홍은 보준푸의 '비둘기'를 풀어놓고 상하이 남경로 우체국 입구에 나타나지 않았다.
Zhou Enlai의 강간 괭이질 작전은 배신자 Huang Dihong이 예정대로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실패했습니다. 쇠구두를 밟으면 찾을 곳이 없고, 애써 얻을 필요도 없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며칠 후, 배신자 Huang Dihong을 찾을 수 없다는 사실에 모두가 실망했을 때, 배신자 Huang Dihong이 방문했습니다.
며칠간의 비밀 관찰 끝에 배신자 Huang Dihong은 이상한 점을 발견하지 못했고 마침내 안심했습니다. 이때 번영과 재물에 대한 갈망에 직면한 배신자 Huang Dihong은 어쨌든 불안한 마음을 억제할 수 없었습니다. 7월 20일, 반역자 Huang Dihong은 갑자기 주도권을 잡고 Bao Junfu에게 연락하여 즉시 만나자고 요청했습니다. 시간 제약으로 인해 바오준푸는 저우언라이와 진경에게 알릴 기회가 없었고, 알림을 받았어도 조치를 취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따라서 보준푸는 먼저 반역자 황지홍을 붙들기로 결정했다. 두 사람이 만난 후 Bao Junfu는 고의적으로 배신자 Huang Dihong을 질책했습니다. "Huang Dihong, 당신은 무엇을 할 겁니까? 왜 지난번에 약속대로 나타나지 않았습니까? 감히 돌아가려면 하지 마십시오." 우리의 무례한 행동, 우리의 방식을 탓하지 마세요!
배신자 Huang Dihong은 붉은 요원 Bao Junfu에게 꾸지람을 받고 급히 설명했습니다. 안전. 저번에 안 나왔어."
직후, 배신자 Huang Dihong은 Bao Junfu에게 자신의 걱정에 대해 진심으로 말했습니다. Zhou Enlai는 Huang Dihong의 반란 소식을 듣자마자 Huang Dihong에게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뱀을 동굴 밖으로 유인하려고 시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이 부끄러운 배신자를 처형하십시오. 그러나 반역자 황제홍은 삶에 대한 욕심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고, 주은래가 자신의 반란을 파악한 것이 걱정되어 아무런 반응도 하지 않고 숨어버렸다. Huang Dihong은 안전하다고 느낀 후에야 감히 밖으로 나왔습니다.
반역자 Huang Dihong의 말을 듣고 Bao Junfu도 한 가지 이해했습니다. 즉 Zhou Enlai는 전에 Huang Dihong과 직접 접촉했는데 왜 Huang Dihong이 자신을 그물에 던지기 위해 그를 지나쳐야 했는지입니다. 비겁한 배신자인 Huang Dihong은 Zhou Enlai의 적극적인 접촉에 반응하기를 두려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ao Junfu는 몰래 미소를 지으며 의도적으로 모욕적인 어조로 말했습니다. "Huang 형제님, Zhou Enlai와 다른 사람들의 자취를 파악하지 못했으니 어떻게 해야 할까요? Xu 감독(Xu Enzeng)이 매우 화가 났어요!"
배신자인 Huang Dihong은 급히 사과하며 말했습니다. "바오 형제님, 쉬 감독님께 말씀해 주십시오. 저우언라이는 전에 저와 만나기로 약속했습니다. 그러면 자세한 내용을 말씀드리고 나서 다시 행동하겠습니다! 바오 형제님, 여기로 오십시오. 쉬 감독님 앞에서 좋은 말씀 해주세요 형님 감사합니다!"
짧은 만남을 통해 Red Agent Bao Junfu는 배신자 Huang Dihong의 생각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었고 동시에 Central Teco의 배신자 처형에 대한 확신이 가득했습니다. 7월 25일 레드 요원 바오쥔푸는 "쑤 감독이 중요한 준비를 하고 있다"는 구실로 배신자 황 디홍에게 다시 연락을 취했고 다음 날 11시 상하이 성황사 서쪽 거리 입구의 큰 나무 아래에서 만나기로 했다. 아침.
배신자 Huang Dihong은 이것이 Bao Junfu의 "뱀을 구덩이에서 이끌어 낼" 계획이라는 것을 몰랐으므로 흔쾌히 동의했습니다.
적절한 배치 후 Bao Junfu는 Zhou Enlai와 Chen Geng에게 이 중요한 상황을 보고했습니다. 이번에 Zhou Enlai는 Central Teko Red Team의 구성원들에게 반역자 Huang Dihong을 처형할 기회를 잡으라고 명령하고 구체적인 행동 계획을 연구했습니다.
7월 26일 오전 11시 반역자 Huang Dihong은 동의한 대로 상하이 Chenghuang Temple의 West Street에 와서 Bao Junfu와 연결되기를 기다렸다. 교활한 Huang Dihong은 매우 조심스러워서 검은색 모자와 검은색 방한복을 입고 다른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몸을 단단히 감쌌습니다.
배신자 황디훙(Huang Dihong)은 거리를 잠시 둘러보다가 이상할 것이 없음을 눈치채고 곧장 옆 큰 나무로 가서 돌의자에 앉았다. 이때 배신자 황지홍은 여전히 불안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바오쥔푸의 '쑤 감독이 중요한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그러나 배신자 Huang Dihong이 알지 못했던 것은 Bao Junfu가 Zhou Enlai, Chen Geng 등과의 이전 논의에 따르면 Bao Junfu가 이번에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적의 정체가 의심되는 것을 막기 위해 보준푸는 이미 남경으로 돌아와 간첩장에게 보고했다.
잠시 후, 상해 Chenghuangmiao의 서쪽 거리에 갑자기 자전거를 탄 세 사람이 나타났습니다. 이 세 사람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Zhou Enlai가 보낸 Central Teke Red Team의 구성원입니다. 세 명의 레드 팀 멤버는 배신자 Huang Dihong 근처에 무심코 자전거를 주차했고, 자전거에서 전혀 내리지 않고 재빨리 팔에서 권총을 꺼내 배신자 Huang Dihong에게 총을 쐈습니다.
이렇게 서두에서 언급한 장면이 등장했다. 주은래를 배신하려는 음모를 꾸민 반역자 황지홍은 핏덩이에 빠져 결국 분노에 차서 죽고, 거리에서 부끄러운 시체로 쓰러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Huang Dihong의 사망 소식이 남경에 전해졌습니다.비밀 요원 Xu En은 이에 대해 매우 화를 내고 의심 가득한 얼굴로 Bao Junfu에게 말했습니다. Huang Dihong의 행방을 알고 있습니까?"
이때 붉은 요원 바오쥔푸가 손을 내밀며 힘없이 대답했다. "네, 저도 많이 놀랐습니다. 저희도 벌써 조심스럽습니다. 무슨 일이죠? Huang Dihong이 부주의해서 행방을 놓친 게 아닐까요. !"
첩보국장 쉬은은 보준푸의 대답에 매우 만족했고, 이것이 장개석을 상대하기에 가장 적절한 이유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로써 저우언라이 등은 위기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상하이의 지하당 조직과 동지들의 안전을 수호했다. 배신자 Huang Dihong은 죽을 때까지 국민당이 자신에게 합류하도록 보낸 사람이 적진에 숨어있는 붉은 요원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속담에 따르면, 장기는 너무 똑똑해서 셀 수 없고, 그들은 청청의 목숨을 놓쳤습니다!
숨겨진 전선에서 싸우는 붉은 요원들에게 경의를 표합시다!
來源: 丁姑娘讲历史
1930年7月26日上午11点钟,上海城隍庙西街口车水马龙,形形色色的人匆匆忙忙从这里路过,为一日之生计而忙碌着。这时候,一个头戴黑色礼帽,身穿黑色风衣的人,坐着一辆黄包车来到了城隍庙西街口。
下车之后,此人站在原地东张西望了一会儿,然后便快步走到旁边一棵大树下的石头凳子前,转身一屁股坐了下去。此人和来往的路人有所不同,他一副鬼鬼祟祟的样子,神情非常紧张,时不时地站起来观察周围环境的变化。
看样子,此人好像是约了什么人在城隍庙西街口见面。不一会儿,有三个包裹得十分严实的人,骑着自行车飞速来到城隍庙西街口。他们在接近那棵大树的时候停了下来,然后快速从怀里掏出了手枪,对着坐着树下石头凳子上的那个人连开了三枪。
枪声响起,街道上的人们一片惊叫,并四散而逃,场面非常混乱。此时,三个骑自行车的人很快消失在了人群之中,而地上则留下了一具尸体——那个头戴黑色礼帽,身穿黑色风衣的人倒在了血泊之中,已经气绝身亡了!
消息很快传到了南京,时任国民党党部调查科主任,兼上海无线电管理局局长的徐恩曾惊讶不已。这个特务头子气得直跺脚,他在发了一通脾气之后,满脸疑惑地对着手下的“亲信”鲍君甫说道:“真奇怪,上海地下党怎么对黄第洪的行踪,掌握得如此清楚呢?”
鲍君甫摊了摊手,无可奈何地回答道:“是啊,我也很奇怪,我们明明已经很小心了。到底是哪里出问题了呢?也许是黄第洪自己疏忽大意,暴漏了行踪!”
特务头子徐恩曾点了点头,然后交代鲍君甫说道:“太可惜这次机会了!不过事已至此,你抓紧时间写一份情况报告交上去,就说黄第洪自己不谨慎,暴漏了行踪,日前已经被上海地下党击毙了!”
鲍君甫立即回答“是”,然后安慰特务头子徐恩曾说道:“主任,以后还有机会,您别太过于懊恼了!”紧接着,鲍君甫快步离开了徐恩曾的办公室,回去写情况报告去了。
徐恩曾口中所说的黄第洪,正是那个在上海城隍庙西街口被三枪击毙的人,而那三个骑自行车的人,就是活动于上海的中央特科红队队员。那么,黄第洪是谁?他是一个什么样的人?为什么会被中央特科红队队员三枪击毙于街头呢?
黄第洪是江苏扬州人(一说是湖南平江人),出生于1902年。1924年,正在广州陆军讲武学堂学习的黄第洪,和左权、陈明仁等一百多名学员一起,转入黄埔军校学习,被编入黄埔军校第一期第六大队。
在黄埔军校学习期间,表现良好的黄第洪经人介绍,正式加入了党组织。从黄埔军校毕业之后,黄第洪被留在黄埔军校政治部工作,在周恩来的领导下从事革命工作。后来,黄第洪跟随部队先后参加了两次东征和北伐战争。
1927年大革命失败之后,为了保留培养革命力量,黄第洪被党组织派到前苏联学习军事,就读于伏龙芝军事学院。按理来说,黄第洪在得到这样难得的机会之后,应该珍惜并更加努力才对。
可是,从国内腥风血雨的斗争生活,到前苏联安逸舒适的学习生活,黄第洪的心理慢慢发生了巨大变化,及时享乐的思想开始滋生。这就为他日后叛变投敌、横尸街头埋下了伏笔。黄第洪在前苏联的快乐时光是短暂的,完成学业的黄第洪于1930年年初被派回了国内,到上海接受新的工作。
黄第洪到达上海之后,作为上海地下党组织的负责人,周恩来非常高兴。早在黄埔军校政治部工作期间,周恩来就对黄第洪有所了解,再加上黄第洪是前苏联完成学习回国,所以周恩来对黄第洪非常重视,有意把黄第洪当做骨干力量来培养。
不久之后,周恩来找黄第洪谈话,委派他到山东、江苏交界地带开辟革命根据地,组建革命武装。当时,善于隐藏心中真实想法的黄第洪,满口答应了下来,并拍着胸脯向周恩来保证,一定会完成组织交办的任务,干出一番事业来。
考虑到黄第洪一路上的安全,周恩来还专门派人护送黄第洪离开上海,到山东和江苏交界地带去赴任。然而,让所有人没有想到的是,黄第洪到达山东和江苏交界地带之后不久,便瞒着组织偷偷摸摸溜回上海,住在了自己的姨母家里。
黄第洪的姨母家境富裕,对黄第洪也十分关照。这样一来,黄第洪就表少爷的身份,不仅在姨母家混吃混喝,而且还时常出入歌舞厅和赌场,过起了灯红酒绿的享乐生活。不过,时间长了,姨母接济给黄第洪的钱,根本不够大手大脚黄第洪日常开销。
怎么办?可耻的黄第洪打起了监守自盗的心思。在日常接触过程中,黄第洪知道姨母习惯把钱锁在卧室梳妆台下面的柜子里。有一天,黄第洪趁着姨母外出的时候,他偷偷来到了姨母的卧室,并三下两除二打开了姨母放钱的柜子,从里面偷钱。
由于黄第洪一次只偷一点钱,所以姨母并没有发现黄第洪的可耻行径。然而,俗话说,若想人不知,除非己莫为。时间长了,黄第洪的姨母慢慢发现了不对劲,她的钱总是莫名其妙地少了一点。这样一来,姨母就多了一个心眼,想弄明白到底是谁在背后搞鬼。
有一次,姨母在放钱的时候认识点了一下,然后故意留黄第洪一个人在家,并对着黄第洪说道:“第洪,我出去办点事,你在家好好待着,千万不要出去鬼混了!”此时,黄第洪满口答应了下来。结果,姨母刚一出门,黄第洪的手心就痒痒了,他高高兴兴地溜进了姨母的卧室,打开柜子准备偷钱。
可是,让黄第洪没有想到的是,正在他伸手偷钱的时候,姨母突然出现在了他的面前。原来,姨母早就怀疑黄第洪了,于是设下了一个圈套,把黄第洪抓了个现行。于是,姨母一怒之下,将黄第洪赶出了家门,并且发誓再也不接济这个没出息的表侄子了。
此后,黄第洪流落街头,过着吃了上顿没下顿的苦日子。怎么办?过惯了享乐生活,黄第洪实在是无法忍受目前的现状。后来,黄第洪思来想去,一个罪恶的想法逐渐在他的脑海中复出——黄第洪认为他是黄埔军校第一期毕业生,完全可以跪地请求国民党方面收留,同时为了增加自己的“身价”,黄第洪打算出卖组织和同志们。
穷凶极恶的黄第洪想到做到,他很快给当年的校长蒋介石邮递了一封信件,一方面表达自己对蒋介石的“忠心”,另一方面告诉蒋介石,自己知道周恩来等人的行踪,自己想要“戴罪立功”。蒋介石在接到信件之后大喜过望,如果真的如黄第洪所说,那么他就可以将上海地下党组织一网打尽了。
于是,蒋介石急忙命令特务头子徐恩曾抓紧时间办理此事,让徐恩曾一定要抓住这个绝好的机会。同时,蒋介石还让人给黄第洪回信,说这几天就派人到上海与黄第洪联系。当徐恩曾接到蒋介石的命令之后不敢大意,便给手下的“亲信”鲍君甫交代任务——让鲍君甫到上海与黄第洪接头,然后和黄第洪一起商量制定抓捕周恩来等人的方案,进而一举摧毁上海地下党组织。
事情到了这一步,表面上一切正如黄第洪所愿,或许他已经开始憧憬着荣华富贵了。为了做到神不知鬼不觉,黄第洪写了一封信给周恩来,他谎称自己到了山东和江苏交界地带,刚刚开始开展工作,就被敌人发现了,没有办法他只好回到上海,请求周恩来重新为他安排工作。
周恩来接到黄第洪的信件之后,并没有怀疑,因为当时的形势非常严峻,组织和同志暴露是难免的事情。于是,周恩来便给黄第洪回了一封信,说等过段时间找合适的机会,再与黄第洪见面商谈具体的事宜。黄第洪接到周恩来的回信之后,兴奋的不得了,因为他认为自己出卖周恩来的计划已经成功了一大半。
花开两朵,各表一枝。特务头子徐恩曾派手下的“亲信”鲍君甫,很快从南京到达了上海,准备与叛徒黄第洪接头。1930年6月的一天,鲍君甫在上海南京路上的邮局门口,见到了乔装打扮的黄第洪。两人见面之后,黄第洪急于表现,很快将自己的所有情况一五一十地告诉了鲍君甫。
此时,鲍君甫一直和黄第洪套近乎,他笑着说道:“黄兄,这次徐主任(徐恩曾)派我来,就是要与你一块共商大计。我看这件事不能操之过急,一定要稳妥处理,我先把情况报告给徐主任,咱们一切听从他的指挥。”
黄第洪急忙表态说道:“好、好、好,那就劳烦鲍兄了。徐主任是高人,只要他出马,就没有办不成的事情。我就在上海静候鲍兄的佳音了!”
随后,鲍君甫和黄第洪互留了联系方式,便快速结束了第一次接头。
此时的黄第洪根本不会想到,他和鲍君甫分开之后,鲍君甫并没有第一时间将情况报告给特务头子徐恩曾,而是找到了中央特科情报科科长陈赓,并把黄第洪密谋出卖周恩来的消息,全都告诉了陈赓。此后,陈赓又将黄第洪叛变的事情,报告给了周恩来。
周恩来得到消息之后大吃一惊,为了稳妥起见,他急忙布置有关同志转移,掐断了黄第洪掌握的所有联络线索。同时,周恩来还向中央特科红队(即行动科)下达了命令,让他们尽快进行锄奸,务必除掉叛徒黄第洪,确保组织和同志们的安全。
这是怎么回事呢?特务头子徐恩曾手下的“亲信”鲍君甫,怎么和上海地下党组织有联系?他到底是谁?鲍君甫,又名杨登瀛,他表面是国民党中统特务,其实真实身份却是一位打入敌人内部的红色特工。在凶险残酷的隐蔽战线上,鲍君甫长期以来都是和中央特科情报科科长陈赓单线联系,秘密地为组织传送情报。
早在鲍君甫接到特务头子徐恩曾的命令,到上海与叛徒黄第洪接头之时,他就吃惊不已,最初他并不相信这件事情是真的。可是,当鲍君甫与叛徒黄第洪第一次接头之后,他这才确信了事情的真实性——叛徒黄第洪密谋出卖周恩来,以换取荣华富贵。
鲍君甫感觉到了势态的严重性,如果真的让叛徒黄第洪得逞,那么后果将不堪设想。于是,鲍君甫急忙找到了陈赓,将黄第洪叛变投敌的事情如实报告给了陈赓,紧接着陈赓又将情况快速报告给了周恩来。这样一来,周恩来妥善应对,一方面部署转移,一方面下令锄奸。
不过,狡猾的叛徒黄第洪虽然身在上海,但是神出鬼没,中央特科一时间根本无法寻找到黄第洪的踪迹。怎么办?到了1930年7月13日,周恩来决定将计就计,他让陈赓出面,和红色特工鲍君甫取得联系,计划由鲍君甫与叛徒黄第洪进行第二次接头,在掌握叛徒黄第洪的行踪之后,再让中央特科红队队员对其进行刺杀。
当天,鲍君甫就按照第一次接头留下的联系方式,联系到了叛徒黄第洪,并约他于第二天见面,见面的地点仍是在老地方——上海南京路上的一家邮局门口。紧接着,鲍君甫将这个消息报告给了陈赓和周恩来。周恩来果断下令,第二天在上海南京路邮局门口,惩处叛徒黄第洪。
一切都准备就绪了,就等着叛徒黄第洪自投罗网了。到了第二天,也就是7月14日,鲍君甫按照约定来到了上海南京路邮局门口。可是,鲍君甫左等右等,也没有看见叛徒黄第洪来和自己接头。原来,叛徒黄第洪觉得自己出卖周恩来的计划太顺利了,反而患得患失了起来,他在思考了一番之后,决定先看看局势再说。
叛徒黄第洪躲了起来,他心里盘算着,与鲍君甫进行第二次接头之前,首先要弄明白一件事情——自己有没有暴露。显然,叛徒黄第洪知道中央特科的厉害,生怕遭到中央特科红队队员们的惩处。这样一来,叛徒黄第洪就放了鲍君甫的“鸽子”,压根儿没有在上海南京路邮局门口露面。
周恩来部署好的一次锄奸行动,由于叛徒黄第洪没有如约露面而失败了。俗话说,踏破铁鞋无觅处,得来全不费功夫。过了几天,正当大家对找不到叛徒黄第洪,而感到失落的时候,叛徒黄第洪却送上门来。
原来,经过几天的暗中观察,叛徒黄第洪并没有发现什么异常,心里终于踏实了。此时,面对憧憬中的荣华富贵,叛徒黄第洪无论如何也压制不住自己躁动的心。7月20日,叛徒黄第洪突然主动联系到了鲍君甫,要求立即见面。由于时间紧迫,鲍君甫根本没有机会通知周恩来和陈赓,即使通知了也来不及行动。
于是,鲍君甫决定先稳住叛徒黄第洪再说。当两人见面之后,鲍君甫故意训斥叛徒黄第洪:“黄第洪,你到底要干什么?上次你为什么没有如约现身?我告诉你,你要是胆敢反悔的话,别怪我们中统不客气,我们的手段,我想你是知道的!”
叛徒黄第洪被红色特工鲍君甫一顿臭骂,急得赶紧解释说道:“鲍兄,我对天发誓,我是真心投靠你们的啊。你又不是不知道地下党的厉害,我是为了安全起见,所以上一次才没有露面。”
紧接着,叛徒黄第洪如实给鲍君甫说起了自己的担心——原来,早在周恩来得到黄第洪叛变的消息之后,就千方百计联系黄第洪,想要引蛇出洞,将这个可耻的叛徒处决。不过,叛徒黄第洪贪生怕死,他担心自己叛变的事情,已经被周恩来掌握了,所以没有做任何回应,而是躲藏了起来。直到黄第洪觉得安全了之后,这才敢出来活动。
鲍君甫听了叛徒黄第洪的话,也明白了一件事情——那就是,此前周恩来和黄第洪有直接联系,为何还要经过他,来让黄第洪自投罗网。原来,这个胆小如鼠的叛徒黄第洪,面对周恩来的主动联系,他根本不敢做回应。
鲍君甫暗自笑了笑,然后故意以责备的语气说道:“黄兄,你到现在还没有掌握周恩来等人踪迹,让我们如何行动。徐主任(徐恩曾)可是非常生气的呦!”
叛徒黄第洪急忙道歉,并说道:“鲍兄,烦请你转告徐主任,周恩来此前已经答应和我见面了,到时候我就会把具体情况告诉你们,然后你们再行动!鲍兄,还请你在徐主任的面前,多为我说点好话,小弟感谢不尽!”
一次短暂的会面,让红色特工鲍君甫完全了解了叛徒黄第洪的想法,同时也对中央特科处决这个叛徒充满了信心。7月25日,红色特工鲍君甫以“徐主任有重要安排”为借口,又一次与叛徒黄第洪联系,并约定第二天上午11点钟在上海城隍庙西街口一棵大树下接头。
叛徒黄第洪不知道这是鲍君甫的“引蛇出洞”之计,遂欣然答应。
在部署妥当之后,鲍君甫将这一重大情况报告给了周恩来和陈赓。这一次,周恩来向中央特科红队队员们下令,务必抓住机会将叛徒黄第洪处决,并研究了具体行动方案。
7月26日上午11点钟,叛徒黄第洪按照约定,来到了上海城隍庙西街口,等待与鲍君甫接头。狡猾的黄第洪非常谨慎,他头上戴着黑色礼帽,身穿黑色的风衣,将自己包裹得严严实实,以防被别人发现。
叛徒黄第洪在街道边东张西望了一会儿,察觉没有任何异样,便径直走到了旁边的一棵大树下,坐在了石头凳子上。此时,叛徒黄第洪还忧心忡忡地思索着,鲍君甫所说的“徐主任有重要安排”到底是什么?
不过,叛徒黄第洪不知道的是,按照鲍君甫此前和周恩来、陈赓等人的商量,这一次鲍君甫并不会露面。为了防止真实身份引起敌人的怀疑,鲍君甫早就回南京去了,当面向特务头子汇报工作。
不一会儿,上海城隍庙西街口,突然出现了三个骑着自行车的人。这三个人不是别人,正是周恩来派来的中央特科红队队员。三名红队队员若无其事地将自行车停在靠近叛徒黄第洪的地方,他们根本没有下自行车,快速从怀里掏出手枪,对着叛徒黄第洪一人开了一枪。
这样一来,就出现了我们在开头说的那一幕——密谋出卖周恩来的叛徒黄第洪,倒在了血泊之中,最终气绝身亡,落了个横尸街头的可耻下场。
不久之后,黄第洪毙命的消息传到了南京,特务头子徐恩曾对此大为恼怒,他满脸疑惑地对鲍君甫说道:“真奇怪,上海地下党怎么对黄第洪的行踪,掌握得如此清楚呢?”
此时,红色特工鲍君甫摊了摊手,无可奈何地回答道:“是啊,我也很奇怪,我们明明已经很小心了。到底是哪里出问题了呢?也许是黄第洪自己疏忽大意,暴漏了行踪!”
特务头子徐恩曾对鲍君甫的回答很满意,在他看来这是一个最合适的理由,足以应付蒋介石了!
就这样,周恩来等人成功化解了一次危机,保护了上海地下党组织和同志们的安全。而叛徒黄第洪至死也不知道,国民党方面派来和他接头的人,竟然是一位潜伏在敌人阵营当中的红色特工。正所谓,机关算尽太聪明,反误了卿卿性命!
让我们向战斗在隐蔽战线上的红色特工们致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