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마오쩌둥이 말년에 마오안칭을 피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의 비서와의 대화가 답을 주었습니다


글: 증오와 망상 공식 역사
마오쩌둥의 아들들, 특히 마오안잉과 마오안잉 두 형제의 운명은 상대적으로 험난했다. 그들의 삶에서 경험한 일들은 훨씬 더 비참했다. 더 슬픈 것은 두 형제가 서로 다른 경험을 겪었다는 것이다. 마침내 마오쩌둥으로 돌아온 마오엔잉은 좋은 날이 별로 없었고, 미국의 침략에 저항하고 한국을 돕기 위해 전장에서 사망했습니다.

마오안잉이 희생된 후 그의 형 마오안잉은 슬픔에 잠겼고 그의 노두병이 재발하여 입원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 왜 이런거야?

마오 안잉, 머리 부상
마오안잉, 마오안닝, 마오안링은 모두 양카이후이에게서 태어났습니다.어릴 때 고향 창사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았습니다. 그들은 마오저뚱을 거의 얻지 못했습니다. 어머니 양개혜(杨开慧)의 희생 후 세 형제 아버지 마오쩌둥(毛澤東)과 별거한 지 10여 년 만에 아버지를 만났다.

1931년, 삼촌 마오쩌민의 지시로 삼형제는 상하이의 지하당이 운영하는 유치원에 유학을 갔지만, 1년 만에 마오안룽이 일찍 병으로 세상을 떠나고 마오안잉과 그의 형제 두 명만 남았다. 마오안잉 사람들은 운명을 위해 서로 의지합니다.

당시 상하이는 국민당의 백색테러에 시달렸고, 거리는 공산당을 체포한 간첩들로 가득 찼다. 정리할 방법이 없습니다. , 그리고 결국 두 형제를 상하이 지하 파티원의 집으로 보냈습니다.

처음 이곳에 왔을 때 지하당원은 두 형제를 잘 돌보았지만 결국에는 자식도 낳게 되었다. Mao Anqing. 마오 안칭. 태도에도 약간의 변화가있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보내지는 날이 정말 슬펐습니다.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두 현명한 형제는 신문을 팔러 나가서 신문 기사가되었습니다.

신문을 파는 과정에서 Mao Anqing의 운명을 바꾼 일이 일어났습니다. Mao Anqing은 당시 이미 12살이었고 자신의 자부심과 사상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약간의 가짜 돈을 받았다는 이유로 성인에게 꾸지람을 받았습니다.

마오안칭은 이 위조지폐가 외국인이 준 것이 틀림없다고 믿었고, 결국 그들은 그날 외국인 지역에서 신문을 팔고 있었다. 길가에 있는 전신주 이 장면은 거리를 순찰하는 인도 순찰자들에게 목격됐다.

이 인도 순찰자들은 대개 이 지역에서 오만하고 거만하며, 마오안칭이 감히 전신주에 그런 말을 쓰는 것을 보고 무차별적으로 앞으로 나서서 마오안칭에게 몇 발짝을 주고 몇 번 뺨을 치고 마오안잉을 때렸다. 그 자리에서 그는 땅에 누웠고 일어나지 못했다.

인도의 순찰을 마치고 마오안잉을 사냥한 후 곧바로 달려갔지만 다행히 마오안잉은 동생의 안전을 걱정하며 마오안잉을 찾으러 나섰으나 그제서야 거리에 누워있는 마오안잉을 보았다. Mao Aning은 그가 돌아오기 전에 선의의 사람들로부터 도움과 지도를 받았습니다. Jialu는 이번에 두들겨 맞은 후, Mao Anqing의 머리는 오래된 질병, 종종 두통 및 혼란으로 남았습니다.

마오 안잉과 마오 안잉 형제는 모두 야망과 위엄이 있습니다.이 사건의 굴욕을 겪은 후 두 사람은 과감하게 전에 살던 집을 떠났습니다.그 때부터 두 형제는 상하이 해변을 배회하기 시작했습니다. , 살기 위해 가끔 쓰레기 줍기까지 하는 두 사람.그동안 두 어린 아이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 수 있을 만큼, 두 형제가 형제자매인 것은 고난의 시기이기 때문이다. 깊은 애정, Mao Anying의 삶에서 Mao Anying이 나타내는 의미와 무게는 다른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것입니다.

마오 안잉은 한국 전쟁터에서 사망
1937년 붉은 군대의 장정(長征)이 있은 후 수색 끝에 마침내 두 형제 마오안칭(毛安慶)이 상하이 해변을 떠돌아다니는 것을 발견하고 곧 그들을 소련에서 공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두 형제는 마침내 살았습니다. 평범한 사람의 삶.

두 형제가 상해해수욕장에 집에 있던 시절은 우리 당이 혹독한 시험을 당하는 어려운 시기였으므로 조직도 마오쩌둥도 두 형제를 돌볼 시간이 없었습니다. 마오쩌둥이 받았다고 소련 동지들이 보낸 두 형제의 사진.

오랜 세월이 흐른 후 마오쩌둥은 두 사람을 다시 보았고 두 사람이 점차 성장했음을 알게 되었다. 마오쩌둥은 만감이 교차했다. 이 순간, 사진을 손에 들고 집 안을 돌아다니며 사진 속 두 형제를 멍하니 바라보고 있는 그 순간, 마오쩌둥은 그저 세상에서 가장 평범한 아버지일 뿐이었다.

1946년, 마오안잉은 소련에서 중국으로 돌아왔고, 마오쩌둥은 마침내 10년 넘게 보지 못했던 그의 아들을 만났다. 오랜 세월 동안 잃어버린 아버지 때문에 마오안잉을 사랑하고 약탈했다. 반대로 마오잉잉이 돌아온 지 이틀 만에 마오쩌둥은 마오안잉을 군대로 옮겨 모두와 함께 먹고 먹게 했고, 심지어 마오안잉에게까지 주었다. 맞지 않는 옷.

마오안잉이 현명하게 성장한 것을 보고 마오쩌둥은 매우 기뻐하면서 동시에 아직 소련에 있는 마오안잉을 생각했고, 마오쩌둥은 마오안잉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 썼다. : 애니잉이 중국으로 돌아왔다. 그를 보는 것이 마치 너를 보는 것 같아서 너무 기쁘다."

그 시간 동안 Mao Anying과 Mao Anying은 모두 아버지의 엄격하고 진실한 사랑을 느꼈습니다. 1947년에 마오안잉도 소련에서 중국으로 돌아왔는데 이때까지 마오엔잉은 이미 류사치를 만났습니다. 그의 형제 Mao Anqing에게, 그래서 모두는 점차적으로 친해졌습니다. An Qingnian은 나중에 Mao Anqing의 아내가 된 15세 소녀였습니다.

좋은 시기는 항상 짧습니다. 마오안잉은 소련에 있을 때 혁명에 참여하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었습니다. 집에 돌아온 후에도 여전히 열정이 가득했고 조국을 위해 봉사하고 싶었습니다. 1950년 6·25전쟁 참전용사 마오안잉은 아버지 마오쩌둥을 찾아 의용군이 되어 북한에 참전할 것을 제안했다.

마오쩌둥은 마오안잉의 요청에 대해 자신의 아들이라는 이유로 전장에 나가는 것을 막지 않고 오히려 마오안잉의 결정을 강력히 지지했다. 펑더화이는 흥분했고 마오안잉에게 "당신은 의용군 제1군입니다." 이렇게 해서 1950년 10월 15일 마오안잉은 펑더화이를 따라 압록강을 건너 북한의 전장으로 향했다. .

아무도 이 이별이 마오안잉과 그의 동생의 마지막 작별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이 소식은 당분간 마오쩌둥에게 전해지지 않았다.

마오안칭은 1951년 형의 사망 소식을 듣고 27세가 되었습니다. 머리를 잃습니다. 오래된 질병이 재발하고 치료를 위해 병원에 보낼 수 있습니다.

이 오래된 병이 재발한 이래로 마오안칭의 병은 낫지 않고 소련과 대련에서 치료를 받았지만 병이 낫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자신의 일을 계속합니다.

마오쩌둥이 말년에 마오안칭을 피한 이유
마오안칭이 병을 앓던 기간 동안 마오쩌둥은 오로지 편지로만 마오안칭을 돌보았을 뿐 마오안칭을 방문하지 않았다. 마오쩌둥 옆에 있던 징이는 매우 당황해 마오 주석이 마오안칭을 피하는 이유를 물었다.

마오쩌둥은 "아이가 너무 어머니를 닮아 보인다. 그를 볼 때마다 과거에 희생했던 한 가족이 생각난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너무 컸습니다. 마오 안잉의 희생 이후에 마오쩌둥은 그의 희생의 유물을 보관했습니다. 26년 후 마오쩌둥이 사망할 때까지 모두가 그 비밀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마오쩌둥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가족과 자식에 대한 사랑은 깊고 진실했다. 마오 안칭을 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마오쩌둥은 사물을 보는 것과 사람을 생각하는 것이 두려워 슬퍼하는 것 외에도 마오안칭을 보고 싶지 않은 또 다른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리고 많은 말은 면대면으로 말할 수 없습니다. , 그러나 그것은 편지에서 말할 수 있으므로 마오쩌둥은 편지로 의사 소통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또한 마오쩌둥은 마오쩌둥이 마오안칭을 제대로 보호하고 정치적 소용돌이에서 멀리하는 것이 그 당시 마오안칭을 거의 보지 못했던 이유 중 하나임에 틀림없다. 많은 것에 대한 다른 이해 마오안칭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를 정치에서 멀리하는 것입니다.

끝 맺는 말
마오쩌둥 일가는 혁명의 위업에 너무 많은 공헌을 했고, 마오쩌둥은 아들들 앞에서는 평범한 아버지지만 많은 경우 아이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마오쩌둥도 엄격하게 요구해야 한다. 그래야만 아이들이 진정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위대한 마오 주석입니다!

비고: 해당 사진은 인터넷에서 퍼온 것으로 저작권 침해시 삭제되어야 하며, 재미있는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毛泽东晚年为何对毛岸青避而不见?他和秘书的谈话,给出了答案

 

來源: 嗔痴历史官

毛泽东的几个儿子,命运都是比较坎坷的,尤其是毛岸英与毛岸青兄弟两人,一生所经历的事情,就更是太过于让人心疼了,更加悲催的是,在兄弟两人经历了各种挫折,最终回到毛泽东身边之后,却并没有过多少好日子,毛岸英就在抗美援朝战场上牺牲了。

毛岸英牺牲后,手足情深的弟弟毛岸青悲伤过度,曾经头部的旧疾复发,以至于只能住院治疗,毛泽东经常写信给他,但是却几乎很少去看望他,甚至晚年也对毛岸青避而不见,这是为何呢?

毛岸青头部受伤

毛岸青和毛岸英以及毛岸龙三人,都是杨开慧所生,他们年幼的时候,跟随母亲一起在长沙老家生活,很少见得到毛泽东,在母亲杨开慧牺牲之后,三兄弟更是就此和父亲毛泽东分开,时隔十几年后,才见到父亲。

1931年,兄弟三人在叔叔毛泽民的安排下,到上海一所地下党所办的幼稚园中学习,可是不到一年时间,毛岸龙就因病早夭了,只剩下毛岸青和哥哥毛岸英兄弟两人相依为命。

当时正值上海处于国民党制造的白色恐怖笼罩之下,街上到处都是抓捕共产党的特务,在这样的历史背景下,没有多久兄弟二人所在的幼稚园就被迫解散了,组织上没有办法,最终将兄弟两人送到上海的一个地下党成员家中。

初到这里的时候,这位地下党成员对兄弟两人还是照顾有加的,可是毕竟他也有自己的孩子,在老婆以及现实生活的压力下,后来这位地下党同志对毛岸青兄弟两人的态度也发生了一些变化,寄人篱下的日子实在难过,为了补贴家用,懂事的兄弟两人,还出去卖起报纸,成为了卖报童。

也就是在卖报纸的过程中,发生了一件事情,就此改变了毛岸青的命运,当时的毛岸青已经有12岁了,开始有了属于自己的自尊心和想法,有一次他们在卖报纸结束后,因为收到几张假钱而被大人骂了一顿,因此毛岸青十分愤怒。

毛岸青认为这些假钱肯定是洋人给的,毕竟那天他们是在洋人区卖报纸,愤怒的毛岸青,拿着一小截粉笔,就开始在沿路的电线杆上写了“打倒洋人”四个大字,刚好这一幕被街上巡逻的印度巡捕看到了。

这几个印度巡捕平时在这一带就嚣张跋扈,看到毛岸青居然敢在电线杆上写这样的字眼,上前不分青红皂白就给了毛岸青几脚,随后又给了他几个耳光,把毛岸英当场就打得躺在地上爬不起来。

印度巡捕打完毛岸青之后,就直接扬长而去,幸亏毛岸英担心弟弟的安危,出来寻找毛岸青,才看到了倒在街上的毛岸青,毛岸英带着毛岸青得到好心人的帮助和指路,才找到回家路,经过这次被打之后,毛岸青的头部留下了旧疾,经常会头疼甚至神志不清。

毛岸青和毛岸英兄弟两人都是有志气和尊严的,经历过这件事情的屈辱之后,两人毅然决然离开之前所在的那个家,从此兄弟两人开始在上海滩浪迹天涯,天为盖,地为铺,为了生存下去,两人有时候甚至去捡垃圾,足以见得这段时间,两个年幼的孩子,过得多么辛苦啊,但也就是因为这段患难与共的日子,促使兄弟两人手足情深,在毛岸青的生命里,毛岸英所代表的意义和分量是他人所不能及的。

毛岸英在朝鲜战场上牺牲

1937年,在红军长征结束后,经过多次寻找,组织终于找到了在上海滩浪迹天涯的毛岸青兄弟两人,很快组织就安排他们两人到苏联去学习,至此,兄弟两人终于过上了正常人的生活。

由于兄弟两人在上海滩四处为家的那段岁月,正是我党面临严峻考验的艰难岁月,所以组织和毛泽东都完全无暇顾及兄弟两人,一直到他们去到苏联之后,毛泽东才收到苏联同志给自己寄来的兄弟两人之合照。

时隔多年之后,毛泽东再次见到两人,发现两人都已经逐渐长大,毛泽东百感交集,一个在战场上从未害怕过任何反动派的铁血男儿,在这一刻也难以控制内心的情绪,毛泽东手里举着照片,在屋里走来走去,一直目不转睛盯着照片上的兄弟两人看,那一刻,毛泽东就是一个世间最普通的父亲而已。

1946年,毛岸英从苏联回国,毛泽东终于见到了这个时隔十几年未见的儿子了,此时的毛岸英,早已长大成人,两人相见之后,毛泽东并未因为对其多年遗失的父爱而溺爱毛岸英,相反毛泽东在毛岸英才回来两天之后,就让毛岸英搬到部队大院和大家住在一起、吃在一起了,甚至还把自己不合身的衣服拿给毛岸英去穿。

看着毛岸英已经成长为一个懂事的大人,毛泽东很是欣慰,与此同时又想到了还在苏联的毛岸青,于是毛泽东提笔给毛岸青写了一封信:“岸青吾儿:岸英回国,我很高兴,见了他就好像看见了你一样。”

那段时间里,毛岸英和毛岸青都感受到了父亲对他们严格而真挚的爱。1947年,毛岸青也从苏联回国,这个时候毛岸英已经认识了刘思齐,刘思齐有一个妹妹绍华,经常会去找刘思齐玩,毛岸青也经常去找哥哥毛岸英,因此大家逐渐熟络起来,就是这个比毛岸青年少15岁的女孩,后来成为了毛岸青的妻子。

美好的时光总是短暂的,毛岸英早在苏联的时候,就已经想要投身革命,但是一直没有机会,回国之后他依旧满腔热血,想要报效祖国,到1950年朝鲜战争之际,毛岸英第一个找到父亲毛泽东,提出自己想要成为志愿军奔赴朝鲜参战的想法。

对于毛岸英的请求,毛泽东也没有因为他是自己的儿子,就不让他上战场,而是大力支持毛岸英的决定,还找来彭德怀一起吃饭,让毛岸英对彭德怀说出自己的请求,彭德怀激动地对毛岸英说:“你就是志愿军第一号兵”,就这样,毛岸英在1950年10月15日,跟随彭德怀一起跨过鸭绿江,朝着北朝鲜战场而去。

谁也没有想到,就是这次离别,居然成了毛岸青和哥哥的最后诀别,毛岸英在奔赴朝鲜战场仅仅一个多月后,就在美军的飞机轰炸中不幸牺牲了,当时毛泽东生病身体不好,所以这个消息暂时没有告诉毛泽东。

在毛岸青得知哥哥牺牲的消息时,已经是1951年了,当时毛岸青刚刚满27岁,在听到哥哥牺牲的消息后,毛岸青完全无法接受,悲伤欲绝,长时间的悲伤导致他头部的旧疾复发,只能送到医院去治疗。

从这次旧疾复发之后,毛岸青的病情就一直没有痊愈,先后在苏联以及大连进行治疗,都没有根治这种疾病,在后来的人生中,毛岸青始终深受这种疾病的折磨,可他依旧坚持做着属于自己的工作。

毛泽东晚年为何对毛岸青避而不见

在毛岸青生病治疗的那段时间,毛泽东只是通过写信的方式去关心毛岸青,自己却并未去看望过毛岸青,甚至在毛岸青病情好转并且和绍华成婚之后,毛泽东对毛岸青大有避而不见之势,就连在毛泽东身边的秘书谢静宜都十分疑惑,还询问毛主席为何会对毛岸青避而不见呢?

毛泽东很坦率地说出了原因:“那孩子长得太像他母亲,每次见到他,我都想起当年牺牲的一大家子人”,确实如此,毛泽东一家人,为革命事业作出的牺牲实在太大了,在毛岸英牺牲之后,毛泽东将其牺牲时的遗物一直保存下来,直到26年后毛泽东逝世之际,大家才发现这个秘密。

毛泽东虽然嘴上不说什么,可是他对这个家和自己孩子的那种爱,是深沉而真挚的,正是因为如此,毛泽东看到毛岸青才更加容易想起过去的往事,人越老就越是容易伤感,毛泽东不见毛岸青也是情有可原的。

当然了,除了害怕睹物思人而伤感之外,毛泽东还曾表示过自己不愿意见毛岸青的另外一个原因,那就是因为父子两人从小就是聚少离多,很多话语,当面根本说不出口,但是在信中却是可以说出口的,所以毛泽东更加喜欢用写信的方式进行交流。

此外,对于毛泽东而言,适当保护毛岸青,让他远离政治漩涡,必然也是当时毛泽东很少见毛岸青的原因之一,毕竟经历的事情多了,毛泽东对很多事情的理解也就不一样,想要保护毛岸青,最好的办法就是让他远离政治。

结语

毛泽东一家人为革命事业作出的贡献实在太多太多,毛泽东在自己的儿子面前,虽然只是一个普通的父亲,但是很多时候,为了孩子们的成长和发展,毛泽东也必须严格要求他们,只有这样,孩子们才会真正成长起来,这就是伟大的毛主席!

备注:图片来源于网络,侵权必删,欢迎评论留下有趣思想。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