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멕시코 초등학교서 주민 모아놓고 '총격' 학살...미성년자 포함 7명 사망
 

글 :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멕시코 게레로주 공공안전부

 

멕시코에서 무장 괴한들이 주민들을 초등학교에 모아 놓고 총격 학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1일(현지시간) 멕시코 매체 일간 레포르마 엘우니베르살 등에 따르면 사건은 전날 오후 2시께 게레로 주 코유카데카탈란 시 엘두라스노 마을에서 주민 7명이 괴한으로부터 총격당해 사망했다.

 

무장 괴한들은 마을 주민들을 한 초등학교에 불러 모은 뒤 총격을 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총격으로 인해 총 7명이 숨졌다. 이 중 1명은 11살 미성년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신 1구는 차량에 실려 불태워진 채 발견되기도 했다.

 

현지 언론은 이번 사건을 '학살'로 규정하고 있다. 경찰은 갱단 연관성에 무게를 두고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에벨리오 멘데스 게레로주 공공안전부 장관은 "경찰관이 마을 곳곳에 배치돼 주민들에게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게레로 주에서는 마약 카르텔인 '테킬레로스'와 '파밀리아 미초아카나' 분쟁으로 강력 사건이 속출하고 있다.

 

앞서 지난 10월에는 이 마을에서 50km가량 떨어진 토톨라판 시에서 괴한의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다. 이 총격으로 콘라도 멘도사 시장을 포함해 20여명이 숨졌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