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변상욱 “이만희 리더 아닌 듯…밀착 보좌 서너명이 실세”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총회장이 2일 오후 경기 가평 평화연수원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신천지증거장막(신천지)를 오랫동안 취재해온 변상욱 기자가 2일 이만희 총회장의 기자회견을 본 뒤 “조직의 실세가 바뀐 것 같다”고 주장했다.

변기자는 3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저 사람(이만희)은 이제 신천지 조직의 실질적인 리더가 아니다”라며 “칩거할 때 (이만희) 옆에 있던 서너명이 결국 실세가 돼 움직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문가로서 이만희의 기자회견에서 눈에 띈 점이 있느냐는 질문에 먼저 “신천지의 실세가 바뀐 것 같다”고 말했다. 그 이유로는 “일단 코로나19, 콜레라 구분을 잘 못하고 독감 예방주사 맞는 거와 코로나19 검체 채취 검사를 받는 것도 구분을 못하고”라며 노쇠한 이만희의 모습을 설명했다.

또 이만희가 “1950년대의 사고방식에 그대로 묶여있는 것 같다”며 “저런 시대인식과 인지능력 가지고는 지금 신천지를 이끌고 있는 게 아니겠다”고 말했다.

기자회견 내내 이만희 옆에서 멘트를 보좌했던 여성이 누구냐는 질문에는 “그 문제가 제일 복잡한 문제”라며 “실제로 기대한 여성은 K 모 여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K 모 여사 대신 어제는 총회서무인 K 모씨가 나왔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만희가) 칩거할 때 그 옆에 딱 세 명 아니면 네 명만 늘 있었다. 그 사람들이 결국 실세가 돼 몇 년 동안 움직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K여사 대신 총회서무인 K씨가 나온 이유에 대해서는 “영화 ‘남산의 부장들’처럼 박정희 전 대통령 주변에 누가 붙어 실세를 맡느냐의 문제처럼 보인다”며 “경호실이 실세라고 생각했는데 이미 시간이 지나서 지금은 중앙정보부 쪽으로 간 것 같다”고 말했다. 즉 부장과 서무 등 젊은 세대가 신천지의 새로운 기획 브레인이자 실세로 나서고 있다는 추측이다.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총회장이 2일 오후 경기 가평 평화연수원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은 논란중인 박근혜 시계다. 뉴시스

논란 중인 박근혜 시계를 착용하고 나온 의도를 묻는 말에는 “과시하려는 건 분명하다”고 답했다. 또 “(이만희가) 대통령 중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가장 가까이서 밥 먹은 사이”라고 부연 설명했다.

신천지가 과거 새누리당, 한나라당과 긴밀한 관계를 맺었다는 정황에 대해서는 “사회적으로 진출해 정상적인 종교기관으로 자리 잡아야 하기 때문에 정치권으로의 진출을 상당히 신경쓴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신도들을 정치권으로 진입시키려 했다”며 “신천지 신도가 과천시장까지 출마하려 했다”고 밝혔다.

이날 라디오에 출연한 변상욱 기자는 15년간 신천지를 집중적으로 취재해온 이 분야의 전문기자로 알려져 있다. | 국민일보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