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에다 뭘 섞으라고?
점차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자칫 몸이 나른해지고 기력이 떨어지기 쉬운데요. 먹으면 기력회복, 체력증진은 물론 면역력까지 올릴 수 있는 건강식품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 건강식품은 바로 통곡물입니다. 통곡물은 왕겨를 제외하고 먹을 수 있는 외피, 배유, 배아 부분을 모두 포함하는 곡물을 말합니다.
쌀만으로는 채우기 힘든 비타민과 무기질이 가득한 통곡물. 그중에서도 우리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통곡물은 흑미, 검정콩, 보리, 잡곡(수수, 조, 기장 등), 들깨 등이 있습니다.
이 중 흑미와 검정콩은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미네랄과 무기질이 풍부한 보리는 원기를 회복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수, 조, 기장 등 잡곡은 다양한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 혈당조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항암 및 항산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로즈마린산과 루테올린이 많이 함유된 들깨는 항산화 작용은 물론 항바이러스 효과도 있어 환절기에 떨어지기 쉬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매우 좋습니다.
통곡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또 다른 장점은 먹는 방법도 간단하다는 것. 쌀과 섞어 밥을 지어 먹으면 쉽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효과를 제대로 얻으려면 꾸준히 먹어야 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