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블로그로 월 100만원 만들기'를 검색하다가 KYOBO 교보문고에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란 도서(圖書)가 소개되어 있어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책이 될 것 같아 이렇게 소개해봅니다. 아무쪼록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으로 디지털노마드가 되어보세요.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경제/경영 > 경영전략 > e-비즈니스 경제/경영 > 마케팅/광고/고객 > 인터넷마케팅
구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남부럽지 않은 월급 통장 만들기 블로그를 시작할 때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선택한다. 초보자가 개설하기 쉽고, 많은 방문자를 불러 모으는 데 유리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러나 단순 취미 생활이 아닌 마케팅이나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생각을 바꿔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블로그를 만들기란 하늘의 별 따기만큼이나 어렵고 고수익을 보장하지도 않는다. 더군다나 네이버가 C랭크 알고리즘을 블로그에 적용한 후 방문자 숫자에만 목을 매는 블로거들의 입지가 좁아졌다. 그러면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해야 할까? 이 책의 저자 ‘친절한효자손’이 그 해답을 제시한다. 저자는 하루 방문자 수가 1만 명이 안 돼도 구글 애드센스와 제휴 콘텐츠 등으로 남부럽지 않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 책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성하는 법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는 법까지 친절히 소개한다. 이를 통해 블로그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효과적으로 광고 수익을 올리는 법을 터득할 수 있다. 또한 최신 검색 트렌드를 반영한 블로그 운영 전략을 소개하여 독자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도움을 준다. 이 책의 독자는 블로그를 운영할 끈기만 준비하면 된다.
상술한 글은 저자가 ‘구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남부럽지 않은 월급 통장 만들기’에서 발췌한 요약 글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유길용 티스토리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운영. 아이폰이 국내에 소개되었을 때 블로그를 접하고, 재미로 시작한 네이버 블로그가 하루 방문자 수 2만 명을 웃돌기도 했다. 그러나 잘못된 운영으로 네이버의 제재를 받아 아무도 찾지 않게 되었다. 이후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되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다.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IT 직업전문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블로그에 강좌로 올리면서 성공 가도를 달렸고, 어느덧 블로그 하나만으로 생활한 지 3년이 훌쩍 넘었다. 현재는 중국 오픈마켓 기어베스트사의 한국 공식 블로그도 운영하면서 블로거를 상대로 코칭과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여기부터 제가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란 책을 읽고 소개하는 글입니다. KYOBO 교보문고에 가면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란 도서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를 위해 현재 제가 주력하고 있는 부분이 블로그&마케팅 입니다. 목표는 '디지털노마드 달성하기'위해서입니다. 최근에는 거의 대부분 시간을 블로그운영을 위해 블로그 이웃과의 소통, 유튜버의 영상 등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전략을 구성하려면 책을 빼 놓을 순 없습니다. 워낙 도서관을 잘 찾는 저는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라는 책을 보고 내가 찾던 책인지라 급히 빌려보았습니다.
이 책은 블로그로 고수익을 얻은 친절한 효자손님의 노하우가 담긴 책이었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수익을 내는 방법을 자세히 담고 있었습니다.
저자 친절한 효자손님은 당초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여 단시간에 많은 이웃들을 모으며 잘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포스팅 광고제의를 받고 몇 개를 포스팅 한 지 며칠 만에 저품질이 되어 한순간에 망했다고 합니다. 실패 이후 블로그의 수익적인 측면에서 네이버블로그보다 티스토리가 낫겠다는 판단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친절한 효자손님은 블로그 글 작성 시 개인의 이익보다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누군가가 문제가 되는 부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를 늘려가니까 댓글도 달리기 시작했고, 추가질문이 달리는 등 글 노출이 정상적으로 잘 되었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블로그와 블로그라는 공통적인 사항이 있기에, 제가 현재 해야 할 사항이 어떤 부분일지, 또한 제목작성법 등 노출을 위한 방법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의 가입 절차와 포스팅 방법, 애드센스 등 광고를 넣는 일반적인 내용들이 다 들어가 있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으로 공부를 시작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고민인 부분이 "블로그 콘텐츠 정하기" 입니다. 저는 현재 미국 주식, 부동산, 육아, 독서라는 주제를 정하여 운영하고 있지만, 뚜렷하게 이것 전문가라고 할 만한 주제가 없어, 이렇게 4가지의 콘텐츠를 포스팅하며 테스트도 하고 있었습니다.
◐ 블로그 소재 정하기 팁 ◑ 1. 취미 혹은 관심사로 시작해보자 2. 강좌 콘텐츠를 해보자 3. 생활정보를 올리더라도 특정 분야만 꾸준히 올리자
또한 글을 예쁘게 꾸밀수 있는 추천 프로그램, 픽픽(사진캡처), 포토스케이프(사진편집), 줌잇(강좌글작성시) 를 알려주었는데,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중요포인트 ◑ 제목을 신중하게 정해야 하며, 키워드를 조합해서 본문의 내용과 일치하도록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방문자수를 늘리기에만 급급한 나머지 낚시 제목 성향을 따면 절대 안 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사용시 애드센스는 승인 뒤에 게시할 수 있지만, '텐핑'이라고 하는 한국형 광고 플랫폼은 시작하자마자 바로 설치할 수 있으며, 데이블이라고 하는 플랫폼도 있다고 하니 살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목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지면을 할애하였는데요. 제목은 검색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너무 길어서도, 너무 짧아서도 안 됩니다.
제목에는 최소 두세 개의 핵심 키워드가 들어가는 게 보통입니다. 상위노출만을 위한 글이 아닌, 내 글이 누군가에서 반드시 도움이 된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상위노출을 바라지 말고, 두 개 혹은 세 개의 키워드를 조합해서 때를 기다리라고 말합니다.
◐ '키워드' 선택방법 ◑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통해 연관키워드를 찾아 연관 키워드를 찾아,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티스토리는 구글에서 노출도 잘 되기에,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도 검색량을 확인하여 글을 작성한다면 방문자 유입을 늘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저는 그동안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며, '독서후기'는 평어체(반말)로 해왔고, 나머지는 경어체(존댓말)로 해왔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답은 없고, 운영자 본인이 마음에 드는 어투로 작성하면 되며, 채팅체만 자제하라고 합니다. 경어체는 전문가의 느낌이 나지만 딱딱한 문제로 보는 이가 불편해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경어체의 장점은 글자 수가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니, 이제부터는 경어체로 작성해야겠다고 정하였습니다.
나만의 썸네일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다른 블로거들과의 차별화 요소가 되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앞으로 썸네일 이미 관련하여도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키우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밖에 여러 가지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팁들이 많이 있기에 블로그 운영을 조금 해보셨더라도, 본인이 몰랐던 부분이 있는지 발췌하여 독서하는 방법으로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라는 높은 탑을 꾸준히 쌓았어도, 한순간의 선택실수로 몇 개월, 몇 년 간 쌓은 탑이 일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블로그 운영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저의 간단한 평어; 가끔 다른 이웃님 블로그 들어가 보면 해당 블로그가 추구하는 게 뭔지 모를 정도로 잡다한 경우가 많고 광고협찬 받고 올린 글도 많이 보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수많은 유혹이 들어오고 있지만 능력제한도 있지만 어쩐지 전부 다 거절합니다. 벌써 10년 넘게 운영한 블로그라 초심을 다지면서 나름대로 합니다. 이 책 읽어보니 더욱 초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겠다는 생각이 새삼 듭니다. 저도 처음에 티스토리랑 네이버 블로그 고민했었는데 궁금증이 풀릴 것 같습니다. 좋은 책을 발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친효님 스킨도 배포하시고 강의도 하고 계십니다. 저도 친효님의 스킨을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감사하고 또 참 좋은 모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고려할 점은 애드센스는 책으로는 다 배울 수 없습니다. 어느 정도 기본기는 챙길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역시 실전경험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친효님의 도서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참 읽어볼만한 글이 많습니다. 이 기회를 빌어 다시 한 번 친효님의 수고로운 노고에 고마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