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금융 및 비지니스금융

은행 식별코드(Swift Code) 찾는 방법

공동 작성자 Alex Kwan

사진제공 : Pixabay

 

SWITF 코드(식별코드)의 앞자 SWITF는 세계은행 간의 금융통신협회(Society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의 약자로 스위프트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지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돈을 보내든지 받든지 간에, 해외에서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은행의 식별코드를 알아야 한다. 코드를 알아내는 방법에는 직접 은행에 연락하기 또는 온라인으로 검색하기 등의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간단한 방법을 따라해보면 원하는 은행 식별코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8 또는 11 자리 수의 일련번호를 찾는다.

8 또는 11 자리 수의 일련번호를 찾는다. 식별코드는 8-11자리의 숫자와 글자로 이루어져 있어서 해외로 돈을 주고 받을 때, 더 안전하게 처리되도록 한다. 식별코드는 은행 웹사이트, 은행 거래 내역, 온라인 검색 등을 통해 찾을 수 있다. 식별코드를 적을 때는 제대로 적었는지 확인하고 8 또는 11자리인지 확인해야 한다. 처음 4자리는 돈이 송금되는 은행을 나타내고 그 다음 2자리는 은행이 있는 국가를 나타내고, 그 다음 2자리는 도시를 나타낸다. 마지막 3자리는 구체적인 지사나 지점을 나타내지만 항상 포함되지는 않는다.

 

식별코드를 사용하여 해외로 송금한다.

식별코드를 사용하여 해외로 송금한다. 해외로 송금하는 경우, 돈을 받을 해당 은행의 식별코드를 알아내야 한다. 돈을 받을 사람이나 회사에 은행의 식별코드를 물어거나 온라인으로 검색한다.

 

식별코드를 사용하여 해외에서 송금된 돈을 받는다.

식별코드를 사용하여 해외에서 송금된 돈을 받는다. 해외에서 돈을 받는 경우, 자신에게 돈을 보내는 사람 또는 회사에게 자신의 은행 식별코드를 알려줘야 한다. 상대방이 나에게 돈을 보내기 위해서는 상대방 은행이 내 은행의 식별코드가 필요하다.

 

은행에 연락하여 직원에게 식별코드를 물어본다.

은행에 연락하여 직원에게 식별코드를 물어본다. 은행 식별코드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이다. 은행 텔러나 직원이 식별코드와 이체 단계를 설명해 줄 것이다. 해외에 전화해서 알아봐야 하는 은행 식별코드의 경우, 온라인으로 먼저 찾아보는 것이 좋다.

 

은행 웹사이트를 확인하여 식별코드를 확인한다.

은행 웹사이트를 확인하여 식별코드를 확인한다. 자신의 은행 식별코드를 찾든지, 다른 은행의 식별코드를 찾든지 간에, 해당 은행의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코드가 있는지 확인한다.

은행 웹사이트에서 자주하는 질문, 해외 결제 등 관련된 링크를 확인한다.

은행 웹사이트에 검색기능이 있다면 "SWIFT 코드"를 검색해본다.

 

내가 송금하는 돈을 받을 사람 또는 회사에게 은행 식별코드를 물어본다.

내가 송금하는 돈을 받을 사람 또는 회사에게 은행 식별코드를 물어본다. 자신의 은행 식별코드를 찾는 게 아니라면, 돈을 받을 사람 또는 회사에게 연락하여 상대방의 은행 식별코드를 요청한다. 상대방이 은행식별코드를 모르는 경우, 은행 이름을 물어봐서 온라인으로 검색해볼 수 있다.

 

은행의 거래 내역을 확인하여 은행 식별코드를 찾을 수 있다.

은행의 거래 내역을 확인하여 은행 식별코드를 찾을 수 있다. 은행 거래 내역서에 은행 식별코드가 써있는 경우가 많다. 최근 거래 내역서를 확인하여 식별코드가 적혀있는지 확인한다. 우편으로 거래 내역서를 받지 않는 경우, 온라인으로 은행 계좌에 로그인하여 거래내역서를 확인한다.

 

식별코드 사이트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검색한다.

식별코드 사이트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검색한다. 식별코드를 찾는 쉬운 또 다른 방법은 온라인 검색을 이용하는 것이다. theswiftcodes.com 또는 bankswiftcode.org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여 자신의 국가와 은행 이름을 선택하면 식별코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보통 식별코드로 대금을 처리하는 경우 수수료가 있으니, 은행에 수수료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은행 식별코드(Swift Code) 찾는 방법

 

은행 식별코드(Swift Code) 찾는 방법: 8 단계 (이미지 포함) - wikiHow

SWITF 코드(식별코드)의 앞자 SWITF는 세계은행 간의 금융통신협회(Society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의 약자로 스위프트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지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해준

ko.wikihow.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