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岳岩漢字屋

甲辰年 새해 하시는 일들이 日就月將하시고 乘勝長驅.하시고 萬事亨通 하세요!!!

반응형

신용 카드에 서명하는 방법

공동 작성자 Priya Malani

신용 카드를 새로 발급받으면 사용하기 전에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해야 한다. 인터넷이나 전화 상으로 카드를 활성화시키고 카드에 서명을 한다. 다른 문서에 서명할 때처럼 펠트펜으로 자신의 이름을 써넣는다. 카드 뒷면의 서명란을 빈칸으로 두지 말고 서명 대신 "신분증 참고"라고 쓰지 않는다.

 

파트1) 카드에 분명하게 서명하기

 

서명란을 찾아본다.

서명란을 찾아본다. 보통 카드 뒷면에 있다. 카드를 뒤집어서 뒷면을 살펴보면 연회색 또는 흰색으로 된 칸을 찾을 수 있다. 어떤 카드는 서명란에 접착 스티커가 붙어 있는 경우도 있다. 그러한 경우 서명하기 전에 스티커를 제거한다.

 

펠트펜을 사용하여 서명한다.

펠트펜을 사용하여 서명한다. 카드 뒷면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종이만큼 잉크를 쉽게 흡수하지 못한다. 펠트펜이나 샤피펜을 이용하면 서명이 잘 지워지지 않아서 카드 뒷면에 잉크가 번질 위험이 없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파인팁 마커로 카드 뒷면에 서명하는 것을 선호한다. 이것 역시 잉크가 번질 위험이 적다. 빨간색이나 녹색과 같이 특이한 색상의 잉크는 사용하지 않는다. 볼펜 또한 사용하지 않는다. 볼펜으로 서명하면 카드에 흠집이 날 수도 있고 서명이 너무 흐릿하게 될 수도 있다.

 

평소와 같이 서명한다.

평소와 같이 서명한다. 신용 카드 뒷면에 서명할 때에는 일관성과 정확성이 중요하다. 다른 문서에 서명한 것과 신용 카드에 서명한 것이 일치해야 한다. 서명이 엉성하거나 읽기 어려워도 다른 문서에 서명하는 방식과 비슷하기만 하다면 괜찮다. 상점 점원이 신용 카드 사기를 의심할 경우 첫번째 조치는 신용 카드 뒷면의 서명과 영수증의 서명을 비교하는 것이다.

 

잉크가 마를 때까지 기다린다.

잉크가 마를 때까지 기다린다. 서명을 하자마자 신용 카드를 넣어두지 않는다. 너무 빨리 넣어두면 잉크가 번져 서명이 망가질 수 있다. 사용하는 잉크에 따라 완전히 마르는데 30분이 걸릴 수도 있다.

 

파트2) 흔한 실수 피하기

 

"신분증 참고"라고 쓰지 않는다.

"신분증 참고"라고 쓰지 않는다. 서명을 하는 것보다 "신분증 참고" 또는 "신분증 확인"이라고 쓰는 것이 신용카드 사기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 이유는 누군가 신용 카드를 훔치면 신분증 없이는 그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상점에서는 신용 카드 소유자의 서명이 없는 카드를 받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카드 뒷면의 작은 활자를 살펴보라. "서명이 없는 카드는 유효하지 않음"과 같은 설명이 있을 수도 있다. 또한, 대부분의 상점 직원들은 서명을 확인하기 위해 카드 뒷면을 보지 않고 결재를 할 것이다.

 

서명란을 빈칸으로 두지 않는다.

서명란을 빈칸으로 두지 않는다. 엄밀히 말해 카드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법적으로 신용 카드 사용 전에 서명을 해야 한다. 뒷면에 서명하지 않은 경우 일부 상점은 결재를 거부할 수도 있다. (주유소 등에서) 칩 카드 판독기와 셀프 카드 판독기가 점점 더 일반화되고 있어서 많은 상점들은 카드를 보여 달라고 요청할 기회가 없다. 카드 뒷면을 빈칸으로 남겨둔다고 해서 보안이 강화되는 것은 아니다. 서명 여부에 관계없이, 도둑은 도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카드가 위조 방지 조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자신의 카드가 위조 방지 조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만약에 도둑이 자신이 서명한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자신의 신용 카드가 위조 방지 조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신용 카드 회사의 고객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자신의 카드가 위조 또는 도난 관련 보장이 되는지 물어본다. 만약 위조 방지 조치가 되어 있다면 미국의 경우 법적으로 카드 소유자의 법적 책임을 50달러로 한정하고 있다.

 

미국 연방법에 따르면 모든 주요 신용 카드사는 위조 방지 조치를 시행해야 한다. 카드가 도난 될 경우 카드 소유자의 책임이 얼마인지 알아보기 위해 카드 회사에 전화하여 회사의 정책을 물어본다.

신용 카드에 서명하는 방법

 

신용 카드에 서명하는 방법: 7 단계 (이미지 포함) - wikiHow

신용 카드를 새로 발급받으면 사용하기 전에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해야 한다. 인터넷이나 전화 상으로 카드를 활성화시키고 카드에 서명을 한다. 다른 문서에 서명할 때처럼 펠트펜으로 자신의

ko.wikihow.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